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상공회 제8대 신임 회장에 김한술 회장 연임
중구상공회 제8대 신임 회장에 김한술 회장 연임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8.04.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회장 “상공회 정신 받아 더욱 발전하는 중구상공회 만들 터”
‘2018 정기총회 및 취임식’성황리 거행
제8대 중구상공회 김한술 신임회장을 축하해주기 위해 최창식 중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내빈들이 케익 컷팅식에 참여하고 있다.

중구상공회를 이끌어갈 제8대 회장에 현 7대 회장인 김한술 회장이 연임하게 됐다.

이에 앞서 중구상공회는 회장의 보궐기간 임기만료에 따른 신임회장의 선출이 필요해 지난달 5일 선거일정을 공고한 후 지난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제8대 회장 선출을 위한 후보등록을 실시한 결과 김한술 회장(()광명데이콤 회장)만이 입후보로 등록돼 단독후보를 추대형식으로 만장일치 선출했다. 중구상공회는 지난달 27일 필동에 자리한 라비두스에서 ‘2018 정기총회 및 제8대 회장 취임식을 성황리에 열었다. 취임식전 정기총회가 먼저 열렸는데,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사업보고 및 의안심의가 이어졌다. 이날 상정된 안건은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중구상공회 운영세칙 개정() 8대 상공회장 및 임원선임() 등으로 안건모두 원안 가결 처리됐다. 특히 김병철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총 72명의 임원진이 새롭게 구성됐으며, 중구상공회 운영세칙 개정()의 경우 총회에서 선출된 신임회장의 임기 시작일을 41일로 하는 조항이 하나 더 추가됐다. 정기총회에 이어 제8대 중구상공회 회장 취임식이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최창식 중구청장, 지상욱 국회의원, 김기래 중구의회의장, 이혜경 서울시의회 의원, 중구의회 이경일·이화묵·정희창 의원, 김정전 중구상공회 명예회장, 김재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구협의회장, 전순옥 민주당중구성동을당협위원장, 이종철 중구문화원장, 장주홍 평화새마을금고 이사장, 조걸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장, 탁승호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 권오혁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등 지역 내빈이 참석해 축하했다.
8대 중구상공회 김한술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임기동안 열정적으로 회장직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며 개인적으로도 삶이 윤택해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지난 시간 중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이익증대를 위해 노력을 경주해왔다, “하지만 아직 목이 마르다. 그동안 상공회를 이끌면서 발견된 부족한 부분은 이번 연임을 통해 점진적으로 새롭게 보완해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그동안 역대 고문 및 회장단이 다져온 업적과 상공회의 정신을 어어 받아 더욱 발전하는 중구상공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늘 그래왔듯 회원 모두가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만큼 사업추진에 있어서 원로 선배님들의 조언과 회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이뤄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최창식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중구 상공인들이 중구에서 사업하는 것이 자랑스럽고 행복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 김한술 회장의 그간의 노고를 이미 지켜봐온 저로서 믿음이 가며, 동시에 앞으로의 중구상공회가 이룩하게 될 미래역시 크게 기대가 된다. 중구청과 함께 상공인들 또한 중구민들의 취업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중구의회 김기래 의장은 중구 상공인들은 지역경제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금까지 발전을 거듭해온 것처럼 중구상공회가 신임회장 및 임원들을 중심으로 거듭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혜경 서울시의회 의원도 십 수 년 간 중구상공회장의 취임식을 접하면서 그동안 중구상공회가 무한한 발전을 이뤄낸 것 같다는 사실에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 지역경제의 중심축인 상공인들이 신명나게 사업에 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부분을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내빈 축사에 이어 성실한 기업경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등 상공인들의 모범이 된 회원 19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날 영예의 수상자로는 서울시장 표창에 박인순 삼익패션타운 대표이사, 안종선 엄마와사르르 대표이사, 윤영봉 와이비플러스 대표이사, 황현진 오토스킨 대표가 중구청장 표창에는 박수형 케이티에스프린텍 대표이사, 오세웅 유토조명 대표, 이종호 월드포커스 이사, 이태영 젤기획 대표, 조만수 챤스패션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중구의회 표창에는 김병화 신화건축사사무소 대표, 김주연 포장랜드 대표, 임수연 솔투어 대표이사가 서울상공회의소 표창에는 박선영 태영 대표, 박정만 주언사 대표가 중구상공회 표창에는 박성백 두진루 대표, 송상용 ()케이원컴퍼니 대표이사, 안선희 미조송월타올 대표, 최신기 금맥산업개발() 대표이사, 허병성 우진레이져목형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에 이어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과 함께 제8대 중구상공회장에 취임한 김한술 회장을 격려 및 축하해주기 위한 기념 케익 컷팅식 시간 등을 끝으로 모든 공식행사를 마무리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