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 중구에 독거어르신 위한 반려식물‧여름이불 기증
KIC, 중구에 독거어르신 위한 반려식물‧여름이불 기증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7.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 일환… ‘코로나블루’ 예방 위해
최희남 KIC 사장 “홀로 계신 어르신의 좋은 벗되길”
서양호 구청장 “따뜻한 위로와 희망 나눠준 한국투자공사에 감사”
최희남 KIC 사장(오른쪽)이 최근 중구청에서 열린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 행사에서 서양호 중구청장(왼쪽)에게 화분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희남 KIC 사장(오른쪽)이 최근 중구청에서 열린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 행사에서 서양호 중구청장(왼쪽)에게 화분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투자공사(KIC)플라워 버킷 챌린지캠페인을 통해 지역 화훼농가도 살리고 동시에 소외계층들에게도 선행을 펼쳐 화제다.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으로부터 추천 받은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최근 코로나19로 사회활동이 줄어들고 집안 생활이 많아진 중구 지역 독거 어르신들의 우울감 극복을 위해 반려식물 100종과 여름이불을 중구에 기증했다.

코로나블루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나타나는 일종의 우울증이다. 이날 기증된 반려식물들은 해당 증상에 취약한 독거어르신들의 우울감을 극복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구청장실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서양호 중구청장,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 및 임직원,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은 오늘 기증된 반려식물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좋은 벗이 되어 어르신들이 우울감 없는 노년의 생활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아울러 오늘 함께 제공된 여름이불 또한 무더운 열대야로 인한 수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서양호 중구청장은 오늘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나눠준 한국투자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들께 경의를 표하며, 중구민을 대표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기부해주신 반려식물과 여름이불은 독거어르신들께 바로 전달되어 어르신들 곁에서 푸른 생기를 전하고, 식물을 기르고 가꾸는 즐거움을 통해 심리적정서적으로 더 건강한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은 플라워 버킷 챌린지후발주자로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을 지명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