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신년사 - 구청장, 국회의원, 의장, 평통중구협의회장, 시·구의원 및 주요인사
2020신년사 - 구청장, 국회의원, 의장, 평통중구협의회장, 시·구의원 및 주요인사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1.0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호 중구청장

생활구정 기틀 다져 중구만의 경쟁력 갖출 터

 

경자년 새해가 희망 속에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 가득하고 하시는 모든 일이 알찬 열매로 돌아오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경자년 흰 쥐의 해를 맞아 중구도 구민 여러분께서 보다 윤택한 일상을 누리는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중구는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구 직영 초등 돌봄교실 대통령상, 주민참여예산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여러 성과를 통해 구민 삶을 먼저 챙기는 생활구정이 올바른 구정 목표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새해엔 이를 토대로 공공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중구만의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 더불어 돌봄·교육 내실화, 어르신·장애인 생활 안정, 동 정부 구현과 주민일자리 확충, 골목경제 활성화 등에 더욱 집중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길 위에서 구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구청장은 비록 점퍼와 운동화차림으로 일하지만 중구민 만큼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 부탁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바른미래당 지상욱 국회의원(중구성동을)

중구의 재도약 위해 더욱 열심히 뛸 터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중구 주민여러분! 지상욱입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새해의 첫 태양의 기운을 듬뿍 받아 올 한해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중구 주민여러분의 과분한 사랑으로 국회의원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한지 어느덧 4년이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 덕에 큰 과오 없이 직무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냈던 우리의 저력으로 다시 한 번 위기를 기회로 삼아 이 어려움을 반드시 극복해 내리라 믿습니다.

저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자신의 어깨를 내주어 비바람을 굳건히 견뎌내는 제주도돌담처럼 여러분의 손을 잡고 자랑스런 대한민국과 사랑하는 중구의 재도약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함께 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중구 주민 여러분과 함께 경자년 새해의 희망을 함께 나누며 모든 분께 행복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조영훈 중구의회 의장

구민이 자부심 갖는 지역 건설 매진

 

사랑하는 구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중구의회 의장 조영훈입니다.

경자년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댁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며 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는 한 해를 되시길 기원합니다. 8대 중구의회가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소통하는 의정 구현을 위해 달려온 지 어느덧 16개월이 흘렀습니다. 저희 의원들은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발로 뛰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을 펼치고자 노력해왔지만 그럼에도 돌아보면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2020년 새해에는 더욱 바삐 구민 여러분의 삶의 현장에 찾아뵙고 일상에 행복을 더할 수 있는 소통하는 의정으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8대를 처음 열며 가슴 깊이 품은 다짐을 다시 되새기며 구민 여러분 모두가 만족하고 자부심가질 수 있는 지역을 만드는데 더욱 매진하며 올해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다시 한 번,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평안하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중구의회는 여러분의 질책과 쓴 소리도 달게 듣고자하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장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중구협의회장

민주평통, 통일 대박 될 수 있도록 노력

 

60갑자중 37번째인 2020 경자년 흰쥐의 해가 희망차게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이 소원 성취되는 많이 받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을 의장으로 모시고 있는 헌법기관으로서, 시대적 상황에 따라 역할과 위상의 차이는 있었지만 평화통일이라는 일관성 있는 대원칙 아래 대통령 자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통일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통령의 뜻에 4대 국정기조의 한축인 평화통일 기반구축을 위한 노력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할 것이며, 특히 우리 중구 협의회는 구체적인 통일준비를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우리 곁에 가깝게 와있는 통일을 준비하기 위해 중구 구민 여러분들과 의견을 나누고 민의를 수렴하며 남과 북이 하나 되어, 새로운 한반도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는 민주평화통일통자문회의 서울중구협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0년 새해에도 신뢰를 바탕으로 한 민주평화통일을 꿈꾸며, 여러분들께서 바라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기쁜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박순규 서울시의원(중구1)

구민과 함께, 살기 좋은 중구 구현

 

존경하는 중구민과 서울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도 어김 없이 경자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올해는 대한민국의 더 나은 정책과 방안을 낼 수 있는 국회의원을 선택하는 해이기도 합니다. 많은 국민의 투표 참여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모든 국민의 염원이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저 역시 지난해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불합리한 제도를 개혁해 중구발전의 기틀이 되는 소상공인 육성과 골목상권,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중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아울러 중구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에도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해왔습니다. 수많은 위기 속에서도 묵묵히 제자리를 지키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주신 중구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 일 년 동안 중구를 대표하는 시의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보내주신 격려와 지지에도 감사드립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열심히 하라고 저에게 맡겨주신 기회를 통해 중구의 발전을 위해서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박기재 서울시의원(중구2)

희망의 ‘2020되도록 최선 노력

 

2020년 경자년 쥐띠 해를 맞이하여 중구 구민 여러분께 새해 인사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변함없는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덕분에 서울시의회에서 활기찬 의정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었음에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19년은 그 어느 해 보다 보수와 진보 간 분열이 더하여 사회적 갈등이 극심했던 한해였습니다. 대립과 반목이 난무하는 어지러운 현실의 여파로 경제마저 성장 동력을 잃고 집값과 취업문제 등으로 인해 모든 세대가 힘겨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19년의 새해 아침에 저에게 작은 바람이 있다면 가까이는 중구청과 중구의회가 아름다운 마음의 창을 열고 화합된 모습으로 중구민들을 위해 함께 봉사하길 원합니다.

나아가 우리 대한민국이 고비와 시련을 밑거름 삼아 한 단계 도약하는 시작의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가 맡은 바 최선을 다해 희망의 2020년이 되도록 저 또한 저의 자리에서 묵묵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중구와 서울시, 그리고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큰절 올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화묵 중구의회 부의장

긴밀한 협력과 소통 통한 의회 정립 노력

 

경자년 새해를 여는 희망찬 시작에, 구민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기쁘고 반갑습니다.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는 경기가 안 좋을 것이라는 전망에 많은 분들의 심려가 크시겠지만, 가정의 안녕과 건강이 가득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이제 전반기의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부의장이라는 소임에 더욱 충실하며 의장님과 동료 의원들 간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이끌어내며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의회를 꾸려나가고자 합니다. 구민여러분 많이 지켜봐 주시고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아직 겨울이 한창입니다.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이 더욱 춥게 느껴지는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많습니다. 구민 모두가 따뜻하고 푸근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을 살뜰히 챙기며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건강하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혜영 중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

구민 모두 공감하는 의정활동에 주력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혜영 의원입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원하시는 일들을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 해 구민 분들을 현장에서 직접 뵙고 함께 머리를 맞대고 나눈 많은 이야기들은 올 한해 구민 여러분을 위해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이정표로 소중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제게 해주신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되짚으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의정을 펼치는 데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중구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구민의 신뢰를 받고자 맡은 바 임했지만 그럼에도 아쉬움은 역시 남는 것 같습니다. 새해를 맞아 처음 중구의회에 입성했을 때의 마음을 다시 떠올리며, 더욱 믿음직하고 의지할 수 있는 의원이 되고자 합니다. 아울러 올해도 구민 분들의 희로애락과 함께 하는 1년을 보내고자 하니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때론 질책까지 함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윤판오 중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구민 복리증진과 중구 발전 위해 더 뛸 터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이 저물고 새로운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한 새해가 찾아왔습니다. 개원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전반기의회가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행정보건위원장으로 지난 해 중구의 경제, 산업, 보건 분야 등의 살림살이를 살피고 내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부지런히 달려왔으나 여전히 산적한 민원들과 처리할 현안들이 많습니다. 그럴 때면 미약하지만 조금씩 변화하는 지역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다시 힘을 내봅니다.

올해도 저는 구민 여러분의 복리증진과 중구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이 뛰고 보고 듣는 한해를 보내고자 합니다.

아울러 새해는 초심으로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드는 때인 것 같습니다. 구의원으로 출마할 당시로 돌아가, 그때의 초심을 앞으로도 잘 간직하여 올 한 해 주민 여러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새해에는 계획하신 모든 소원 성취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해 보내주신 지지와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새해에는 계획하신 모든 소원 성취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문식 중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구민의 어깨 짐 덜어드리는 의정활동 펼쳐

 

안녕하십니까. 고문식 의원입니다. 아직 겨울의 기운이 한창이지만, 만물은 고요히 태동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크고 담대한 포부도 좋지만, 한 해를 살아낼 자신을 위한 작은 응원과 주위의 소중한 사람의 행복을 빌어주는 것 또한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새해의 첫 시작을 격려의 말과 따뜻한 마음으로 나누시길 바라며, 저도 곁에 이웃하며, 항상 거리에서, 그리고 어디서나 뵙게 되는 구민 여러분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중구민 들께 함께 고민하고 한분 한분의 의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여전히 경제는 어렵고 좀처럼 회복될 기미가 안보이지만, 올해도 복지건설위원장으로서 구민 여러분의 무거운 어깨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는 정책과 대안 제시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원하시는 꿈과 소망을 이룰 수 있는 2020년 한 해 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늘 평안과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박영한 중구의회 의원

모두가 행복한 중구 조성에 더 노력

 

2020년 경자년의 첫 해가 떠올랐습니다. 아직은 어둠이 내려앉은 하늘에 작지만 붉게 떠오른 해를 보며 온 마음을 담아 간절한 염원을 기원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 정성이 하늘에 닿아 원하시는 대로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지난 해 여러 어려움 상황 속에서도 관심 갖고 지켜봐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울러 구민 여러분의 삶의 터전에서 뵙고, 경청하며 함께 나눈 시간들을 2020년의 의정의 소중한 토대로 여기며 또 한 번 힘차게 뛰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흘린 땀만큼 존경받는 공정한 사회와 경제적 고통과 무관심에 방치되어있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따뜻한 중구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사회 곳곳에 계시는 어려운 이웃들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정책과 대안 마련으로 모두가 행복한 중구 만들기에 더욱 최선을 다함은 물론 구민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부지런한 중구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원하시는 꿈과 소망을 이룰 수 있는 한 해 되시길, 그리고 건강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승용 중구의회 의원

변화된 중구, 살기 좋은 중구 만들 것

 

한 해가 가고, 또 다른 새로운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지난 한 해는 어떠하셨는지요. 누구나 지난 시간을 돌이켜 보면 만족과 아쉬움의 감정이 함께 하지만 올해는 만족의 기쁨이 조금 더 큰 한 해를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제게도 지난 한 해는 지역 발전을 염원하는 구민 여러분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여러 민원 해결을 위해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보낸 기억들로 촘촘히 채워진 아쉽고도 흐뭇한 시간이었습니다. 변화된 중구, 살기 좋은 중구를 위해선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우직하고 묵직한 발걸음으로 올해도 주민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구정운영에 대해서도 날카롭게 분석하여 구민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우리 구 예산이 올바르고 정당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경자년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더욱 참신한 모습과 왕성한 활동으로 자주, 가까이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길기영 중구의회 의원

구민 행복과 만족 위해 늘 노력할 터

 

항상 애정 어린 눈으로 중구의회를 바라봐주시는 구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길기영 의원입니다. 영하의 날씨에 봄은 여전히 저편에 있는 것 같지만, 땅 속엔 연둣빛 새싹이 움틀 준비를 하며 세상은 부지런하고도 고요히 흘러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새해를 맞아 다시금 초심을 되새기며, 구민여러분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만족할 수 있는 제도와 정책 구상에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경자년 새해엔 지난 한 해의 무거운 짐은 내려놓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한 해의 시작을 희망차게 열어나가시길 바라며, 구민 여러분, 새해·새 마음·새로운 결심과 함께 지난 한 해의 무거운 짐들은 내려놓고 가벼운 첫 발걸음으로 2020년을 맞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 지역 생활 현장에서 활동했던 다양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새해에는 더욱 성숙하고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만복 중에 으뜸인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소망하며 저 역시 구민 여러분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해 곁에서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행선 중구의회 의원
지역 발전 등 위해 왕성한 활동으로 보답

 

사랑하는 중구 가족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 보내주신 중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구민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더욱 왕성한 활동으로 보답하고자 합니다. 구정운영에 있어선 더욱 세심하고 날카로운 시각으로 분석하여 예산의 실효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지역의 오랜 숙원과, 고질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더 많은 분들을 찾아뵙고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매번 다짐하는 사항이겠지만,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심의 열정을 가지고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아직 부족하지만,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저를 믿고 맡겨주신 여러분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하니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구민여러분 언제나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기길 바라며, 하시는 일 모두 다 원만히 풀리는 한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정호준 중구성동을 민주평화당 지역위원장

구민에 더 다가가 살기 좋은 중구 만들 터

 

중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9년은 검찰개혁, 경제양극화, 중 무역전쟁, 일 무역 분쟁으로 인한 국론분열 등 국민소득 3만불 시대임에도 국민들의 삶은 여전히 팍팍했습니다.

제가 태어나 이제까지 살아가고 있는 이곳 중구도 예외일 수는 없었습니다.

저는 중구 토박이로서 그동안 중구의 변화를 경험해 왔고 구민 여러분의 아픔과 목소리를 누구보다 경청하며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한치 앞도 예측하기 어려운 혼돈의 정치, 경제, 사회 속에서도 그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중구민 여러분의 변치 않는 사랑과 굳건한 신뢰를 한시도 잊은 적이 없습니다.

이제는 희망찬 2020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 정호준 2020년 한해에도 여러분 곁에 더 가까이 다가서서 어려운 일에는 함께 고민하고 귀 기울이며 살기 좋은 중구가 되도록 열심히 뛰어다니겠습니다. 생명력이 강하고 결실을 뜻하는 성장과 중흥의 해의 기운이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결실을 맺는 희망찬 2020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