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중구 시민실천단, ‘서산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자연보호중구 시민실천단, ‘서산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11.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생태학습 및 환경케어 힐링체험’ 등 전개
이영도 자연보호중구협의회장을 비롯한 시민실천단 일동이 지난 11월 24일 서산버드랜드 방문을 기념코자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이영도 자연보호중구협의회장을 비롯한 시민실천단 일동이 지난 11월 24일 서산버드랜드 방문을 기념코자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자연보호중구협의회(회장 이영도)시민실천단 80명은 지난 1124일 충남 서산시 소재 철새도래지 천수만에서 자연 생태학습 및 환경케어 힐링체험 등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하고 체험 교육 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 지역인 서산을 방문, 천수만과 철새박물관인 버드랜드에서 철새생태 학습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신비와 비경의 환경 속에서 힐링 케어로 자연환경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자연보호서산시협의회의 협조로 버드랜드에서 4D 영상관과 전시장 관람에 이어 천수만 철새 탐조 활동을 마친 후 수덕사를 찾아 머리를 식히기 위해 환경체험을 했고, 상경길에는 삽교 재래수산물시장을 쇼핑하고 특산물 구매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일정을 보냈다.

이영도 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최대 천수만 철새도래지에서 철새생태체험으로 생태지식을 쌓고 또한 신비와 비경의 환경 속에 힐링함으로서 자연환경 리더로서의 역량강화에 뜻을 뒀다. 행사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협조해주신 최송산 충남협의회장을 비롯한 서산시협의회 지도위원들께 깊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이번 워크숍에서 회원화합을 위해 경품추첨을 마련하는 등 워크숍의 즐거움을 배가 시켰다는 후문이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