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신년사 - 구청장, 국회의원, 의장, 시·구의원 및 주요인사
2019신년사 - 구청장, 국회의원, 의장, 시·구의원 및 주요인사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01.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  양  호  중구청장
“생활 속에서 변화된 중구를 느낄 수 있도록”
중구민 여러분! 희망찬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복과 재물을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해,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풍성한 결실로 맺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중구의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염원을 담아 힘차게 출발한 중구는 구민 생활과 삶의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교육·복지·주거·문화 등 구민 삶과 직결된 생활구정을 펼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구체화하기 위한 전략과제로 ‘어르신 공로수당’, ‘모든아이 돌봄교실’, ‘동(洞)정부’등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사람 중심의 따뜻한 중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구민이 생활과 삶 속에서 변화된 중구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구정 운영을 펼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구민 여러분들, 만사형통하시고 좋은 일 가득하시길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조  영  훈  중구의회 의장
“더욱 의지할 수 있는 믿음직한 중구의회”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황금 돼지의 해 2019년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2018년 제8대 중구의회의 시작을 애정 어린 눈길로 지켜봐주시고 큰 성원 보내주심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나날이 행복과 사랑이 넘치고 바라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제8대 중구의회는 구민 여러분들의 부름에 즉각 응답하고자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 소통하는 중구의회’라는 슬로건을 걸고 작년 7월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새로운 시작과 함께 우리 의원들은 중구의 현장을 구석구석 돌아보며 발판을 다졌습니다. 두 번의 정례회와 두 번의 임시회를 거치고 행정사무감사를 수행하며 그동안 산적해 있던 구정의 숙제들을 하나하나 짚어나갔으며, 구민의 귀중한 세금을 적재적소에 쓰고자 내년도 새로운 살림살이를 결정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구민들과 소통하고 각종 아카데미에 참석하여 열심히 공부에도 매진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중구의회는 주민을 위해 최선을 다했는지 되새겨보고 아쉬운 점은 보완하고 잘된 점은 더욱 강화하여 믿음직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  순  규  서울시의회 의원
“중구민과 함께, 살기 좋은 중구 구현”
존경하는 중구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 6·13 지방선거를 통해 여러분께서 소중한 한 표를 주신 것은 중구를 위한 더 나은 정책과 방안을 낼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하셨던 것이고 이를 통해 지금보다는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당선 이후 낭비하는 재정을 철저히 감시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혁해 중구발전의 기틀이 되는 소상공인 육성과 골목상권,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중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중구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에도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해왔습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열심히 하라고 저에게 맡겨주신 기회를 통해 중구의 발전을 위해서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박  기  재  서울시의회 의원
“구민 여러분과 함께 만드는 희망중구, 행복중구”
존경하는 13만 중구 구민 여러분! 2019년 황금돼지의 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己亥年) 중구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희망하시는 일들을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2018년에는 국제적으로는 남북정상회담이 성사되었고, 평창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으며, 국내에서는 민선 6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실시되었습니다. 구민여러분의 소중한 한표 한표에 보답하기 위해 민생에 역점을 두고 생활경제, 생활복지, 생활문화 실현을 위해 5분 자유발언,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잔여 임기 또한 중구민과 서울시민을 위해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 구민 여러분과 동행하면서 희망중구, 행복중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지  상  욱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의회의 역할에 더욱 충실히 임할 터”
사랑하는 중구민 여러분! 2019년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먼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응원과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는 작년 한해 남북경제협력특별위원회 간사로 활동하면서 남북협력기금의 투명한 집행 요구 및 협력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하였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참여하면서 국민들의 혈세 낭비가 없도록 철저하게 지적하였습니다. 또한 국정감사에서는 정부가 무리하게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 사업과 공정위 내부 고발에 대해 지적하는 등 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제 소임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경제가 어렵다는 국민들의 탄식이 많이 들려오는 요즘입니다. 현 정권의 경제 정책에 대한 올바른 견제가 필요합니다. 정부를 견제하고 바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의회의 역할에 더욱 충실히 임하고 중구민 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하며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화  묵  중구의회 부의장
“따뜻하고 꼼꼼한 의정활동으로 소외된 이웃 없도록”
2019년 새해에는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는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전반기 중구의회의 부의장을 맡아 의장과 동료의원간 소통의 통로 역할을 하며 의정활동을 이어오다 보니 2018년이 어느덧 마무리되고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운명은 마음 움직이는 대로 움직이고 행운은 자신이 행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찾아가며 기회는 찾는 자의 몫이고 도전하는 사람의 몫이라고 합니다.
2019년 힘차게 운명을 개척하시고 더 멀리 더 높이 도약하는 멋진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중구의회 부의장으로서 모든 분들과 따뜻한 오전과 사랑이 전달될 수 있도록 더 넓게 더 꼼꼼히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2019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중구민 여러분에게도 행복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중구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  혜  영  중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
“변화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의정활동 약속”
기해년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 보내주신 중구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더 큰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중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작년 중구의회에 입성한 뒤, 주민 여러분이 뽑아주신 구의원으로서 그리고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여러분의 희망과 자랑이 되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각오로 열심히 임했지만,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인지라 아쉬움도 역시 남는 것 같습니다.
2019년을 포함하여 앞으로는 주민들이 바라는 변화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주민여러분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의정활동으로 가득 채울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주민여러분이 바라는 꿈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윤  판  오  중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중구의 새희망·새일꾼이 되겠다는 초심으로”
희망을 가득 안고 출발했던 2018년 한 해도 어느덧 저물고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게 되었습니다.
제8대 중구의회가 출범하면서 남다른 열정과 포부를 갖고 첫 발을 내딛은 지도 벌써 6개월이 훌쩍 넘었습니다.
전반기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중구의 문화·교육·경제 부분의 지난 1년간의 살림살이를 감사하고 내년도 예산 심사 등을 처리하며 쉼 없이 달려온 지난 6개월이었습니다.
새해는 ‘초심’으로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드는 때인 것 같습니다. 작년 구의원으로 출마할 당시 새로운 시대의 중심, 중구의 새희망, 새일꾼이 되겠다고 주민 여러분께 약속했었습니다.
그때의 초심을 앞으로도 잘 간직하여 올 한 해 주민 여러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새해에는 계획하신 모든 소원 성취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고  문  식  중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구민분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고문식 의원입니다.
2018년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이 저물고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60년 만에 다시 돌아오는 복을 부르는 황금돼지해 시작에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게 되어 더욱 기쁘고 반갑습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과 건강하고 따뜻한 한 해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올해에도 복지건설위원장으로서 구민 여러분의 편의와 복지에 더 큰 관심을 갖고, 조금 더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원하시는 꿈과 소망을 이룰 수 있는 2019년 한 해 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늘 평안과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중구민 들께 함께 고민하고 한분 한분의 의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올해 계획하신 모든 소원 성취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박  영  한  중구의회 의원
“구민에게 귀기울이는 부지런한 중구의원”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희망과 행복이 넘쳐나는 2019년 기해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2018년은 경제적으로 많은 고통을 남기는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써내려간 시간이었습니다.
최저임금 인상과 주52시간의 노동시간 단축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서민 경제에 직격탄이 되어, 한숨과 울분으로 변해버린 2018년 무술년은 되돌아올 수 없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희망찬 2019 새해의 문이 열렸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흘린 땀만큼 존경받는 공정한 사회와 경제적 고통과 무관심에 방치되어있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따뜻한 중구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빨리 가려거든 혼자가고, 멀리 가려거든 함께 가라”는 격언처럼 중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에 힘이 되는 조례를 개발하고, 구민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부지런한 중구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승  용   중구의회 의원
“구민이 만든 구 예산이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뜻하신 모든 일들이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해 구민여러분의 삶의 터전에서 구민과 함께 하고 여러분의 고민들을 공유했던 시간들은 2019년 의정활동 방향을 설정하는 데 귀중한 토대가 되었습니다.
저는 초선의원으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중구민과 늘 함께 하는 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올 한해 여러분들이 원하는 우리 지역,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또한 구정운영에 대해서도 날카롭게 분석하여 구민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우리 구 예산이 올바르고 정당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년에 보내주신 구민여러분의 지지와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2019년에도 항상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언제나 행복하고 건강하십시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길  기  영   중구의회 의원
“더욱 성숙하고 전문성있는 의정활동 펼칠 것”
2019년 새해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는 담대한 포부로 구민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일들 모두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항상 애정 어린 눈으로 중구의회를 바라봐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해 동안 저에게 베풀어 주신 사랑은 잊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새 마음·새로운 결심과 함께 지난 한 해의 무거운 짐들은 내려놓고 가벼운 첫 발걸음으로 2019년을 맞이하셨기를 바랍니다.
제8대 중구의회 의원으로서 활동한 지 이제 6개월이 지났지만 우리 지역 생활 현장에서 활동했던 다양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새해에는 더욱 성숙하고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김  행  선  중구의회 의원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초심의 열정으로”
사랑하는 중구 가족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이 저물고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찬 2019년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으로 우리 중구의 살림살이에 대한 견제와 감시하는 의정활동에 첫발을 내딛은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심의 열정을 가지고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는 지난해 구민 여러분의 지지 속에 의회에 입성하였습니다. 또한 처음 그 마음 그대로 의정에 임할 것을 다짐합니다.
이번에 맞이하는 기해년의 기(己)는 노란색에 해당돼 돼지해 중에서도 길운이 찾는다는 황금돼지해로 재물이 넘치고 큰 복이 온다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 모두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아 풍요롭고 복이 넘치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전  순  옥  더불어민주당 중구성동(을) 지역위원장
“살기 좋은 중구·성동을 만들기, 현장에 답이 있습니다”
2018년! 참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6.13 지방 선거는 우리 중구·성동을 지역의 밝은 미래를 위한 유권자의 소중한 선택이 있었습니다. 저희를 지지해 주신분과 지지하지 않으셨던 모든 중구·성동을 구민들께 지면을 통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집권여당의 지역위원장으로서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 중구·성동을의 현명하신 유권자들께서 심사숙고 선택 해 주신 더불어민주당 서양호 중구청장님과 서울시의회 3분의 시의원 또한 중구의회 5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 그리고 성동을 금호 옥수 지역 2명의 구의원 모두 뽑아주셨습니다.
2019년 기해년은 ‘황금돼지해’입니다. 중구와 성동의 소상공인과 제조업을 살리고 경제를 활성화 시켜야 할것입니다. “현장에 답이 있습니다!” 서울의 중심 중구다운 면모를 갖추고 사람살기 좋은 중구·성동을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  창  식  자유한국당 중구성동(을) 당협위원장
“난관을 도약 발판으로 삼고 새로운 발전 기원”
희망찬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己亥年)에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행운이 넘치고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多事多難) 했던 한해였습니다. 청년실업율이 사상 최악을 기록하는 등 서민경제가 심각하게 어려웠습니다. 골목상권까지 활력을 잃어 가고 있는 등 어느 때보다 힘겨운 상황에서도 지역경제를 지키시느라 구민 여러분 정말 노고가 많았습니다. 새해에는 동네마다 새로운 활력이 솟아 나도록 우리 모두의 힘을 모아야 합니다. 우리 앞에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서로 돕고 극복하여 난관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새로운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저마다의 꿈을 키우면서 이루기 위한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설계를 하고나서. 남다른 열정과 도전으로 하나하나 실천해 나간다면 소망하는 모든 것을 이루는 황금돼지의 해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구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정  호  준  민주평화당 중구성동(을) 지역위원장
“어려운일 함께 고민해 살기 좋은 중구 되도록”
안녕하십니까. 중구민 여러분, 민주평화당 중구성동을 지역위원장 정호준입니다.
지난 2018년은 남북정상회담, 미투운동, 갑질논란 등 다사다난한 한해를 지나왔습니다. 여성의 인권 운동과 갑질근절 운동은 국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정치인들에게 각인 시켜주었습니다.
저 역시 대한민국 민주화 운동에 평생을 바치신 조부모님 정일형·이태형 박사와 아버지 정대철 전 국회의원의 민주화 운동을 계승한 사람으로서 가슴 뜨거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한치 앞도 예측하기 어려운 혼돈의 정치풍랑 속에서도 그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중구민 여러분의 변치 않는 사랑과 굳건한 신뢰를 한시도 잊은 적이 없습니다.
2019년 한해에도 여러분 곁에 더 가까이 다가서서 어려운 일에는 함께 고민하고 한분 한분의 의견에 소홀함 없이 귀 기울이며 살기 좋은 중구가 되도록 열심히 뛰어다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종  철  서울 중구 문화원장
“서울문화의 오아시스 역할하는 중구민의 문화원”
희망찬 2019년 己亥年 새해가 우리 모두의 가슴에 벅찬 희망과 감동을 가득 안고 남산위로 힘차게 솟아올랐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황금 돼지해인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 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의 문화유산을 발굴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문화향수를 제공하고 명소로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문화·예술의 대중화는 물론 청계천과 남산, 도심을 활용한 중구문화르네상스로 서울문화의 오아시스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구문화원을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과 역대 2,000여명 회원님, 열악한 시설과 예산 속에서도 문화원 임직원의 투철한 봉사정신과 전문가 집단인 자문위원단의 인프라와 노하우로 우리 중구의 문화 창달과 중구민을 위한 문화원으로 여러분에게 양질의 문화 향수권 제공을 위해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  재  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구협의회 회장
“남과 북이 함께 남북 문제를 현명하게 풀어가기를”
친애하는 중구 구민 여러분, 2019 기해년 해가 밝았습니다.
저희 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중구협의회는 정부의 기조에 발맞추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을 위해 중구민 속으로 중구민과 함께 더불어 역동하는 민주평통이 되고자 합니다. 특히 소통으로 공감하는 통일 활동을 위해, 자문위원 통일역량강화연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주민과 함께하는 통일아카데미, 중구민의 통일염원을 담은 남산봉화식, 통일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관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눈부신 속도로 다가오는 듯한 통일, 내년에는 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라며, 2019년, 남과 북이 함께 남북관계 문제를 현명하게 풀어갈 수 있는 시기가 되기를 마음 속 깊이 기도해 봅니다. 통일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가치창출의 기회임을 인식하시고 민주평화통일을 위한 준비 활동에 중구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