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등교 개학 초등 1·2학년에 마스크 선물
중구, 등교 개학 초등 1·2학년에 마스크 선물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5.2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엔티 등 기부물품...500㎖ 손 소독제 1개와 KF94 소형 마스크 3매씩
마스크를 쓰고 있는 남산초교 학생
마스크를 쓰고 있는 남산초교 학생

 

중구(구청장 서양호)27일 등교 개학을 맞이한 관내 초등 12학년 전체 학생들에게 500손 소독제 1개와 KF94 소형 마스크 3매씩을 배부했다.

손소독제와 마스크는 중구 소재 기업으로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 대표이사 민택근)와 섬유 및 석유화학 제조사 태광산업(대표이사 홍현민)이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중구에 기부한 물품이다.

구는 기부받은 손 소독제 1800개와 마스크 4350매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미있게 써 달라는 기업의 바람대로 관내 9개교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게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각 학교에서는 등교하는 1, 2학년 학생들에게 손 소독제 1개와 소형 마스크 3매씩 나눠주게 된다. 이로써 중구 초등 저학년 학생 1255명은 등교 개학 첫날 개인방역 용품을 선물받게 됐다. 아울러, 배부하고 남은 물품은 각 학급 및 출입구 등 학교 공동 공간에 골고루 비치하는 등 학교 방역을 보강할 계획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먼저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티알엔과 태광산업에 감사드린다등교개학이 진행됨에 따라 우려의 목소리가 많다. 학부모들의 불안을 덜 수 있도록 구는 방역망을 더욱 견고히 하고 방역수칙 이행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