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선수, 중부소방서 ‘1일 소방관’변신
추신수 선수, 중부소방서 ‘1일 소방관’변신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01.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관 응원 캠페인 펼쳐…심폐소생술, 소방훈련 등 현장체험
추신수 선수(가운데)가 ‘1일 명예소방관 위촉장’을 수여받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좌)김정환 롯데호텔 대표이사 (우)윤득수 중부소방서장
추신수 선수(가운데)가 ‘1일 명예소방관 위촉장’을 수여받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좌)김정환 롯데호텔 대표이사 (우)윤득수 중부소방서장

중부소방서(서장 윤득수)는 지난해 12월 26일 롯데호텔과 함께 응원 캠페인 “Dear Our Everyday Heros”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호텔 홍보대사인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추추트레인’ 추신수 선수가 야구유니폼 대신 소방복을 입고 등판했다.

추신수 선수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는 소방 공무원을 응원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재난현장 출동, 심폐소생술(CPR) 익히기, 공공기관 소방훈련 등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안전 및 화재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중부소방서에서는 추신수 선수에게 심폐소생술(CPR) 익히기를 집중 실시하여 일상생활은 물론, 메이저리그 등에서의 훈련 중 발생할 수도 있는 선수들의 응급상황 시 적절한 응급처치가 가능하도록 교육하기도 했다.

또한, 청구초등학교 가상화재 발생 상황을 시나리오로 한 공공기관 소방훈련을 실시하여 인명구조, 화재진압 등 소방관 체험을 통해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관들의 어려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윤득수 중부소방서장은 “추신수 선수의 중부소방서 방문을 환영한다”며 “소방관 응원 캠페인으로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이 마음을 받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호텔은 지난해 12월 20일 대한소방공제회에 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하는 등 우리의 일상 속 영웅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응원 캠페인을 2016년도 부터 진행하고있다.  

김나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