주민자치위원장 신년사
주민자치위원장 신년사
  • 편집부
  • 승인 2014.01.15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주민자치 실현 … 행복한 동네 만들기”

조 걸 소공동 주민자치위원장

주민이 주인 되는 행복한 지역 만들기 앞장

갑오년의 희망찬 한 해가 밝았습니다. 청말띠의 해인 올해에는 중구민 가정마다 힘차고 복된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소공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올해는 더 획기적으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뿐 아니라 주민, 상인이 함께 노력하는 해가 되도록 활동할 것입니다.

주민자치는 누가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라 주민 스스로가 창조해 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각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클 것입니다. 그렇기에 소공동을 비롯해 15개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이 참여해 주민행복을 창조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14년 중구민 여러분 모두 소원하시는 바를 이루는 한해 되기를 바랍니다.

 

이 기 태 회현동 주민자치위원장

살기 좋은 풍요로운 마을 위해 힘차게 달려

다사다난 했던 계사년 한 해가 가고 희망과 도약의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매년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감회는 언제나 설레임과 함께 새롭고도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난해 회현동은 모든 주민들의 염원 속에 제2회 은행나무축제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일일찻집을 운영해 회현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등 살고싶은 마을, 찾고 싶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어느 해 보다도 더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이제까지 그래왔듯이 새해에도 살기 좋고 풍요로운 마을로 만들기 위해 회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과 함께 더 열심히 달려갈 것입니다.

갑오년 새해에는 중구 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항상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신 현 수 명동 주민자치위원장

관광명소 명동 특성에 맞는 특화 아이템 발굴

새로운 희망과 함께 시작한 갑오년 한 해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고 모든 일이 뜻하는 대로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명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세계 속의 중심인 관광명소 명동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호텔 룸메이드 양성교육은 아마도 전국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최초로 명동에서 펼쳐 수료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명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상인과 주민이 하나로 화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한편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명동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마 상 철 필동 주민자치위원장

모든 주민과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한 해

어느덧 계사년이 지나가고 모든 소망이 이뤄지길 바라는 모두의 염원속에 2014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푸른 말이 기운차게 내달리는 말의 해입니다. 올 한해 각 가정마다 행복과 기쁨이 언제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필동 주민자치위원회 역시 2014년 갑오년 진취적인 청마의 기상처럼 주민들과 함께하며 화합하는 알찬 한 해로 열심히 활동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좋은 동네로 가꿔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들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 언제든지 주민들의 의견을 들을 준비가 돼 있으니 너와 나 구분 없이 하나된 필동을 만드는데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해묵은 갈등은 훌훌 털어버리고 서로를 이해하고 포옹하는 마음만이 마을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웃음이 넘치고 정이 가득한 마을을 만드는데 모두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장 전 덕 장충동 주민자치위원장

하나 되는 마을공동체 위해 도약하는 한 해

▲ 제목을 넣으세요
갑오년 새해를 맞아 중구 관내 모든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어느덧 벌써 한해가 저물어가고 또다시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모두에게 좋은 변화와 약진으로 도약하는 1년이 되길 바랍니다.

장충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열과 성을 다해 주민이 하나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오늘도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래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장충동의 특징을 살려 마을이 더욱 발전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 웃음은 모든 병에 있어 만병통치약입니다. 새해에도 언제나 환하게 웃는 얼굴로 활기차게 지내시고 거침없이 달려가는 말처럼 한해동안 하시는 일마다 모두 순조롭게 잘 풀리길 기원합니다.

 

조 창 대 광희동 주민자치위원장

광희문 주변 활성화 등 주민 뜻에 따라 봉사

2014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대지를 박차고 날아오르는 천마처럼 희망의 태양이 떠올랐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시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광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 크고 작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면서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고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올해도 주민의 뜻에 따라 열심히 봉사하면서 1년 365일 알차게 꾸려가겠습니다.

특히 광희문 명소화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광희동의 큰 자랑거리가 하나 생긴 만큼 주민자치위원회를 주축으로 광희문 일대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고민해 볼 생각입니다. 광희동 주민 여러분께서도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언제든지 주민자치위원회의 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주민 곁에 있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습니다.

 

강 대 성 을지로동 주민자치위원장

더불어 함께 살며 이웃간 정 넘치는 동네 구현

지난 한해 을지로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합니다.

을지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년간 마을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옥상텃밭 가꾸기, 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동을 아름답게 가꾸고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갑오년 새해에도 더불어 사는 마을공동체를 구현하고 이웃간에 정이 넘치는 따뜻한 을지로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는 한편 특색있는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민들의 교양과 지식을 배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 내 중소상인들도 많은 만큼 주민들과 마을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가 이끌어나가겠습니다.

관내 각 가정에 만사형통하길 바라며 새해에는 많은 소망 꼭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장 원 호 신당동 주민자치위원장

이해와 배려·신뢰와 믿음으로 기분 좋은 2014

갑오년 연하장에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새해가 되세요.’라는 문구를 보며 작년 한 해를 돌아보면 정치와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이 SNS, 사이버상에서 상대에 대한 비방과 막말이 난무했던 한 해였지 않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윌리엄 세익스피어는 “의심은 우리의 반역자로 우리가 얻고자 하는 열매를 잃게 만든다”고 하였습니다.

갑오년 한 해에도 성장을 위한 도약 앞에 다양한 문제들이 놓여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며 올바른 진화를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 용서와 사랑, 신뢰와 믿음, 절제와 인내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항상 좋은 단어로 구성된 말을 한다면 행복한 결과가 동반되리라 믿습니다.

희망찬 말, 따뜻한 말, 사랑스런 말로 중구민 모두 새해에는 기분 좋은 일만 가득 하기를 바랍니다.

 

채 희 향 다산동 주민자치위원장

불편사항 주민 손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

갑오년, 청말띠의 힘찬 기운으로 시작한 2014년. 올해는 중구민 모두 소망하시는 일 다 이뤄지는 가장 기억에 남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산동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편이고 주변이 낙후되어 있어 주민들이 생활하는데 크고 작은 불편사항이 많습니다. 그래서 다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생활 속 불편 해소를 중점 사업으로 정해 주민자치위원 모두가 지역 곳곳을 수시로 돌면서 불편한 사항이 무엇인지 점검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주민자치라는 말 그대로 주민 스스로가 주인의식을 갖고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해 나갈 것입니다.

다산동은 개발은 많이 더딘 편입니다. 주거지역이자 성곽이 위치해 있는 다산동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특화사업을 구상해 올 한해는 다산동이 좀 더 발전하는 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정 춘 모 약수동 주민자치위원장

주변 이웃 섬기며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 조성

갑오년 희망의 새해를 맞이하여 중구민의 가정에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해 지역을 환하게 밝혀주는 등불과 같이 지역 봉사에 앞장서 준 약수동 전체 직능단체 회원 모두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약수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그동안 어렵고 소외된 이웃의 든든한 지킴이가 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행복도우미를 결성하고 주변 이웃을 보살피는 일에 앞장섰으며 교동협의회 등을 주축으로 수장학회를 설립해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선물했습니다.

앞으로도 약수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변의 이웃을 섬기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 약수동만의 특화사업 발굴에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청말띠의 해, 2014년 주민과 더불어 성장하는 약수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습니다.

 

이 택 진 청구동 주민자치위원장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동네 청구동 만들기

다사다난했던 지난해를 뒤로하고 희망찬 새해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올 한해는 중구민 가정마다 희망과 소망을 다 이루는 행복하고 복된 한해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무엇보다도 지난해 청구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말 그대로 주민자치를 이루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했습니다. 도심 속에서 주민들이 함께 꾸려가는 행복나눔 도시농장을 만들어 땀으로 일군 결실인 채소 등을 어르신과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는 등 푸근한 정이 느껴지는 청구동 만들기에 토대를 다진 해였습니다.

올해는 행복농장 활성화와 더불어 생활 속 불편사항을 꼼꼼하게 챙기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 모두가 힘을 모을 수 있는 동네가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이 준 구 신당5동 주민자치위원장

주민 하나된 힘으로 살기좋은 지역 만들기

희망찬 새해, 신당5동 주민 가정마다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동안 신당5동은 행정동 명칭 변경을 놓고 주민간 의견 차이로 분쟁도 일어났지만 그래도 지역 발전을 위해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초복맞이 어르신 위안잔치, 백학축제, 다산어린이공원 야외무대 마련 등 주민들의 하나된 힘이 없었다면 성공적인 개최가 어려웠을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신당5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러한 주민들의 참여에 힙 입어 살기좋고 쾌적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자율적으로 정비해나갈 계획입니다. 주민 모두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아울러 특히 올해에는 신당5동 주민 모두가 화합하고 단합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김 덕 수 동화동 주민자치위원장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 발굴로 한 단계 성장

새해 아침, 남산의 붉은 태양을 바라보며 희망찬 한해의 계획을 세웠을 중구민 여러분, 주민들 모두가 세운 계획이 다르겠지만 그 다짐들이 올 연말에 모두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동화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다양하고 보람된 사업을 펼치며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올해도 운영 중인 펀펀카페의 활성화와 더불어 맞춤형 특화사업을 발굴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들과 힘을 모아갈 것입니다.

주민센터를 적극 활용해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충해서 주민 누구나 참여해 지식과 교양을 습득하고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개발하는 평생학습 공간과 문화여가 기능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박 수 원 황학동 주민자치위원장

상인과 주민 상생·화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주민 누구나 새해를 맞은 설레는 마음으로 한 해를 알차게 보낼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지금의 굳은 초심을 꾸준히 이어가서 연말에는 더욱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황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도 변함없이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더 좋은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업에 매진하겠습니다. 매년 황학회화나무제 등 주민들이 함께 모여 화합을 다질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고 지역내 상인들과 더불어 상생하며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입니다.

현명한 이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듯이 어려운 상황에 있다 하더라도 결연한 의지로 꼭 해내겠다는 것을 목표로 삼고 노력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을 것입니다. 갑오년 새해 역시 가열차고 힘차게 달려나가길 소망합니다.

 

이 영 달 중림동 주민자치위원장

다양한 특화사업 발굴·주민화합 견인차 역할

희망으로 부푼 꿈을 꾸게 하는 갑오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중구민과 중림동 주민 모두 올 한해동안에 소원성취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중림동 주민자치위원회도 신발 끈을 다시 묶는 마음으로 청말띠인 2014년에는 더 힘차게, 더 빠르게 지역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서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해 중림동에는 큰 볼거리가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전국 최초로 동 단위 역사전시관이 탄생한 것입니다. 중림동의 역사와 다양한 이야깃거리가 사진과 영상, 그래픽 패널 등으로 전시돼 큰 자랑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중림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 같이 중림동만의 다양한 특화사업 발굴에 더 노력하면서 주민 모두가 화합하는 중림동을 만드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에 중림동 주민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