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면접 컨설팅
2019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면접 컨설팅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8.10.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16일과 내달 19~23일 저녁6시 중구청 대강당에서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대학 수시모집에 응시한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학수능시험 전후로 무료 면접 컨설팅을 마련했다.
구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그리고 내달 19일부터 23일까지 각각 5일간(저녁6시) 중구청 7층 대강당에서 관내 고3 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대입 수시 면접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에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의 진학부장 및 진학상담교사가 직접 나선다. 수험생들이 각자 지원한 대학에 맞는 최적의 면접 전략을 수립하고 맞춤형 알짜 정보를 얻도록 개인별로 심층 지도한다.
참가자들이 사전 제출한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3:1 모의면접을 실시하면서 각자의 문제점을 바로 잡는 등 실제 면접 대비를 돕는 것이다.
여기에 최신 트렌드에 맞춘 예상 질문과 답변유형, 답변 방법, 옷차림, 면접 태도,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꿀팁’도 알려준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사교육비 부담을 더는 한편, 수험생들이 가장 까다로워 하는 면접에 큰 자신감을 얻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진학과 진로에 대한 상시적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중구교육혁신센터(가칭)’ 건립을 민선7기의 주요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구 교육정책의 거점이 될 이 시설의 건립으로 보다 체계적인 입시 지도가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