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호 중구청장, 동정부 버전2실현…경기행복마을관리소 벤치마킹
서양호 중구청장, 동정부 버전2실현…경기행복마을관리소 벤치마킹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5.2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안산시 우수 마을관리소 ‘광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방문
서양호 구청장 “삶에 도움 되는 우리동네 관리사무소 만들 것”
서양호 중구청장이 경기 안산 ‘광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직원을 격려하며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서양호 중구청장이 경기 안산 ‘광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직원을 격려하며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서양호 중구청장이 지난 18일 마을관리사무소의 우수 시스템을 벤치마킹코자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기도 안산시 지정 우수관리사무소인 광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다녀왔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중구 동정부 사업의 실현을 위해 기획된 이번 방문은 중구노후주택 지역에 아파트관리사무소와 같은 동 관리사무소를 만들기 위해 사전답사의 의미로 마련한 것으로, 관계 부서 공무원 및 참모진이 함께했다.

이날 서 구청장은 어르신으로 주축된 광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직원을 일일이 격려하면서 의견을 수렴하는 동시에 마을관리소내 현장 순시를 전개하는 등 차후 구()가 동 관리사무소 신설하는데 있어 올바르게 추진접목해야할 방안에 대해 구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양호 중구청장이 주변 현장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있다
서양호 중구청장이 관리소 현장을 세심히 살펴보고 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중구는 서울 제일의 상업지역으로 아파트 신축 등 주거환경 개선보다 임대료 수익을 선호해 노후 주택지역이 많은 편이다아파트에는 관리사무소가 있어 공원, 도로 관리, 재활용 처리 등 청소와 안전 그리고 택배 보관 등 생활의 불편을 돕고 있다고 현행되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기능의 장점을 예로 들었다.

서 구청장은 그러나 단독주택 밀집지역에서는 쓰레기 버리기부터 집 앞 골목길 청소, 간단한 집수리까지 말 그래도 쉬운 게 하나도 없다. 특히 아이들 등하굣길과 저녁 안심귀갓길, 어르신과 장애인 보행권 등 안전에도 취약한 상황이다고 지적하며 동정부를 더 진화시켜 중구에 내 생활과 삶에 도움이 되는 우리동네 관리사무소를 만들겠다.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동 관리사무소의 신설 계획을 피력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