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신년사 - 직능단체장
2020신년사 - 직능단체장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1.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범 서울남대문경찰서 서장

국민 안심하는 기초치안 발전시킬 터

 

다사다난했던 황금돼지띠의 해는 가고 2020년 희망찬 경자년의 해가 왔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남대문 경찰은 안전과 질서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범죄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안심(安心)할 수 있는 기초치안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생활 주변 위험요소에 대한 관리를 강화함으로써 범죄억지력을 높이기 위해 범죄예방진단팀을 중심으로 범죄취약장소에 대한 방범진단과 함께 시설·환경 개선에 힘쓰는 한편, 우범자 등 인적·물적 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를 내실화해 나가겠습니다.

여성 관련 악성 범죄를 뿌리 뽑고, 끊이지 않는 가정폭력, 아동학대, 학교폭력에 대해서도 보다 근본적인 해법을 강구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새해에 밝은 희망을 심어 다시 한 번 힘찬 발걸음을 내디뎌 소망하는 모든 일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웅기 중부소방서 서장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중구 만들 터

 

존경하는 중구 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기해(己亥)년이 저물고 2020년 경자(庚子)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여러분 가정마다 환한 새해의 꿈과 따사로운 사랑의 온기가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 중구에서는 960건의 화재 출동, 구조출동 4,749, 구급출동16,823건 있었습니다. 아울러, 전통시장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소방시설 정상유지관리를 위한 소방특별조사 등을 실시했습니다. 전통시장 관계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소방시설 개선 등 자율안전관리를 적극 지도하겠습니다. 2020년은 소방공무원의 국가직화가 실현되는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저희 중부소방서에서는 전통시장, 고층 건물, 대형 상가와 다중이용업소 밀집지역, 쪽방지역 등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소방안전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한편, 의용소방대 활동 등 구민과 함께하는 활동을 강화하고 끊임없는 교육과 훈련으로 강한 중부소방서를 만들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민이 공감 할 수 있는 소방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안전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경선 국민건강보험공단 중구지사장

국민에 사랑받는 건강보험 되도록 노력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중구신문 임직원과 중구 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평생건강지킴이로 소득중심의 부과체계 개편, 초음파MRI 등 의료비 부담이 큰 비급여의 급여화 등 보장성 강화를 통해 국민행복을 위해 노력하여 왔습니다. 또한, 각종 지역행사 참여,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가치 구현과 사회통합에도 기여하였습니다. 그 결과 정부경영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도 보장성 강화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과 치매국가책임제 지원, 국민중심의 민원제도 개선, 저소득층 지원 확대 등 국민에게 봉사하고, 봉사를 통해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건강보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세홍 ()서울특별시 중구의정회 회장

경자년, 국민 모두가 행복한 한 해 되길

 

2020년 새로운 경자년의 해가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제가 중구의정 회장에 취임한 지도 어느덧 4년이 되었습니다.

취임 초 기라성 같은 선배들과 함께 어렵게 봉사활동을 하는 분들의 뒤를 보살피겠다는 저의 초심을 잊지 않으며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올곧게 의정회를 이끌어나갈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저는 모든 국민이 삶이 개선되고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의정 발전을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중구민 여러분 앞으로도 의정회에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올 한 해도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일터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바라고, 여러분의 모든 소원하는 일들이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박한성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지회장

모든 일 성취되는 건강한 한 해 되길

 

안녕하십니까?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지회장 박한성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저물고 흰쥐의 해인 경자년 (庚子年)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쥐는 재물과 풍요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올해는 60갑자 중 서른일곱 번째인 경자년 흰쥐의 해로서 열심히 일을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그런 상상과 기대를 걸어보려 합니다.

2020년 올해는 좋은 일만 기억하시고 안 좋은 일은 저무는 해와 함께 훌훌 털어내시기 바랍니다. 우리 대한노인회중구지회와 47개 경로당 모든 회원들은 중구청과 함께 협업하여 지난해보다 더욱 더 일치단결하여 보다 나은 사업성과를 이루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중구 노인회 회원들은 물론, 중구민 모두 바라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뜻깊고 건강한 한 해가 되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윤진호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 사장

지역주민에게 더 많은 관람 기회 제공

 

2020년 새로운 태양이 떠오르며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쥐의 해 경자년(庚子年)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올해에도 중구민 모두의 가정과 일터에 평화가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작년 한 해 중구문화재단은 지역 문화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다졌습니다. 기존에 충무아트센터에서 공연장으로 운영하던 소극장 블루를 지역 주민과 예술가들이 주축이 된 생활예술동아리 발표회 등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적 요구를 파악하여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올해는 아동과 청소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확대하고 생활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충무아트센터에서는 <시스터액트> 등 굵직한 대형 뮤지컬과 명작 드라마발레 <오네긴>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는 등 지역주민에게 더 많은 관람 기회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중구민에 봉사하고 신뢰받는 공단 될 것

 

중구신문과 중구시설관리공단을 사랑해주시는 애독자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희망찬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만사형통하시길 바랍니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도 중구민분들의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여 2019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한 해 저희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약수노인종합복지관, 중구자원봉사센터, 어린이집, 청소년수련관, 모든아이 돌봄시설 등 그 동안 민간위탁 운영한 사회서비스시설을 직접 운영을 시작하여 구민들께서 공공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중구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중구민에게 봉사하고 신뢰받는 공단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형구 중구보훈회관 관장

중구 보훈대상자들 더 세심히 섬길 터

 

중구민과 보훈가족 여러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보훈회관이 개관한 지도 십년이 지났습니다. 예부터 십년이 지나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구민과 보훈가족을 향한 우리의 애국애족 정신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보훈복지사업과 다채로운 연례행사 등으로 숨 가쁘게 달려온 것 같습니다. 되돌아보면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나름대로의 성과와 보람도 컸습니다. 중구보훈회관은 다양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중구보훈아카데미를 통해 보훈대상자는 물론 지역주민에게도 개방해 많은 분들이 참여해왔습니다. 올해에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단장하여 우리 보훈대상자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도 마찬가지였으나, 시간이가면 갈수록, 우리 보훈대상자의 고령화가 가속화되어가는 것이 안타깝고 그래서 마음이 급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럴수록 더욱 세심하게 섬겨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보훈가족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김한술 중구상공회 회장

지역경제 지속적 성장과 발전 노력

 

존경하는 중구민 및 중구상공회 회원 여러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중구민 여러분과 중구상공회 회원 기업 임직원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뜻하시는 일들이 순조롭게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중구상공회가 관내 최고의 경제 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지속되고 있는 경기불황의 고리를 끊고 우리 경제에 경기 회복의 훈풍이 불어오기를 기대합니다. 중구상공회는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중구 관내 상공인들과 지역사회 간의 가교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중소상공인의 경영활동 지원과 중소상공인 간 상호 협력 및 정보 교류 촉진을 강화하고, 상공인들의 활발한 영업활동을 위해 관련 규제를 발굴하여 개혁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계층과 세대, 지역간의 소통과 화합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져 기업과 근로자 그리고 중구민이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같은 방향으로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신홍식 중구체육자문위원회 수석부회장

중구 체육발전 위해 더 지혜롭게 보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구민 여러분들에게 행운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한 해도 중구민 여러분과 체육회 회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미진한 부분들은 메꾸고 더욱 지혜롭게 보완해나가며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을 기본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중구체육자문위원회는 중구 체육 발전에도 힘쓰고 있지만 앞으로 크게 성장해야 할 우리들의 인재인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이끌고 가야할 청소년들이 중구 발전의 희망이며 더 나아가 나라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리라 굳게 믿기 때문입니다. 새해에도 중구체육자문위원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화수 중구재향군인회 회장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

 

다사다난했던 기해년 한해가 보람과 아쉬움이 교차하는 가운데 저물어 가고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소망하신 모든 꿈이 이뤄지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해에 안보가 튼튼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해 주신 회원 여러분과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 최고 최대 안보단체인 우리 향군은 투철한 안보의식으로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기해년 한 해 동안 튼튼한 국가안보를 위해 매진해 왔으며, 또한 구정사업에 적극 동참해 살기 좋은 중구 만들기에도 향군은 앞장섰습니다. 힘든 역사 속에서도 조국 수호와 굳건한 안보체제를 다지고자 노력한 우리는 그간 안보강연, 안보현장, 체험학습, 6.25기념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나라사랑과 안보의식 고취를 다각적으로 실행해 오도록 노력하고 있기도 합니다.

회원 및 구민 여러분! 경자년에도 안보가 튼튼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드리며, 경자년 새해에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김형순 한국외식업중앙회 중구지회장

회원들 권익 보호 위해 끊임없이 정진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떠올랐습니다. 지난해 우리 외식인들은 갖갖은 어려움으로 적지 않은 타격을 받았습니다. 올해도 그리 밝은 전망은 아니라는 보고가 있어 마음이 많이 무겁습니다. 이 암담한 현실 앞에서도 우리 지회는 안으로는 혁신, 밖으로는 사즉생의 각오로 회원 권익 신장을 위해 매진하는데 노력했습니다.

저는 위기는 곧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이 바로 도전과 혁신의 적기라고 봅니다. 작은 변화가 쌓인다면 큰 혁신을 이룰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 외식업 경영주들은 열악한 환경에도 잘 적응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올 한해도 긍정적인 마인드와 변화에 대처하는 지혜를 발휘해서 능히 극복하실 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중구지회도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 믿음과 소통을 바탕으로 우리 지회를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에게 휜 쥐의 행운과 복이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변창윤 새마을운동중구지회 지회장

새마을운동제창 50주년의 해! 대한민국 발전 주역

 

존경하고 사랑하는 새마을가족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새마을운동 제창 50주년이 되는 해로 더욱 더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생명 평화 공경의 샘이 넘쳐나도록 합시다. 지난해 7월 부족한 제가 열정하나만으로 새마을운동중구지회 제14대 지회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되어 6개월간 현장에서 새마을운동을 회원들과 함께 추진해왔습니다. 지도자 사기진작을 위한 지도자대회와 송년회 등을 주관하며 뜻하지 않았던 어려움을 많이 겪었던 중구새마을 조직에 우리도 예전처럼 잘 할 수 있다는 확신과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확신합니다. 금년에는 새마을운동중구지회는새마을운동중구지회를 중심으로새마을지도자중구협의회」「중구새마을부녀회」「새마을문고중구지부단체장님들의 탁월한 리더십과 새마을가족의 헌신적이고 단합된 노력으로 50살이 된 새마을운동을 더욱 활기차게 추진해봅시다. 사랑하는 새마을가족 여러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서 염원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조걸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 회장

바른 지역사회 만드는데 힘 기울여

 

2020년 경자년 흰쥐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들이 많은 행복한 가정과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그래왔듯, 지난해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는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관내 정화 및 가로 정비작업, 저소득주민 성품전달,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가서 봉사활동하는 농촌 일손 돕기 봉사, 독거노인 및 노숙자 무료급식 봉사, 4대 사회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근절 추방 캠페인 등에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도 우리 협의회는 2020년 새해에도 지금까지 해온 활동들을 변함없이 꾸준히 진행할 것 입니다. 진실·질서·화합 등 3대 이념의 기본 정신을 갖고 국민의 정신혁명을 선도하는 국민운동단체의 역할에 따라 바른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데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여러 방면에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쳐 바른 중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영도 자연보호중구협의회 회장

자연과 화해로 우리의 미래 열자!”

 

희망찬 庚子年 새아침, 첫 일출의 밝고 힘찬 기운이 중구민 모두에 퍼져 만복이 넘치는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중구자연보호는 기후변화 대처를 위해 녹색실천에 앞장서 42차 자연보호중앙연맹 정기총회에서 전국 5개 우수단체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그 동안 산업위주의 발전이 환경 파괴로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높여 우리의 건강도 크게 위협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중구민 모두가 "우리의 미래는 오직 자연과 화해!"란 사랑만이 지구를 살린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자연환경의 보전을 위해 녹색실천의 환경 친화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자!"고 다짐합시다. 지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작은 실천으로 보답합시다! 또 앞으로 저는 자연보호 중구협의회의 발전을 위해서 회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정직하고 우직하게 앞으로 펼칠 다양한 사업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맑은 중구를 위해, 더 나아가 푸르른 대한민국을 위해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며 지속적인 자연보호 활동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인숙 주부환경중구연합회 회장

올해도 지속적 환경보존운동 실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경자년 쥐띠해가 밝았습니다. 쥐는 영리하고 세밀하며 내성적 성질을 갖고 있지만, 저축심이 대단한 귀여운 동물입니다.

새해 나라 전체의 경제와 안보가 불안하고 어지럽다 해도 정신 똑바로 차리고 거짓으로 포장된 사람에게서 진실함을 찾으려말고 어두운 세상을 투명하고 밝게 보고 싶은 안타까움도 있겠지만 오늘의 아쉬움이 내일의 희망을 갖는 마음훈련이 필요합니다. 날마다 뉴스를 보면 화가 납니다. 국민을 이끌어가는 지도자들! 제발! 거짓말 하지 말고, 사리사욕 버리고, 국민을 무시하지 말고 법을 지키는 솔선수범을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경제발전과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갖게 해야 합니다. 주부환경중구연합회는 우리건강을

위하여 대기오염방지로 겨울철 미세먼지저감 조치유해가스배출감소자동차공회전금지 등 지속적 환경보존운동을 실천할 것입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김도경 한국여성문예원 원장

중구민 각자 바람이 한해 살아가는 힘 되길

 

중구의 올 곧은 언론의 장으로 매해 새롭게 발전하기 바랍니다. 어느 날 지인이 보내준 동영상에 김oo(김형석) 교수님의 인터뷰 내용이 기억납니다.

시간에 대한 교수님의 말씀은 태어나서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것이 빛의 속도로만 느껴진다는 말씀이었습니다. 세월 앞에는 장사(壯士)’가 없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지나간 시간의 자리를 어느새 새로운 시간들이 채우고 있습니다.

2020년의 중구신문은 어떤 모습으로 중구민들과 함께할지 기대를 해봅니다. 달려가는 삶의 경주를 하고 있는 중구민들에게 소통과 화평과 행복을 주는 중구신문이기 바랍니다. 정갈하게 새로운 시간을 맞이하면서 새해 아침에 중구민 여러분 각자의 바람이 한해를 살아가는 힘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중구신문은 사랑을 품은, 소망을 갖게 하는, 구민의 말을 잘 듣는중구의 대들보가 되는 언론지로 생명을 이어가길 축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