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중구청장기 국학기공대회’ 성료
‘제10회 중구청장기 국학기공대회’ 성료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11.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중구국학기공협회 주관… 금상에 ‘약수복지관’

 

중구국학기공협회(회장 강현영)가 주관하고, 중구중구체육회서울시국학기공협회가 후원하는 10회 중구청장기 및 제11회 협회장배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가 지난 16일 중구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단월드와 서울뇌교육협회의 협찬으로 진행된 이날 대회에는 서양호 구청장, 지역당위원장, 최강선 중구체육회 수석부회장, 강현영 중구국학기공협회장, 김창환 서울시국학기공협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강현영 중구국학기공협회장은 대회사로 민족 고유의 국학기공을 보급해 건강하고 행복한 평화로운 사회를 조성코자 마련된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게 도와주신 서양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이번 대회가 중구 국학기공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국학기공은 주부, 직장인, 학생, 노인, 누구라 할 것 없이 모두가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생활체육가운데 하나라 생각한다오늘 이 자리는 단순 승부를 가리기 위한 자리로만 여기지 말고, 경기를 통해 자신의 심신을 한 번 더 신장하는데 그 의미를 두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창환 서울시국학기공협회장도 현재 미국과 캐나다 일본 등에서도 한국의 체육인 국학기공이 매일 아침 공원에서 보급되고 있고, 이를 통해 우리 민족의 홍익정신이 세계화 되고 있다밝고 건강한 사회와 기쁨을 스스로 창조하는 중구민 그리고 조화와 상생을 추구하는 문화를 위해 국학기공은 14만 중구민을 포함한 서울시민의 가정과 직장, 학교와 공원에서 항상 함께 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25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한 이번 대회 결과, 약수복지관이 영광의 금상을, 광화문클럽이 은상, 덕수궁클럽과 신왕십리클럽이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