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신년사 - 직능단체장
2019신년사 - 직능단체장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01.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  규  호  중부경찰서 서장
“주민과 함께, 사회적 약자 보호 앞장서는 경찰”
희망의 기운이 충만한 2019년의 새해 새아침에 주민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게 돼 더욱 기쁘고 반갑습니다.
중부경찰은 지난 한 해 동안 對여성악성범죄 및 사이버성폭력 단속, 교통안전, 112신고 총력대응 등 현장과 주민 중심으로 치안활동을 전개, 주민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여성·아동·장애인 등 대상별 특성에 맞춘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민생침해범죄를 근절하여 주민의 아픔을 보듬는 든든한 수호자 역할을 했습니다. 중부경찰은 새해에도 변함없이 주민들을 위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치안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  길  용  중부세무서 서장
“공정한 세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 새해에는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이 늘 평안하시고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중부세무서는 새해에도 중구민을 세정의 중심에 두고, 성실납세 지원과 납세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국민과 함께하는 공정한 세정을 차질 없이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중부세무서는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최상의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사를 신축 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부세무서의 희망찬 도약에 중구민들의 많은 응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중구민들 소망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윤  득  수  중부소방서 서장
“재난 사고 없는 중구만들기”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을 뒤로하고, 희망과 도약의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재난을 책임지는 강하고 믿음직한 중구의 든든한 수호자’라는 슬로건으로 전통시장 소방차 길 터주기, 다중이용업소 관계자 소방안전교육 등 선제적으로 대형재난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자율적 소방안전관리뿐 아니라 구민의 높은 안전문화 의식으로 소방 정책들이 빛을 발할 수 있었습니다. 중부소방서는 새해에도 황금시간 확보와 철저한 사전점검으로 재난을 예방하고, 자연재난에도 철저히 대비해 구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  한  수  대한노인회중구지회 지회장
“더욱 일치단결 된 황금돼지의 해가 되길”
황금돼지해인 기해년(己亥年)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이란 기(己)가 ‘황(黃)’을 뜻하는 땅을 의미하여 ‘황금돼지의해’로 불리는 것이라 합니다.
돼지는 새끼를 많이 낳아 집안 살림을 늘려주므로 전통적으로 부를 상징하는 동물이입니다.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좋은 일만 기억하시고 안 좋은 일은 저무는 해와 함께 훌훌 털어내시기 바랍니다.
우리 대한노인회중구지회와 47개 경로당 모든 회원들은 중구청과 함께 협업하여 지난해보다 더욱 더 일치단결하여 보다 나은 사업성과를 이루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   한  술  중구상공회 회장
“새해에는 경기 회복의 훈풍이 불기를”
존경하는 중구민 및 중구상공회 회원 여러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중구민 여러분과 중구상공회 회원 기업 임직원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뜻하시는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중구상공회가 관내 최고의 경제 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계층과 세대, 지역간의 소통과 화합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기업과 근로자 그리고 중구민이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같은 방향으로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베풀어주신 성원과 협조에 감사드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오  세  홍  (사)서울특별시 중구의정회 회장
“의정 발전 총력 기울여 구민 삶의 개선 도울 것”
2019년 새로운 기해년의 해가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제가 중구의정 회장에 취임한 지도 어느덧 3년이 되었습니다. 취임 초 기라성 같은 선배들과 함께 어렵게 봉사활동을 하는 분들의 뒤를 보살피겠다는 저의 초심을 잊지 않으며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올곧게 의정회를 이끌어나갈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 덕분입니다. 저는 모든 국민이 삶이 개선되고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의정 발전을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중구민 여러분 앞으로도 의정회에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박  형  구  중구보훈회관 관장
“고령화의 가속화 속, 더 세심한 섬김으로”
중구민과 보훈가족 여러분,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보훈회관이 개관한 지도 아홉해가 지났습니다.  작년 한해 보훈복지사업과 다채로운 연례행사 등으로 숨 가쁘게 달려온 것 같습니다. 되돌아보면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나름대로의 성과와 보람도 컸습니다. 중구보훈회관은 다양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중구보훈아카데미’를 통해 보훈대상자는 물론 지역주민에게도 개방하여 많은 분들이 참여했습니다. 올해에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단장하여 우리 보훈대상자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보훈가족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  현  수  중구청소년수련관 관장
“청소년들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함께 나아가자”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사랑하는 우리 중구의 청소년 여러분 중구 청소년수련관 관장 박현수입니다. 한 해 동안 중구 청소년수련관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9 기해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새해에도 가정의 평안과 계획하시는 일들 모두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중구 청소년수련관은 내년에도 지역주민의 곁에서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중구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을 부탁드리고,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들 건승하시길 바라며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경  화  수  중구 재향군인회 회장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다사다난했던 무술년 한해가 보람과 아쉬움이 교차하는 가운데 저물고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작년에는 우리 주변국가들의 안보환경이 급작스럽게 바뀌어 자칫 잘못하면 돌이킬 수 없는 위태로운 상황에 직면할 수 있었지만, 우리 향군은 “안보가 튼튼해야 나라가 바로선다”는 투철한 안보의식으로 잘 극복했습니다. 또한 안보현장교육,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등 살기 좋은 중구 만들기에도 앞장 섰습니다. 앞으로도 향군의 안보활동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드리며 새해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신  홍  식  중구체육자문위원회 수석부회장
“중구 체육 발전, 청소년 지원에 적극 노력”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구민 여러분들에게 행운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8년 한 해도 중구민 여러분과 체육회 회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중구체육자문위원회는 중구 체육 발전에도 힘쓰고 있지만 앞으로 크게 성장해야 할 우리들의 인재인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이끌고 가야할 청소년들이 중구 발전의 희망이며 더 나아가 나라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리라 굳게 믿기 때문입니다. 새해에도 중구체육자문위원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조  준  행   새마을운동중구지회 회장
“다시 뛰는 중구새마을운동!”
존경하고 사랑하는 새마을가족 여러분!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생명 평화 공경’의 샘이 넘쳐나도록 합시다.
지난해에는 우리 중구새마을운동이 뜻하지 않았던 어려움을 많이 겼었습니다.‘비 온 뒤에 땅이 굳어 진다’ 는 속담이 있듯이 어려운 일을 극복한 중구 새마을운동은 더 단련이 되어 단단해 질 것입니다. 부족했던 조직역량과 지원 아래서도 봉사를 소명으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계셨던 우리 중구새마을가족에게 따뜻한 위로를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웠던 중구새마을운동을 따뜻이 대해주신 중구청께도 3개 단체를 대표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조  걸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장
“변함없이 바른 중구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
2019년 기해년 황금 돼지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들이 많은 행복한 가정과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는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관내 정화 및 가로 정비작업, 저소득주민 성품전달,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가서 봉사활동하는 농촌 일손 돕기 봉사, 독거노인 및 노숙자 무료급식 봉사, 4대 사회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근절 추방 캠페인 등에 회원 1,840명이 참여해 총 55회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도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는 2019년 새해에도 지금까지 해온 활동들을 변함없이 꾸준히 진행할 것 입니다.

 

이  영  도  자연보호중구협의회 회장
“환경 친화도시 중구를 이루어 가자”
2019년 희망찬 황금돼지띠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중구민 모두가 축복 속에 평안한 새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년은 우리 중구가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저탄소 녹색실천에 앞장서 친환경 친화도시로 거듭나면 좋겠습니다.
그 동안 산업위주의 발전이 가져다 준 환경의 파괴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높여 우리의 건강을 염려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우리 중구민 모두가 “우리의 미래는 오직 저탄소 녹색실천!” 이란 절박한 심정으로 자연환경을 보전위해 앞장서 실천해 가는 그린리더가 되어 “환경 친화도시 중구를 이루어 가자”고 다짐 합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  용  철  중구체육회 수석부회장
“생활체육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만사형통 하시길 바라며,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드립니다.
저희 중구체육회는 생활체육을 통해 중구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고, 각종 대회 및 체육행사를 통하여 소통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여 활기찬 생활체육활동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체육에 대한 구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적극 대처하고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을 위한 다양하고 자발적인 체육활동을 권장, 보호, 지원하며 노력하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 올 한해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  인  숙  중구 주부환경연합회 회장
“지속적이고 끊임없는 환경보존운동 이어갈 것”
올해는 노란 돼지해입니다. 복을 주는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즈음, 경제가 좋지않습니다. 여론도 좋은편이 아니라고 이구동성으로 불만의 소리가 날마다 높아가고 있습니다.
중구는 살림 살이가 어떨까 걱정스럽습니다. 모두 살기 힘들다고 하니 큰 걱정이 됩니다.
모두 추운 동절에 훈훈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지도자 여러분들과 여유있는 이웃들이 사랑을 듬뿍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부환경연합회는 지속적으로 환경보존운동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중구의 건강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주부환경연합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  도  경  한국여성문예원 원장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이하면서”
모두에게 다사다난했던 2018년도 이제 저물어 갑니다. 그러나 아쉬움 보다는 다가오는 새로운 시간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보다 크네요. 누구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이 펼쳐질 시간에 대한 기대와 설렘 말입니다.
무엇이든 ‘한 우물’을 꾸준히 판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요. 오랜 시간 변치 않고 중구민을 사랑하는 중구신문의 마음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중구신문’의 변함없는 마음을 기대하겠습니다. 2019년 새해도 여성과 문학을 위한 중구의 문화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한국여성문예원과도 좋은 동반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중구민 여러분, 그리고 중구신문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  균  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행복·미래·현장 경영으로”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시민 여러분 모두가 행복은 키우고, 소망은 이루며, 건강을 지키는 2019년이 되길 기원하며 저희 중구시설관리공단에 변함없는 격려와 신뢰 부탁합니다.
지난 한 해 저희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충무창업큐브를 새롭게 수탁 받고, 시설안내원, 주차관리원분들을 정규직인 공무직으로 전환하고 더불어 외부 파견용역업체 신분으로 궂은일을 도맡아 주시던 환경관리원 분들도 공무직 신분으로 직접 고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 및 개선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 외에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열린혁신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되었고,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우수 등급을 받아 보람된 성과를 일궜습니다. 새해에는 공단의 수탁시설이 더욱 많이 늘어날 예정이고, 다양한 유형의 수탁시설이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공단의 역할과 기능 또한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행복경영, 미래경영, 현장경영’ 3가지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더 좋은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 중구의 발전과 주민행복 증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