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교육복지센터-(시)서울청소년센터, 공동사업 MOU 체결
중구교육복지센터-(시)서울청소년센터, 공동사업 MOU 체결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1.0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공동사업 진행 위해...관내 청소년들에 양질 프로그램 제공 기회 확대
2020년 공동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전경.
2020년 공동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전경.

 

중구교육복지센터(센터장 정상준)와 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는 중구 내 초··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공동사업 진행을 위해 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동사업을 위해 중구교육복지센터는 학교 상담교사들로부터 수요조사를 파악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시립서울청소년센터 공동사업을 위한 봉사단 연계 및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욕구에 맞는 사업을 기획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실제로 2019년 하반기에 시범적으로 진행된 멘토링 프로그램의 경우 참가 청소년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계기로 타 학교 상담교사의 수요와 욕구가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멘토와 활동하면서 너무 즐거웠다. 아쉽게 생각한다라며 활동에 대한 즐거움과 아쉬움을 나타냈고, 학무모는 자녀가 아침에 학교 갈 때도 기분 좋게 가고, 친구들도 사귀면서 어울려 지내는 등 변화하는 모습이 보여 감사하다라는 의견을 보냈다. 또한, 해당 학교 상담()사는 이 프로그램 신청하길 너무 잘한 것 같다. 멘토링 활동뿐만 아니라 기관의 타 프로그램에 참여시켜주는 등의 지원을 해주니 너무 좋다라며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