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평화기원 가을남산걷기' 성료
중구,'평화기원 가을남산걷기' 성료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09.2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5개동 주민등 1천여명 참석,
걷기대회 행사의 오프닝을 알리는 난타공연을 알리고있다.
걷기대회 행사의 오프닝을 알리는 난타공연을 알리고있다.
서양호중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서양호중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중구가 주최하고 민주평통중구협.중구체육회가 주관한 평화기원 가을남산걷기행사가 중구민과 시민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8일 남산 팔각정 광장에서 성료됐다.

 

주최측에서는 이번 걷기대회 행사는 평화통일을 바라는 중구민들의 뜻이 북녘하늘에 전달되기를 간절희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날에는 박한성 중구노인회장. 서양호구청장 조영훈의장, 지상욱국회의원, 전순옥 민주당 중구.성동을 지역위원장.최창식 한국당 중구.성동을 당협위원장, 정호준 민평당 중구.성동을 지역위원장.고종현 민주평통중구협 지회장 최강선 중구체육회수석부회장. 박기재. 박순규 시의원.이화묵 중구의회부의장.이혜영.윤판오.박영한.이승용.길기영.김행선.구의원을 비롯한 중구직능단체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평화기원 가을 남산 걷기를 주최한 서양호 구청장은 인사말에서걷기대회에 참석한 중구민들에게 감사하다’ “남산의 봉화의 모두불을 올려 놓을 때를 생각하며 각동의 모두 불을 밝히는 중구가 되기를 바란다말하고 이어 최근 관내 제일평화시장의 화재에 대해 안타까움을 전하고 중구는 3일만의 화재 상가에 상인들이 들어가서 물건을 챙기게 했다, 우리모두 관심을 갖고 제일평화시장에 도움을 주자고 제안했다.

 

조영훈의장은 축사에서 봉수대의 기원을 말하고 남산의 봉수대의 올해 한번더 불을 밝히자고 제안했다.

최강선 중구체육회수석부회장은 축사에서 중구에 남산이 있어 좋다.좋은공기 많이마시고 건강하자고 말했다.

 

민주평통중구협 박장선 회장을 대신하여 고종현 지회장은 축사에서행사참석자들 에게 감사를 표하고 우리가 만들어갈 한반도의 주인공은 여러분이라고 말하고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자고 말했다

 

한편 이에앞서 이날 참석한 내빈들도 다음과 같이 축사를 전했다.

 

지상욱 국회의원은 최근 삶의 어려움이 있지만 중구의 정치인들은 초당적으로 일하겠다전순옥 민주당 중구.성동을 지역위원장은 평화와 행복을 갖는 중구를 함께 만들자

최창식 한국당 중구.성동을 당협위원장은 걷기대회와 함께 행복한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정호준 민평당 중구.성동을 지역위원장은 걷는 것이 건강에 제일좋다 구민모두 건강하자고 축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은 관내 15개동 주민들이 각자의 코스를 출발해 남산팔각정에 모인후 본행사 시작전부터 부스에서 행사에 참석해 평화기원 이벤트등에 동참했다.

 

또한 주최 측에서는 주민들에게 우산.에코백 등 준비한 기념품 제공과 메인 무대에서는 난타공연과 뮤지컬 갈라공연 등이 이어졌다.

여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