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지난달 28일 31명 중폭 ‘인사 단행’
중구, 지난달 28일 31명 중폭 ‘인사 단행’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03.0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의회소속직원 16명 구청으로, 구청소속직원 15명 의회로
구의회 행정법원에 인사발령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서’ 제출

중구청이 지난달 28일자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인사는 6급(지방행정주사)이하 31명의 대한 중폭 인사로서  구청 소속 직원 15명과 구의회 소속 직원 16명 등이다. (하단 인사명단 참조)

이번 인사는 올해 들어 지난 1월 1일자로 918명 대폭인사에 이은 두 번째 인사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지난해 말 있었던 구청 대규모 인사의 연장선”이라며 “당시 918명이 전보됐는데 의회사무과는 현안 업무 등으로 제외됐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청에서의 대폭적인 규모의 정기인사를 보면 7월 초나 1월 초에 인사를 하는 것이 관례인데 이번 인사는 지난 1월에 이어 3개월 여만에 인사를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의회 소속 직원 인사발령과 관련해 중구 의회(의장 조영훈)는 지방자치법 91조2항(사무직원은 지방의회의 의장의 추천에 따라 그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임명한다)에 위반된다며 구청에 ‘인사 수용 불가’통보를 한데 이어 지난달 28일에는 중구의회 최초로 서울행정법원에 인사발령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서를 냈다. 
김나임 기자

 

<중구청 인사 명단>
▲김영철 생활안전담당관, CCTV관리팀장 ▲우지선 시민친화국 민원여권과, 여권팀장 ▲남궁진 경제친화국 도심산업과, 일자리경제팀장 ▲박병기 시민친화국 청소행정과 ▲김정주 시민친화국 청소행정과 ▲유은정 시민친화국 청소행정과 ▲강유구 시민친화국 민원여권과 ▲홍정선 생활도시친화국 도심재생과 ▲이송이 생활도시친화국 주택과 ▲손기배 행정지원국 교통행정과 ▲진형철 행정지원국 교통행정과 ▲신배영 시민친화국 민원여권과 ▲김보민 보건소 ▲허범진 시민친화국 공원녹지과 ▲장영근 경제친화국 전통시장과 ▲이상건 시민친화국 청소행정과 ▲김창숙 구의회사무과 ▲권명주 구의회사무과 ▲최춘근 구의회사무과 ▲강계선 구의회사무과 ▲김규진 구의회사무과 ▲김태권 구의회사무과 ▲손혜련 구의회사무과 ▲위정임 구의회사무과 ▲유현은 구의회사무과 ▲이신숙 구의회사무과 ▲박화선 구의회사무과 ▲박정경 구의회사무과 ▲정윤종 구의회사무과 ▲유희두 구의회사무과 ▲이철수 구의회사무과 (2월 28일 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