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문화재단, 문화예술 협치테이블 개최
중구문화재단, 문화예술 협치테이블 개최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08.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중구 지역문화 사업계획 지역예술가와 공동 수립
지역예술가와 지역문화재단 협력의 길에 새로운 이정표 제시

(재)중구문화재단(사장 윤진호)은 오는 9월 5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중구에서 활동하는 지역예술가들과 2020년 중구 지역문화 사업과 예산을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는 ‘중구 문화예술 협치테이블’을 개최한다. 

이번 협치테이블은 주민과 지역예술가들이 함께2020년 지역문화 사업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중구 지역 내 예술가, 제작자, 기획자, 연구자 등 다양한 중구 문화예술인 150여명이 참여해 중구 내 지역문화 현안에 따른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투표를 통해 아이디어의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지난 7월부터 을지로 시각예술가, 을지로 디자이너, 필동 문화공간 및 청년예술단 등 그룹별 라운드
테이블에서 논의되어 온 장르별, 지역별 현안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안건과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결정한다. 본 테이블에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중구 문화예술활동을 위한 장·단기적 과제를 선별하여 구 지역문화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중구문화재단 윤진호 사장은 “향후 더 많은 주민과 예술인 등 지역문화 주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공공정책의 방향과 상향식 문화민주주의를 확립하고자 한다”라며 “이는 지역문화 이해관계자들이 공공의 문화정책의 공급과 지원의 대상이 아닌 동등한 파트너임을 명확히 전제한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