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 중구청장 후보 공약
특집 - 중구청장 후보 공약
  • 유인숙기자
  • 승인 2014.05.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1번 새누리당 최창식 후보 “명품중구시대를 반드시 열겠습니다”

기호 1번 새누리당 최창식 후보는 ‘지난 3년간 중구의 희망을 만들었습니다. 중구 발전을 멈출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구청장은 최창식 입니다’를 내세우면서 표심잡기에 분주하다.

최 후보는 “명품중구시대를 반드시 열겠다”는 각오로 “더 크게, 더 감동적으로, 더 만족스럽게 주민이 구청장이 돼 중구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하고 있다.

그는 ▲미래가 열립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교육은 가장 중요한 자산입니다 ▲안전이 우선입니다 ▲문화는 창조의 원천입니다 ▲환경은 생명입니다 ▲소통으로 하나가 됩니다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낙후된 도시 단계별 융복합도시로의 개발을 위해 도심재개발, 세운재정비 등 규제 완화를 통해 디자인, 애니메이션, 창조산업 도심투자를 유치하고 신당역 청구역 약수역 등 역세권 컴팩트 시티로 고효율 토지이용을 꾀할 계획이다.

일자리 지원을 최고의 복지로 백수탈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적극적인 규제 완화로 기업 일자리 창출 스마트 지원, 취약계층과 어르신·여성·청년·경력단절 중년 등 재활자립 지원, 청·장년 취업아카데미 운영을 추진하는 한편 국민 효 시대를 선도해 일상이 행복한 노후 지원으로 저소득 노인 생활지원, 노인 일자리 맞춤형 확대, 동별 1개 이상 효행 사업 추진, 실버대학원 운영 등 취업·취미·봉사·배움터 운영, 구민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중림동에 치매 어르신과 지적장애인 데이케어센터 설립 등을 계획하고 있다.

가장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자 주민, 종교단체,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예방활동, 행복마을 지킴이 운영, 뒷골목 환경개선으로 범죄예방, 화재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기반 조성, 모든 건축물 내진성능 강화, 수해예방 수로정비, 생활안전거리 조성,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추진한다.

조선 500년 역사문화 발굴로 동네별 관광명소 조성, 근·현대 역사 문화자원을 도시공간 자원으로 활용하는 한편 청계천변 역사문화를 회복하고 남대문시장 신중부시장 중앙시장 약수시장 등 전통시장 변신 프로젝트로 관광명소화, 충무공탄생기념축제 등 지역 문화자산을 활용한 주민이 즐기는 축제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뼘 도시 휴식정원 만들기, 공영주차장 지하화로 커뮤니티 공원 조성, 약자가 걷기에 더 편한 가로환경 개선, 뒷골목까지 청결한 도시환경 유지, 승강편의시설 확충, 사람이용 중심으로 골목길 환경개선, 황학동 지적불부합지 정리 등을 추진한다.

모든 구민과 휴대전화 SNS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꾀하는 한편 주민 주체로 협의체 구성, 동네 한 바퀴 현장 경청 투어, 현장통합 상담실, 동네 문화커뮤니티 공간 조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호 2번 새정치민주연합 김남성 후보 “든든한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기호 2번 새정치민주연합 김남성 후보는 ‘김남성에게 맡겨 주십시오. 서울의 중심부 재정자립도 3위에 걸맞는 고품격 자치구를 만들겠습니다’를 내세우면서 표심잡기에 분주하다.

김 후보는 “으뜸 중구의 명성을 되찾아 주겠다”는 각오로 ‘사람이 행복한 안전중구’, ‘기본이 튼튼한 으뜸중구’를 강조하고 있다.

풍부한 국정 경험과 추진력을 겸비한 혁신 전문가인 그는 ▲전국 최고의 최첨단 안전 도시 구현 ▲따뜻한 사람 중심의 교육·복지 도시 실현 ▲아름답고 살맛나는 도시 조성 ▲투명하고 책임있는 행정도시 달성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안전도시 구현을 위해 재난·재해·범죄예방을 위한 민관 합동 안전도시추진위원회 구성, 여성과 어린이 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고성능 CCTV로 전면교체, 학생 보호를 위한 안전한 통학로 및 건전한 쉼터 확보, 교통사고 제로 운동 지원 및 실천, 범죄예방 환경설계 도시안전기법 도입, 야간범죄예방을 위한 맞춤형 안전지킴이 운영, 골목 및 비탈길 보행자 안전시설 확충, 365일 24시간 안전대응체계 가동, 위험·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정밀안전진단 실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람 중심의 교육·복지 도시 실현을 위해 교육 투자 비율 단계적 확대, 관내 신흥 명문 중학교 육성 및 고등학교 신설 추진, 미니도서관 확대를 위한 관내 기업과 업무 협약 추진, 구립 어린이집 확충 및 민간 어린이집 보육여건 개선, 시간제·휴일·24시간 보육을 위한 권역별 지정 어린이집 운영, 국립중앙의료원 존치 및 서민의료기관 기능 유지, 찾아가는 한방 이동보건소 및 어르신 전용버스 운영, 휠체어·유모차 이동 편의를 위한 시설 확대, 장애인 일자리·교육·재활을 위한 장애인복합플라자 설치 운영 등을 제시했다.

살맛나는 도시 조성을 위해 남산 고도제한 완화에 따른 블록별 세분화 개발 추진, 재래시장을 서울의 명물 테마시장으로 개발, 도심 속 둘레길 및 한류 중심 상권 조성, 동대문 DDP 일대 봉제의료산업진흥지구 추진,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물품 뱅크 설치, 주차난 해소를 위한 그린파킹사업 추진, 다산·퇴계·을지 역사 교육관 건립,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육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도시 달성을 위해 인허가 사업 세부내역 공개 및 정책실명제 실시, 휴일 및 야간 생활민원 해결 대응체계 구축, 중구 특성에 맞는 행정조직(어르신복지과, 안전방재과 신설) 개편, 지역구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구정평가단 발족, 복지관·어린이집에 대한 예방위주 행정지도 실시, 외부 전문 감사관 채용 및 상시 감시 시스템 활성화, 인사탕평책 실시를 통한 신뢰받는 인사풍토 확립, 중구대화합위원회 설치 등을 제시했다.

 

기호 4번 무소속 김상국 후보 “억울합니다. 저에게 표를 모아주십시오”

기호 4번 무소속 김상국 후보는 ‘너무 억울합니다. 2011년 재선거 924표차 분패! 저에게 표를 모아 주십시오’를 강조하면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중구 부구청장 4년. 중구민의 가슴속에 있겠다”는 김 후보는 “중구의 겉을 번지르르하게 바꾸기 보다는 중구민이 지금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중구의 속을 바꾸는 진짜 행정전문가”라고 피력하고 있다.

김 후보는 ▲남산고도제한 완화를 추진해 중구민의 오랜 숙원 해결 ▲복지중심 행정도시 구현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건설 ▲구민과 함께하는 선진행정 구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남산고도제한 완화를 위해 서울시와 협의해 공공이익과 조화속에서 재산권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복지중심 행정도시 구현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공간 활용을 통한 건강 100세 센터 운영, 이동식 보건소 운영 및 내실화, 사회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의 일환으로 의료·장제비 지원, 결식 사각계층 급식지원, 통반장 배달원 등을 활용한 보호대상자 발생 알리미제 운영, 출산장려금제 지원 확대 및 신생아 무료접종 전면추진, 경로당 시설 대폭 정비 및 지원 확대, 주민센터 시설 보강 및 역할 재조정 등을 제시하고 있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건설을 위해 등·하굣길 및 사각지대 CCTV 설치 확대와 안전지킴이 운영, 노약자·장애인 등 거동불편해소 콜제 운영을 위해 활동보조 도우미 지정으로 필요 요청시 출동과 다인승 관용차량 지원, 대중교통이용 불편지역 노선연장 및 조정 추진, 우범지역 밤거리 조명 확대 설치, 중구 안전교육센터 설립 등을 약속했다.

선진행정 구현을 위해 구청장과 함께하는 민원 사랑방 운영, 구민참여 예산제도 활성화, 행정정보 실시간 제공으로 투명행정 실현, 원스톱 종합민원실 운영, 주민참여형 지역개발위원회 상설 기구화, 전직 중구청장들과의 자문회의 구성, 자치위원회 구성 다양화, 공정하고 전문성 있는 공무원 인사제도 확립 등을 제시하고 있다.

 

기호 5번 무소속 김연선 후보 “중구가 국립중앙의료원을 삽시다”

기호 5번 무소속 김연선 후보는 ‘중구가 서울시와 함께 국립중앙의료원을 삽시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공공의료전문가, 의학박사를 내세우는 김 후보는 “말로만 민생구청장이 아닌 진짜 민생구청장이 되겠다”고 피력하고 있다.

김 후보는 ▲국립중앙의료원을 구청에서 매입해 노인전문요양병원을 설립하겠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구청장이 직접 챙겨 주민의 비용을 절감해 드리겠습니다 ▲중구의 규제를 혁파해 도심을 재창조하겠습니다 ▲최고고도지구 전면 재검토로 주민의 권리를 찾아드리겠습니다 ▲다산로 퇴계로 청구로 가로변과 떡볶이타운의 용도지역을 상향 조정하겠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편리한 쇼핑 관광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국립중앙의료원 리모델링을 통해 노인전문요양병원 설립, 공동주택관리센터 설립을 통해 전문성·독립성·실효성 확보 등을 제시했다.

도심 재창조를 위해 4대문 내 상업지역 용적률 강화규정 폐지, 지구단위계획 구역 확대 및 수립 추진,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도심재창조 가속화를 계획하고 있다.

최고고도지구 전면 재검토를 위해 남산의 경관을 살리고 저지대인 다산동 등의 최고고도 폐지 및 완화를 추진한다.

남산골 한옥마을에 남산골 서당을 설립·운영하고 어린이와 청소년 태권도 시범단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내·외국인 고객의 편리한 쇼핑 시스템 구축으로 관내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집이나 호텔까지 무료택배제도 신설을 추진한다. 택배는 노인에게 우선권을 주는 일자리 창출로 연결시킬 계획이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원스톱 시스템으로 출국심사와 쇼핑을 편리하고 간편하게 지원, 셔틀버스 운행으로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률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