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소년센터, 비대면 E-Sports 대회 ‘우.동.왕(우리동네 스포츠 왕)’ 개최
중구청소년센터, 비대면 E-Sports 대회 ‘우.동.왕(우리동네 스포츠 왕)’ 개최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7.3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 중계 맡아… (주)넥슨 지원으로 중구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서 생중계
청소년 60여명 참가… 400여명 청소년들 라이브 방송 시청
우동왕 라이브 중개를 진행하는 건강동아리 ‘백세시대’
우동왕 라이브 중개를 진행하는 건강동아리 ‘백세시대’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 중구청소년센터가 지난 25일 중구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스포츠 왕(이하 우.동.왕)을 진행하여 코로나시대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여가 시간을 선물했다.
2020년 상반기 ‘우.동.왕’은 최근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바일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e-sports 대회로 운영됐다.
대회는 (주)넥슨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중구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됐다. 중계와 운영은 중구청소년센터 건강동아리 ’백세시대‘가 주도했으며, 청소년 3인이 게임에 대한 설명과 분석을 더해 현장감 있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이번 ‘우.동.왕’에는 청소년 60여명이 참가했고, 400여명의 청소년들이 라이브 방송을 시청했다. 대회는 개인전, 단체전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2,3등에게는 기프티콘 등 푸짐한 상품이 수여됐다.
단체전에서 3등을 차지한 김태양(청구초 6학년) 청소년은 “우동왕 대회에서 e-sports 종목이 신설되어 주말에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3등으로 상품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 다음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를 진행한 청소년건강동아리 ‘백세시대’는 이후에도 중구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체험–웰니스메이트’, ‘아침밥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구 청소년센터는 이 외에도 ‘4차산업 놀이터–아이터, 청소년 정책참여기구–부스터’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중구 청소년들이 일상을 즐기고, 가능성을 실현하는 청소년행복도시가 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youth.org)로 확인할 수 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