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제5대 이사장 취임
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제5대 이사장 취임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8.11.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식 생략, 3개월간 업무 공백 최소화 행보
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서울 중구시설관리공단의 신임 이사장으로 안균오(安均吾) 전 (사)인간도시 컨센서스 연구소장이 지난 1일 취임했다.

안균오 신임 이사장은 그동안 관행적으로 해 오던 형식적인 취임식을 과감히 생략하고, 취임과 동시에 대표 사업장인 회현체육센터, 묵정공영주차장, 충무스포츠센터를 먼저 찾아 현장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했다.

이어 지난 약 3개월간의 경영 공백을 만회하고, 신속한 경영 정상화를 위해 팀장 이상 간부들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갖고 안 이사장의 경영 철학과 경영 방향을 공유하는 양방향 소통 행보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

안 이사장은 사내 게시판을 통해 공개한 취임사에서 공단의 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익성, 효율성, 지역성과 연계한 세 가지 경영방향(행복경영, 미래경영, 현장경영)을 제시하며 ‘시민을 위한 더 좋은 생활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경영 의지를 밝혔다.

또한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시민’ 모두가 감동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이 필요로 하는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한편, 안 이사장은 취임 직후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현안을 현장에서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매주 ‘현장 근무의 날’을 운영하고 직접 현장 점검을 통해 ‘현장중심 경영’을 펼칠 예정이다.
김나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