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상인들, 일일 패션디자이너로 변신
시장상인들, 일일 패션디자이너로 변신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10.2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內 상가, 맥스타일 앞 광장서 ‘이색패션쇼’ 진행
신평화패션타운 등 7개 상가, 제일평화시장에 2천여만원 전달
한영순 신평화패션타운 상인회장(다섯 번째)을 비롯한 동대문 시장 상가 상인대표들이 이재수 제일평화시장 상인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한 후 서양호 구청장(여덟 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영순 신평화패션타운 상인회장(다섯 번째)을 비롯한 동대문 시장 상가 상인대표들이 이재수 제일평화시장 상인회장(일곱 번째)에게 성금을 전달한 후 서양호 구청장(여덟 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 패션의 중심지인 동대문의 상인들이 만들고 선택한 의상이 무대에 오르는 꿈같은 일이 벌어졌다.

지난 24일 서울시가 주최한 동대문 상인들의 패션쇼가 동대문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에는 신평화패션타운남평화상가평화시장동평화상가아트프라자테크노상가 등 동대문 전통시장의 8개 상가에서 나온 45벌의 의상이 맥스타일앞 광장에 설치된 무대의 런웨이를 채웠다. 이번 패션쇼는 서울시가 시내 곳곳에서 연중 진행한 서울365패션쇼행사에 속한 것으로, 이색적인 패션쇼를 통해 침체돼있는 전통시장의 새바람을 불어넣는다는 심오한 취지가 담겨있다. 특히 최근 화재피해를 입은 제일평화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이벤트이기도 하다.

서울시 관계자는 한국 패션의 중심인 동대문에서 패션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패션 상권을 책임지는 동대문 상인이 직접 만들어 기획한 쇼라 더 관심이 모아졌다고 전했다.

지난 24일 맥스타일 앞 광장에서 열린 ‘서울365-동대문 상인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런웨이를 걷고 있다.
ㅅ사샂사지난 24일 맥스타일 앞 광장에서 열린 ‘서울365-동대문 상인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런웨이를 걷고 있다.(사진출처 연합뉴스)
.(사진출처 연합뉴스)
.(사진출처 연합뉴스)
.(사진출처 연합뉴스)

이번 패션쇼에서는 단순한 이벤트에서 벗어나 우리 이웃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당일 오후 8, 신평화패션타운남평화상가동평화패션타운아트프라자통일상가벨포스트테크노상가 등 동대문내 상가들이 최근 화재 피해를 입은 제일평화시장 상인을 돕기 위해 며칠간 상가별로 모은 화재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2천여만 원을 이재수 제일평화시장상인회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양호 구청장, 한영순 신평화패션타운 상인연합회장() 동대문패션 상인연합회장과 이재수 제일평화시장 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한 7개 시장 상가 상인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 동대문 상가를 대표해 성금을 전달한 한영순 신평화패션타운 상인회장은 화재피해를 입은 제일평화시장상인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동종업계에 있는 우리들 역시 남의 일만 같지 않아 그냥 가만히 손 놓고만 지켜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이라도 피해 상인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 끝에 이렇게 자발적으로 상가들이 성금을 걷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제일평화시장의 빠른 원상복구를 위해 성금 전달 외에 우리 상인들이 최대한 도울 수 있는 방안이 또 무엇이 있는지 다각적으로 검토해보겠다. 힘이 드시겠지만, 이재수 회장님을 비롯한 피해상인 여러분, 시장이 정상화되는 그날까지 힘내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에 이재수 제일평화시장상인회장은 이렇게 여러모로 도움을 주셔서 피해 상인가족을 대신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 자고로 힘들고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친구가 진정 좋은 벗이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 신평화패션타운을 비롯한 도움을 주신 7개 시장상가의 상인 여러분이 우리에게 그런 의미로 다가온다앞으로 더욱 더 힘을 내어 보다 나은 상인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다시 한 번 도움을 주신 신평화패션타운남평화상가동평화패션타운아트프라자통일상가벨포스트테크노상가 상인 대표님 및 상인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화답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뜻깊은 자리에 초대돼 무한한 영광이라 생각한다. 오늘 이 시간은 뜨거운 동종업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아닌가 싶다어려울 때 모아진 소중한 기금인 만큼 제일평화시장 정상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해본다. 이 기세를 모아 우리 구 역시 제일평화시장 화재피해상인을 위한 실질적 처우 개선 노력에 더 힘쓸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신평화패션타운 상인연합회는 오는 114일부터 8일까지(오후 830~1130) 5일간 신평화 17번 게이트에서 50주년 기념 고객사은행사인 가전을 잡아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일일상품으로는 3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사입가방 1(영수증 지참, 일일 1회 응모가능, 상품소진시까지)가 증정되며, 선착순으로 400개 한정 초고파이를 증정한다.

5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추첨권 1(영수증 지참, 일일 1회 응모가능)가 증정되는데, 추첨일은 오는 1111일 오전 11시로 연합회사무실에서 추첨한다. 당첨상품으로는 1(1) 냉동고(LG), 2(2) 공기청정기(삼성), 3(7) 에어프라이어(필립스), 4(30) 전기렌지(테팔), 5(100) 다지기(필립스)이다.

당첨자는 신평화패션타운상가 게시판에 공고할 예정이며, 상품교환은 1113일부터 22일 오후 2시까지 허용한다. , 이후에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야한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