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중구協, 통일의견수렴회의 및 송년회 개최
민주평통 중구協, 통일의견수렴회의 및 송년회 개최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8.12.0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협의회 활동 계획 논의 등 진행
서양호 구청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보궐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받은 자문위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양호 구청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보궐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받은 자문위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구協은 지난달 21일 오후 5시 세종호텔 라일락홀에서 ‘2018년 4/4분기 통일의견수렴회의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에는 서양호 구청장, 전순옥 더불어민주당 중구성동을 지역위원장, 조영훈 의장, 이혜영 의원, 윤판오 의원, 이승용 의원, 김행선 의원, 중구 자치위원장들을 비롯한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보궐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이 진행됐다. 위촉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서양호 구청장이 자문위원들에게 전달했다.

김재용 회장은 인사말에서 “자문위원으로 추천받으신 8명의 신규 자문위원님들 축하드리고 감사드린다. 이분들로 인해 중구 평통이 더욱 발전하고 한반도 평화 통일에 큰 역할을 하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진 격려사에서 전순옥 더불어민주당 중구성동을 위원장은 “지금은 민주 평통이 남북 관계를 위해 염원해왔던 꿈이 현실로 다가오는 시기다. 남북 평화, 세계적인 평화 통일을 이뤄내는 대한민국이 되어 세계의 평화를 이끌어내야 하는 역할을 해야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조영훈 의장은 “올해 평화 방문, 남북 정상회담, 북미 회담에 이르기까지 한반도 대전환기를 맞으며 많은 성과를 빚어냈다. 협의회 회원들의 관심과 활동이 기반이 되어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중구 민주평통를 주축으로 평화 통일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되신 자문위원님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사회 통일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해 주시기를 바란다. 중구에서는 평화 통일 정책이 추진되는 민주평통 활동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 평화 통일에 민주평통 회원님들께서 앞장서 주시길 바라며 품격있는 리더로서 내년도 구정 운영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후에는 이태환 세종연구소 명예연구원의 ‘한반도 대전환기의 주변정세 및 새로운 남북관계와 정착방안’강연, 송년회 만찬 회동과 중구협의회 활동계획 토의 및 자문위원 덕담이 이어졌다. 또한 함께하는 통일OX퀴즈도 진행됐다.

김나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