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원(1)(2) 및 중구의원(가)(나) 당선소감 인터뷰
서울시의원(1)(2) 및 중구의원(가)(나) 당선소감 인터뷰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8.07.0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제1선거구 당선자 - 박순규
“살기 좋은 중구, 중구민과 함께 만들어갈 터”

Q. 당선 소감은
A. 존경하는 중구 시민 여러분. 중구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투표로 보여주신 이번 선거의 결과는 저의 승리가 아닌 중구민 여러분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를 찍어주지 않으셨더라도 여러분께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셨을 때 중구를 위한 더 나은 정책과 방안을 낼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하셨고 이를 통해 지금보다는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중구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방안이라면 저와 경쟁했던 후보들의 공약이라 할지라도 필요할 경우 적극 수용토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Q. 선거공약과 정책, 지역발전 방안은
A. 낭비하는 재정을 철저히 감시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혁해 중구발전의 기틀이 되는 소상공인 육성과 골목상권,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중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중구발전을 위한 예산확보(기업의 사회적 책임, 상생을 위한 조례 개정으로 대기업의 자발적 출연 확대) ▲환경분야(미세먼지 대책을 위한 재원마련) ▲소상공인이 살아나는 도시 ▲교육환경 개선 ▲스마트한 관광중구 실현 ▲행복한 주거공간 조성 등을 통해 시급하고 당면한 과제를 반드시 해결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미세먼지와 관련, 중구관내 주요도로 노면 분진(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재원을 마련해 마스크 지원을 강화하고, 중구 청정안전센터를 설치토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대책과 관련, 직종별 맞춤형 조례를 제정하고, 관내 소상공인 영업용 차량에 대해 공영주차장 주차비를 감면토록 하겠습니다.
교육환경문제 개선과 관련, 중구에 거주중인 학생들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센터, 미래설계 지원센터 설치, 체계적인 방법을 통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토록 하고, 맞춤형 진로컨설팅과 멘터로링을 통한 진로, 진학지원 시스템을 지원토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명문 중·고등학교를 육성하고, 국공립 보육시설 확대(유아 교육비 절감 목적) 하고 민간 보육시설 지원을 확대토록 하겠습니다.
지역별 특화사업과 관련, 신당동은 다산어린이공원 개선사업을 추진해 지하 주차장을 설치하고, 백학시장 재정비를 집중 지원하겠습니다. 동화동은 박정희 기념공원은 주민의견을 수렴해 방향을 재설정토록 하겠습니다. 황학동은 회화나무제를 연례행사로 지정해 예산을 지원하고, 서울중앙시장 현대화사업을 적극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중림동은 남북철도 열결을 대비해 서울역 일대 유라시아 철도의 서울관문으로 육성토록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서울로 7017과 연계해 문화거리를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광희동은 몽골문화원, 을지로6가 외국인 유입등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특화거리로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특히 충무로의 지명도를 살린 한국영화 명예전당 건립을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을지로동은 전기, 조명 공구 등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이순신 장군 생가 터를 복원토록 하겠습니다. 신당동은 공공복합청사를 확대하고, 떡볶이 골목 일방통행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편토록 하고, 세계적인 음식문화축제로 활성화시켜 나가겠습니다.

Q. 의정활동 방향과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
A. 가장 살기 좋은 중구를 중구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어르신께는 공경과 관심을, 청년들에게는 희망과 미래를, 아이들에게는 사랑과 안전을, 가정에는 행복과 넉넉함이 있는 중구와 서울을 구현하겠습니다. 열심히 하라고 저에게 맡겨주신 이 기회를 통해 중구의 발전을 위해서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서울시의회 제2선거구 당선자 - 박기재
“중구, 존중받는 사람중심 도시로 발전시킬 터”


Q. 당선 소감은
A. 먼저 주민여러분의 뜨거운 사랑과 지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 번의 당선과 한 번의 낙선을 경험한 저에게는 이번 선거의 당선이 크나 큰 기쁨과 겸허함, 그리고 중구와 중구민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고 섬겨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다가 옵니다. 중구는 우리나라 정치, 경제, 역사, 문화의 중심이었습니다. 특히 회현동, 필동, 장충동, 다산동, 약수동, 청구동은 남산자락에 위치한 도심의 중심 주거지였습니다. 지금 중구는 설비 노후와 고령화, 인구감소 등으로 활력을 잃어가고 있고,, 주민의 삶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중구, 사람의 정이 느껴지는 중구, 새로운 중구를 만들기 위해 잠든 중구를 깨우겠습니다.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지난, 촛불혁명으로 국민의 정치의식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문재인 정부의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 그리고 정체된 중구에 새로운 바람을 원하는 유권자들의 여망이 승리의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갈등과 반목을 넘어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 힘들고 어렵더라도 민족의 미래를 위해 남북관계 개선에 혼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선거공약과 정책, 지역발전 방안은
A. 이번 선거에 출마하면서 7가지 중구변화를 공약했습니다. 첫째, 주민이 직접 참여해 결정하는 마을공동체 설립 추진하고, 둘째, 시민들이 적접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남산시민회의 제도 도입, 셋째, 중구에 위치한 대기업들과 관내 각급 학교를 연계해 직업과 진로에 고나한 보다 생생한 현장을 아이들에게 전하는 1사1교 정책 추진, 넷째, 성곽 연변을 중심으로 문화예술인들의 주거, 작업이 가능한 공간을 확보해 서울과 중구의 문화량강화를 위해 남산문화 둘레길 지정을 추진하고, 다섯째, 구도심의 특성상 빈집 전수조사, 이면도로 정비, 전선지중화, 주차공간 확보, 소방대책 재정비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도심종합정비특별구 지정을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마을, 사회적기업 형태의 마을버스운수회사를 설립하고 주거지에서 거점 전철역까지의 마을버스 운영 수요 조사와 시행을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일곱째, 위가상황 tyl 경찰, 소방서 등으로 즉신 신고하거나 몸을 피할 수 있는 세이프 박스 운영을 주거지 안쪽까지 확대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는 첫째,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 방지를 위해 전기, 수소차 대한 지원책을 확대하고, 사업장, 학교, 복지시설 등에 공공청정기 설치 보조금을 중점적으로 지원토록 미세먼지 대응지원책을 강구하겠습니다. 관내 청소년들과 기업체에 일자리 매칭사업을 통해 청년과 은퇴연령층 일자리를 확대를 추진하고, 셋째, 지역 업종별 상황에 맞춰 임대료의 비상식적인 상승을 막고 임대인, 임차인, 정부(서울시)간 논의 테이블을 구성해 적정임대료 표준 협상안을 매년 발표하는 등 자영업 임대로 안정에 힘쓰고, 넷째, 신혼부부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임대주택 공급량 확대에 주력하고, 보육시설이 의무적으로 마련될 수 있는 실효적인 육아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Q. 의정활동 방향과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
A. 중구는 행정, 상업, 문화, 주거지역등 다양한 모습의 도시입니다. 하지만 체계화 돼 있지 못해 삶의 질이 낮아지고 구민이 떠나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중구를 살기 좋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체계화 할 수 있는 상임위를 선택해 중구민과 함께 사람의 가치를 지켜나가는 행복한 중구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세상과 미래를 만드는 구민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받들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중구의회 가선거구 당선자 - 윤판오
“중구민의 마음 진정 헤아리는 일꾼 될 것”

Q. 당선 소감은
A.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마음 고생한 중구 구민의 마음을 잘 파악하여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모든 정책과 예산 집행을 잘 살펴보고 중구 구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당선될 수 있었던 배경은 한반도에 부는 변화의 물결이었습니다. 촛불집회로부터 시작된 국민의 변화와 열망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정적으로 국정을 운영하는 문재인 대통령과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중구민의 뜻이 어우러져 당선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Q. 가장 먼저 추진할 정책
A. 중구는 지역적으로 상업지구와 관광지구입니다. 구민과 관광객들이 소통하며 잘 살아갈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시행하고 싶습니다. 정당이 바뀌었어도 신당동 공공복합청사 공사나 을지로 국립의료원 존치 같은 공약은 공사가 마무리되고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관광지역에 공동 와이파이(WIFI)를 설치하고, 또한 공사 현장에서 많은 사건 사고가 일어나고 있기에 이런 문제를 철저히 감시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Q. 향후 의정활동 방향과 희망하는 상임위와 이유
A. 의정활동은 중구의 발전과 중구 구민을 우선 생각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조례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정책과 예산에 대한 책정이 공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구의회가 구성되면 행정보건위원회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중구 구민들이 무엇을 가장 절실히 필요로 하는지 들여다보고 우선적으로 구민들의 민의를 해결해주고 싶습니다.

Q. 주민에게 한 말씀
A. 이번 선거에서 중구청장과 구의원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중구 구민들의 많은 민원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듯이 가장 중요한 것부터 하나하나 들여다보고 가장 정의롭고 현명한 결정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구 구민들께서도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신다면 좋은 방향으로 민원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선거운동을 시작할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중구의회 가선거구 당선자 - 박영한
“초심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 전개”


Q. 당선 소감은
A. 주민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에 먼저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역발전과 주민여러분을 위해 더욱 더 열심히 일해 달라는 높은 뜻으로 알고 한결같이 변함없는 자세로 주민 여러분만을 항상 생각하고 공복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한땀 한땀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그래서 중구의 주인은 주민여러분 이라는 것을 가슴 깊이 새기고 섬기는 의정활동으로 주민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Q. 가장 먼저 추진할 정책
A. 우선 주민여러분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사업 추진과 지원에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이에 주민여러분과 약속했던 핵심공약은 물론, 지역에 상존해 있는 다방면의 현안사항도 꼼꼼하게 챙겨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신당동 다목적 복합주민센터는 제가 지난 임기중에 주민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부단히 노력한 결과, 곧 준공을 앞두고 있으므로 원활하게 공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역할을 다 할 것이며, 소공동, 을지로동 다목적 복합주민센터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만리동, 중림동 경유 마을버스 노선신설,  서소문역사공원 기념공간 정상 추진, 중고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단계별 추진, 영유아 지원대책 집중, 거점별 공영주차장 확충, 중구민 우선 일자리 알선 등을 반드시 이루기 위해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Q. 향후 의정활동 방향과 희망하는 상임위와 이유
A. 중구발전과 중구민 여러분의 행복지수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발로 뛰며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3년여 의정활동을 통해 구의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위원장 및 위원으로 두루 활동했던 경험을 토대로 구정 전반에 대한 의정 및 행정경험을 충분히 축척한 바 있으므로 어떤 상임위원회에서도 사명감과 열정을 갖고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주민복지 정책 우선사업과 직결될 수 있는 분야에서 의정활동을 집중해서 수행하기를 희망합니다.

Q. 주민에게 한말씀
A.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저는 중구를 보다 행복한 도시로 만들고 싶은 소망이 있었습니다.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구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중구의회 나선거구 당선자 - 조영훈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중구발전에 기여”


Q. 당선 소감은
A. 먼저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로 소중한 선택을 해 주신 주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편으로 중구의회 개원이래 최다선인 4선 구의원으로 당선시켜 주신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항상 저의 곁에서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 주시는 주민 여러분이 있기에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로 지역발전과 주민여러분의 생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맡은 바 직분에 충실히 임하겠습니다.

Q. 가장 먼저 추진할 정책
A. 지역발전과 주민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는 사항이라면 경중의 무게를 두지 않고 무엇이라도 최선을 다해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해결하는데 의정활동을 집중하겠습니다. 특히, 지역구 특성상 열악한 교육과 문화, 그리고 복지와 의료분야의 해결을 위해 발전적인 정책제시와 주민여러분이 체감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주민여러분과 약속한 공약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동화동 문화공원 조성 및 지하주차장 건립사업의 문제점 분석 및 의혹규명, 동화동 일대 전신주 지중화 사업추진, 신당5동 낙후지역 도심재생 활성화 사업과 노인복지관 재건축 사업추진, 황학동 중앙시장 일대 도로정비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등을 위해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찾아 주민여러분이 만족할 만한 성과를 반드시 이루어 내겠습니다. 

Q. 향후 의정 활동방향과 희망하는 상임위와 이유
A. 희망하는 상임위원회를 미리 말씀드리기 보다는 오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중구발전과 주민여러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주어진 위치에서 무슨 일이든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Q. 주민에게 한말씀
A. 선거에 출마하면서 많은 공약을 했고 선거운동 기간 많은 주문이 있었지만 시간을 두고 차근차근 해결하겠습니다. 그동안 경력을 바탕으로 중구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중구의회 나선거구 당선자 - 고문식
“더욱 겸손하게 더 낮게 구민께 다가가”

Q. 당선 소감은
A. 무엇보다 구의원으로 선출해주신 구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은 3선 구의원이라는 막중한 책임과 임무를 성취해나가는 큰 힘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토대로 50년 넘게 살아온 중구발전과 주민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8년간 구의원으로서 묵묵히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열과 성을 다해 뛰며 실천하여 온 진심을 주민여러분께서 인정하여 주시고 지지해 주신 덕분에 당선이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Q. 가장 먼저 추진할 정책
A. 지역의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혜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복지정책의 미진한 사항 등을 점검해 나갈 것이며, 심각한 주차난 및 보행로의 안전문제 등 생활 속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전통시장 내 휴식공간 등 편의시설 조성 및 시장 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의 전통시장이 중구의 대표적인 상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과 함께 노력해나갈 것이며 중구의 지역 명문고 육성을 위해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특히 황학동 중앙시장 및 신당5동 백학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고, 신당사거리 공영주차장을 매각해 주변 상권을 살리겠습니다. 신당5동 주차난을 해소하고, 신당5동에 노인복지관을 건립토록 하겠습니다.

Q. 향후 의정활동 방향과 희망하는 상임위와 이유
A. 그동안 의회운영위원회와 행정보건위원회는 물론 복지건설위원회 등 의회 전체 상임위원회의 소관분야를 두루 거치며 폭넓은 구정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분야가 중요한 만큼 어떤 특정 분야를 선호하기 보다는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에 가장 보탬이 될 수 있는 위원회에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해가겠습니다.

Q. 주민에게 한말씀  
A. 주민여러분,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겸손하게 더 낮게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가슴깊이 새기며 주민과의 약속을 확실히 지켜나가는 구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