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 영화축전 커뮤니티시네마스퀘어 3일간 개최
충무로 영화축전 커뮤니티시네마스퀘어 3일간 개최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10.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동국대, 중구, 중구문화재단, 1일부터 지하철 충무로역 일대와 대한극장서
한국영화 100주년 맞아 영화문화단체, 관객단체, 시민 참여로 기획 
충무로에 자리한 대한극장 전경.
충무로에 자리한 대한극장 전경.

서울시와 동국대학교, 중구, 중구문화재단이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영화 100주년을 기념하며 준비한 충무로영화축전-커뮤니티시네마스퀘어가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지하철 충무로역 일대와 대한극장에서 진행된다.

전국의 다양한 영화문화단체와 관객문화 프로그램들을 한 자리에서 펼쳐지며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즐길 수 있는 영화축제다. ‘충무로 영화축전은 기존의 영화제 형식과 차별화 된 시민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거리축제로 이번 축전을 통해 영화도시 충무로의 새로운 정체성을 알리고 다양한 시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1일과 2일 저녁에 시민들이 직접 선정하고 기획한 한국영화100주년 기념 특별상영회가 대한극장에서 열리며, 2일에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커뮤니티시네마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마지막 3일에는 전국영화문화단체들의 거리 영화상영회 및 영화체험워크숍이 진행된다.

최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국 커뮤니티시네마 활동과 관객운동 프로그램들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가족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축제의 마지막 날인 3일 충무로역 7번 출구 인근 거리에서 진행되는 영화상영회와 영화체험워크숍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20여개의 영화문화단체, 미디어센터 등이 참여하며, 시민들이 직접 영화제작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30분 내외의 다양한 체험워크숍들과 젊은 청년영화인 및 지역에서 제작된 단편영화들의 상영회가 진행된다.

주최측인 서울시 중구와 동국대 캠퍼스타운조성추진단은 영화의 메카 충무로 일대에서 2019 충무로 영화축전처럼 뜻깊은 행사가 열리게 된 것을 축하한다이번 축전을 통해 충무로가 다시금 한국영화의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 충무로 영화축전 포스터.
2019 충무로 영화축전 포스터.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