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백병원, 춘계 스포츠의학 심포지엄 대성황
서울백병원, 춘계 스포츠의학 심포지엄 대성황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8.03.2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정구 교수, ‘무릎 손상의 영상의학적 이해’ 주제 발표
서울백병원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움은 국내 저명한 스포츠의학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단체 기념 사진장면.)
서울백병원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움은 국내 저명한 스포츠의학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단체 기념 사진장면.)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홍성우)이 지난 3월 10일 P동 9층 백인제홀에서 '2018년 춘계 서울백병원 스포츠의학 심포지엄'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70여 명의 스포츠의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 하정구 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스포츠 손상'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진행했다.
1부에서는 스포츠 손상의 치료에 대해 ▲전방십자인대 손상의 치료(배지훈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정형외과) ▲전방십자인대 재건술 후 재활(박세현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스포츠의학센터) ▲발목 불안정성의 치료(원성훈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정형외과) ▲발목 불안정성 수술 후 재활(김진성 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의 내용을 발표했다.
2부는 스포츠 손상의 기초 영상의학이라는 주제로 ▲발목 인대 손상의 영상의학적 이해(이영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무릎 손상의 영상의학적 이해(하정구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상지 손상의 영상의학적 이해(손민수 국립중앙의료원 정형외과) 등, 스포츠 손상을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하정구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은 스포츠 손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서울백병원 이러한 스포츠의학 심포지엄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국내 스포츠의학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