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원 구성
제10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원 구성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7.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태 운영위원장 등 10개 상임위원장 투표로 선출
김인호 의장 “시의회는 시민 행복 위한 공동책임자”
박순규 의원(중구1) 기존 상임위 변동 없어, 박기재 의원(중구2) 교통위원회로 옮겨 후반기 돌입
제29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14일 오후 중구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열린 가운데 서정협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을 비롯해 시의원들이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추모하는 묵념을 하고 있다.
제29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14일 오후 중구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열린 가운데 서정협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을 비롯해 시의원들이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추모하는 묵념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의장 김인호)는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제296회 임시회를 14일 오후 2시에 개최, 10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선거를 치르며, 각 상임위원장 10명을 투표로 선출했다.

이날 운영위원장에 김정태 의원이 선출됐다. 또 이현찬 행정자치위원장, 채인묵 기획경제위원장, 김정환 환경수자원위원장, 황규복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성흠제 도시안전건설위원장, 김희걸 도시계획관리위원장, 우형찬 교통위원장, 최기찬 교육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한편, 서울시의회 중구 선거구를 두고 있는 도시안전건설위원회운영위원회 소속 박순규 의원(중구1)은 기존 상임위에서 변동 없이 후반기에도 활약하게 됐으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박기재 의원(중구2)은 교통위원회로 옮겨 새로운 후반기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김인호 의장은 이날 오후 서울시의회 제296회 임시회를 열고 개회사에서 서울시장 유고라는 갑작스러운 소식 앞에 저를 비롯한 모든 서울시 관계자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께서 큰 충격을 받으셨을 줄로 안다10대 후반기 시의회는 서울시정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장 권한대행체제에 적극 지원하고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시의회는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공동책임자로서 시정의 일관성과 시민 일상의 지속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하반기 서울시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예산 심의·의결 및 집행부 사무 감시·견제 정책의 사각지대 찾아 자치법률로 사회안전망 제공 전국 지방의회를 이끄는 중심축 등을 꼽았다.

또 본회의 폐회 직후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는 민생우선 서울시의회 실천 다짐을 결의하는 제10대 서울특별시의회 후반기 개원 기념식이 열렸다. 기념식에는 시의원 110명을 비롯한 서울시·교육청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번 개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참석인원을 최소화했다. 개회식 이후 본회의 시작 직전 시의원 등 참석자들은 김 의장의 제안으로 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위한 묵념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