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구시설관리공단,
서울특별시 중구시설관리공단,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06.0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 벤치마킹 방문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은 오는 24일 제주특별자치도 의회에서 중구공단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단 25명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2019년 입법정책 연구활동’의 일환으로 지방공기업 운영 실태와 중구시설관리공단의 우수 경영 사례를 수집하여 향후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단 설립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효율적 설립 추진을 도모하고자 방문했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은 방문단을 맞이하여 지방공기업의 역할 및 주요 사업안내, 중구시설관리공단 사업 현황과 안전관리를 위해 24시간 운영하는 통합관제센터 운영사례, 기계화를 통한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사례, 생활안전기술봉사단의 재능기부 활동 등 우수사례를 소개하였으며 향후 공단의 경영방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어서 중구공단이 운영하는 주요 시설물의 안전을 24시간 모니터링 하는 ‘통합관제센터’와 중구 대표 스포츠센터인 ‘충무스포츠센터’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민간위탁’에서 ‘공공직접운영’으로 전환되어 최근에 공단이 수탁한 자원봉사센터, 어린이집, 복지관, 청소년수련관, 돌봄 시설 등 사회서비스 시설 수탁 운영 사례를 소개하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관계자의 관심을 끌었다.
중구시설관리공단 안균오 이사장은 “우리공단의 우수사례가 중구를 넘어 제주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정책을 적극 공유하고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업과 돈독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