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신년사 - 구청장, 국회의원, 의장, 시/구의원 및 주요인사
2016 신년사 - 구청장, 국회의원, 의장, 시/구의원 및 주요인사
  • 편집부
  • 승인 2016.01.0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창 식 중구청장

생동감 넘치는 도시 위해 혼신 다해

희망으로 설레는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루시고 항상 기쁨으로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중구는 지난 해 1동 1명소 조성, 일자리 창출, 명문학교 및 미래인재 육성, 행복다온 등 구민 행복을 견인할 정책 수행에 열정을 다했습니다. 여기에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이 더해져 미래 명품도시 중구의 토대가 될 소중한 결실들을 맺었습니다. 새해에도 진취적 기상과 의지를 다지면서 구민 여러분께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과 24시간 생동감 넘치는 도시를 안겨드리도록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양질의 전문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복지 인프라를 탄탄히 하면서 다양한 복지자원을 최대한 발굴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그물망 복지를 펼치는 등 구민생활 안정에 우선 주력할 것입니다. 기초학력은 강화하고 미래인재 육성사업과 공교육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추진해 교육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겠습니다.

서소문 역사공원 조성공사의 본격화와 함께 숨겨진 역사문화자원을 보물로 빛내줄 명소사업에 속도를 가하고 정동야행,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등 콘텐츠 융합을 통해 중구의 문화관광을 더욱 풍성하게 가꿀 것입니다. 이와 함께 쾌적한 도심환경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주민소통과 지역사회의 주도적 참여로 해소하면서 낙후된 구시가지는 명동 수준까지 재생되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1,200여 중구 공직자들은 2016년을 구민 여러분 가슴 깊이 기억될 해로 만들기 위해 더 큰 열정과 지혜를 쏟을 것을 다짐합니다. 아울러 우리 모두의 소통과 참여, 화합을 바탕으로 중구가 글로벌 일류도시로 무궁히 성장해 나가길 바랍니다.

 

 

 

이 경 일 중구의회 의장

따뜻한 중구 위해 현장 중심 소통 강화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넘치고 소망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제7대 중구의회는 소통하고 민생을 보살피는 사람중심의 중구의회를 목표로 상식이 통하는 사회, 안전과 복지가 보장되는 중구를 위해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굳건한 믿음을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부의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정책으로 소비가 활성화되고 경기가 점차 회복되어 간다고는 하지만, 서민들의 경기체감 수준은 여전히 힘든 상황입니다. 이와 함께 갈수록 악화되는 지방재정과 취업난, 고령화, 저출산 등의 문제 속에서 사회성장의 대안을 찾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새해를 맞이한다는 것은 어려움 속에서도 또 다른 희망을 준비한다는 것이며 새로이 뜨는 해처럼 다시금 일어서서 미래를 향해 노력해 가는 것이라 믿습니다.

2016년, 중구의 희망과 도약을 위해 제7대 중구의회는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민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중구를 위해 여러분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중심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의원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청렴한 의회로서 구민의 신뢰에 보답해 나갈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애정 어린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丙申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정 호 준 국회의원

중구민 위해 누구보다 많이, 멀리 뛰겠다

희망찬 2016년 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의 모든 어려움을 뒤로 하고 올해는 중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지난해 270여개 시민 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고, 제13회 대한민국 환경창조·경영대상에서 ‘정치부문 대상’, 제2회 한국언론사협회 주관 ‘국가공헌 특별대상’을 수상하는 등 의정활동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서민생활 지원에 중점을 두고 가계통신비 인하를 위한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먹거리에 대한 방사능위험 차단을 위한 ‘원자력안전법 개정안’ 등 주요법안을 통과시키는 등 중구의 국회의원으로 부끄럽지 않게 일했습니다.

특히 중구의 숙원사항이던 중림동 청소차고지 이전에 필요한 특별교부금을 마련하였으며, 고층아파트 화재진압을 위한 ‘44m고가 사다리차’ 도입에 필요한 15억원의 예산과 범죄예방을 위한 ‘CCTV설치 확보’ 예산 4억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중앙시장 시설 개선’ 2억5,000만 원, 주민 쉼터를 위한 ‘청구역 공원개선 사업’ 1억원 등 중구를 위한 국가예산 확보에 성과를 내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중구를 위해 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앞으로도 중구와 중구민을 위해 누구보다 많이, 멀리 뛰겠습니다.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2016년, 새해에는 중구민 여러분께서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새해에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 상 욱 새누리당 서울 중구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지금 필요한 건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

중구신문 애독자와 중구 주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을미년이 가고 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에는 중구 주민 모두가 희망차고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중구는 서울의 심장으로 사회, 경제,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대한민국의 중앙은행으로서 국민경제 발전을 이끌어온 한국은행을 비롯한 수많은 금융기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영화의 메카인 충무로 등 우리 중구는 수도 서울의 중심을 넘어 대한민국의 중심입니다. 하지만 최근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지 못하면서 점점 그 명성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중구를 서울의 중심,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바로 세워야 합니다.

다 아시다시피 올해는 국회의원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희망과 기대가 큰 해입니다. 우리의 자존심을 되찾고 중구가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한해가 되어야 합니다. 살기 좋은 중구, 자랑스러운 중구를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중구 주민여러분들께서 현명한 선택을 하시리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중구 주민 여러분,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우리라는 공동체의식입니다. 홀로 선 나무는 비바람에 흔들리고 쓰러지지만 나무가 모여 숲을 이루면 뿌리가 서로를 보듬고 잡아주면서 바람이 불어도 덜 흔들리고 잘 쓰러지지 않습니다.

우리도 다 같이 힘을 모아 2016년을 우리 중구가 새롭게 도약하는 해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희망을 가지고, 자신감을 가지고 힘차게 나아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김 행 전 청와대 대변인

주민 여러분과 함께 행복하고 안전하게

2016년 붉은 원숭이해가 밝았습니다. 대한민국의 중심, 서울 중구에 사시는 주민 여러분들과 신년사를 통해 만나 뵙게 되서 영광입니다.

중구는 저의 전 인생을 걸쳐 인연을 맺어 온 곳입니다. 중림동이 본적지이고, 순화동과 정동에서 밥벌이를 했으며, 지금은 회현동에서 살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를 졸업한 아버지는 어린 제 손을 잡고 만리동 고개는 물론 명동과 세운상가, 장충동등 곳곳을 다니며 시장도 보고 사진도 찍곤 했습니다.

마음 아프게도 아직 낙후된 곳도 많습니다. 우리 주민들이 보다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저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하면 할 수 있습니다. 행복도시 중구, 우리 모두가 함께 꾸는 새해 꿈입니다. 꼭 우리 꿈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곳에서든 만나면 반갑게 인사 나누었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최 판 술 서울시의회 의원

구민과 소통하고 호흡해 중구 미래 여는

희망찬 2016년 병신년(丙申年)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정활동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중구는 실내 복합몰로 재탄생한 장충체육관 개장을 시작으로, 약 1만여평의 공중공원으로 조성되는 서울역고가 공원화 사업과 중림동 청소차고지 이전, 남산예장자락 재생 사업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에는 역사문화유산의 보전과 활용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창출하고 경제문화적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정동일대 도시재생사업’이 새롭게 시작됩니다.

이와 같이 우리 중구는 서울의 중심으로 수많은 시책 사업들이 계속될 것입니다. 중구가 서울의 중심지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구민과 소통하고 호흡하여 중구의 미래를 열어가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이 혜 경 서울시의회 의원

초심 잃지 않고 균형적 발전 위해 노력

다사다난했던 을미년이 지나가고 2016년 丙申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중구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해 나가며 현장방문, 의정활동, 민생안정, 예산확보 등 부지런히 중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한 해였습니다. 중구민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지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항상 서울의 중심인 중구의 문화, 체육, 관광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중구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감동을 주고 꿈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시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소외된 계층을 위한 의정활동을 통해 중구민들의 애환과 고충을 함께 고민하며 중구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변함없이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발로 뛰고, 더 많은 현장을 찾아 중구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김 기 래 중구의회 부의장

중구민과 약속을 지키는 의정활동 위해

다사다난 했던 을미년을 뒤로하고, 꿈과 희망이 가득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하시는 일 모두 축복받는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제7대 중구의회가 어느덧 1년6개월이라는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보내주신 여러분의 진심어린 격려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6년 새해, 의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구민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기 위해 더욱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지역 곳곳 소외된 곳을 돌아보며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도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지난해보다 더한 땀방울로 중구행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함께 함으로써 더 큰 일을 하고 더 멀리 갈 수 있다고 믿으며 중구의 발전과 구민의 안녕을 위해 소통과 화합을 통해 여러분들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양 찬 현 중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현장에서 발로 뛰며 더욱 주민의 곁으로

구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는 제7대 중구의회 의원으로 선출된 후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그간 의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의회의 역할을 재정립하고자 노력하는 동시에 의원으로서 구민의 생활 속 어려움, 지역의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구민여러분들과 현장에서 발로 뛰며 바쁘고 활기차게 뛰어다녔습니다.

우리 생활 속 작은 불편사항들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가면서 여러분들께서 기뻐해주시는 마음,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의원으로서 진정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구민이 더욱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더욱 더 주민의 곁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열정과 헌신으로 주민 여러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뜨거운 관심과 아낌없는 사랑을 부탁드리면서,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만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고 문 식 중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땀과 열정 바쳐 중구 발전 위한 의정활동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꿈과 희망의 새해를 맞아 원하시는 모든 일이 큰 성과를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을미년, 저를 비롯한 중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7대 중구의회 의원으로서 지난 한해 지역사회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치며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성과도 있었지만 부족함 역시 느꼈던 시간인 만큼, 2016년도는 더욱 열심히 소통하며 여러분께 다가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50년 넘게 뿌리내린 고향 중구의 발전을 위해 쾌적한 주거환경, 명품교육, 민생복지를 이루는데 땀과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올 한해 여러분들이 더욱 환한 웃음 지으실 수 있도록, 중구의 든든한 힘이자 믿고 맡길 수 있는 구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변 창 윤 중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구민의 대변자로서, 책임·소명 되새기며

지난 한해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이웃을 배려하며 지역사회에 온정과 희망의 싹을 키워주신 구민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2016년은 그 어느 해보다 구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간 복지건설위원장으로서 활동하며 배운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 우리 이웃들과 사회를 돌아볼 수 있었으며 보다 멀리 중구미래를 바라보고 꿈 꿀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습니다.

아무리 오랜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고 항상 푸르다는, 만고상청(萬古常靑)처럼, 저 역시 의원으로서의 처음 마음가짐이 변하지 않도록 구민의 대변자로서의 의원의 책임과 소명을 되새기며 소통을 통해 여러분들의 뜻을 받들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더 나은 중구의 내일을 향해 앞장서서 걸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 희 창 중구의회 의원

경험·지혜 발판 삼아 전문적인 의정활동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우리 모두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축복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지난 1년 6개월간 제7대 중구의원으로서 배우고 터득한 경험과 지혜를 발판으로 삼아 더 꼼꼼히 지역을 보살피고, 더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구민 여러분들의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보다 나은 대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산에 오를 때 저 높은 산을 언제 오르나 싶다가도 그렇게 한 걸음 두 걸음, 묵묵히 땀 흘리며 몇 차례 오름과 내림을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정상에 도달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 모두가 꿈을 향해 한발 더 나아가는 힘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양 은 미 중구의회 의원

큰 용기와 참된 실천으로써 의정활동

새해,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신 모든 일들이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해, 제7대 중구의회 의원으로서 현장에서 구민과 함께 했던 시간, 의정활동에 열정을 다했던 시간들은 우리 주변과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더 나은 의정활동을 이룰 단초가 되었습니다.

2016년 새해, 구민여러분에게 좋은 일들만 생길 수 있도록 하며 우리 중구에 행복한 웃음소리가 넘쳐날 수 있도록 더 큰 용기와 참된 실천으로써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기초의원이야말로 지역을 위한 최고의 봉사자라는 점을 명심하며 초심의 열정으로 소통하는 열린 의정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 여러분들의 행복과 중구발전을 향한 새해의 희망찬 첫걸음을 구민 여러분과 함께 내딛겠습니다. 새해에는 가족에게, 이웃에게, 지역사회에 따뜻한 소식이 더 많아지기를 기원합니다.

 

 

 

이 화 묵 중구의회 의원

아이들이 꿈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2016년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소망하며 지난 한해 중구의회를 변함없이 성원해주신 구민 여러분의 높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새해에는 지난해의 경험을 거울삼아 주민들의 간절한 염원인 좋은 교육과 활기찬 지역경제, 따뜻한 복지를 통해 살고 싶은 중구, 희망이 가득한 중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우리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이 보다 행복하게 성장하여 꿈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과 안심보육을 위한 지원과 정책수립에도 더욱 힘을 쏟겠습니다.

열린 사고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봉사정신으로 지역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지역의 주인은 바로 여러분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중구의회에 더욱 많은 격려와 따뜻한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