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시장상인연합회, ‘방산시장 포포남녀 박람회‧온라인마케팅’ 개최
방산시장상인연합회, ‘방산시장 포포남녀 박람회‧온라인마케팅’ 개최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10.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이틀간 온‧오프라인 선봬…‘온라인마케팅’‧‘홍보한마당’‧‘경품한마당’
조기섭 회장 “시민‧상인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시간되길”
지난 15일 진행된 ‘방산시장 포포남녀 온라인박람회’ 개막행사에서 조기섭 방산시장상인연합회 회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지난 15일 진행된 ‘방산시장 포포남녀 및 온라인박람회’ 개막행사에서 조기섭 방산시장상인연합회 회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방산시장상인연합회(회장 조기섭, 이하 연합회)1516일 이틀간 방산시장 내 신명패키지(경품추첨) 앞과 철마 에폭시 앞에서 방산시장 포포남녀 박람회와 온라인 마케팅행사를 개최했다.

오전 10~오후 4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포장자재, 포장인쇄 등 패키지 관련 산업으로 특화된 방산시장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작년에 이어 세 번째 마련됐는데, ‘포포남녀포장하는 남자, 포장하는 여자의 줄임말이다.

첫날 열린 개막행사에는 조기섭 방산시장상인연합회 회장과 상인연합회 김교선 상임고문, 정병원 고문 등 임원 및 상인회원 전원, 각 직능단체 회장 등이 참석했다.

조기섭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포포남녀 박람회는 그간 포장자재, 포장인쇄 등 패키지 관련 산업으로 특화된 방산시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방산시장상인연합회가 기획, 추진한 행사로, 포장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축제의 장이다. 특히 인쇄 포장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많은 정보와 제품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힘든 환경 속에서도 불구 성공적 행사를 위해 도와주신 모든 상인과 후원해주신 중구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전한다. 우리 방산시장 상인들은 코로나로 인해 다소 위축된 감은 있지만, 이번 온라인박람회의 기본 취지에 부합코자 성공적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했다. 시민과 상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15일 진행된 ‘방산시장 포포남녀 온라인박람회’ 개막행사
지난 15일 진행된 ‘방산시장 포포남녀 및 온라인박람회’ 개막행사

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1, 2회를 거치며 올해는 특별히 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하여 방역에 철저히 신경 쓰면서 진행한 가운데 평소 알고 싶었던 분야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방산시장의 이모저모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방산시장 포포남녀박람회와 온라인마케팅은 크게 온라인마케팅’, ‘홍보한마당’, ‘경품한마당으로 나뉘어 행사가 꾸며졌다.

방산시장의 다양한 업종을 SNS<페이스북(www.bangsanmaket.net)블로그(blog.naver.com/bangsanmaket1004)유튜브(bit.ly/30B6rQd)인스타그램(@bangsan1004)>홍보를 통해 만나보는 온라인마케팅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비대면 조치의 일환이다.

또 방문한 이들을 위해 마련된 홍보한마당에서는 마스크세트 5천개가 제공된 코로나19 예방 위한 무료 체험이벤트(마스크와 마스크트랩)’가 진행됐으며, 퀸나 멀티 전기드릴 등의 경품이 걸린 경품한마당(소진 시까지 추첨을 통해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60명에게 5만원 온누리상품권 제공)’도 인기를 모았다. 특히 각양각색의 포장자재·용기, 라벨 등 시장 대표상품을 선보이며 레이저 컷팅, PVC가공, 비닐인쇄 등 실생활과 밀접한 공정들을 직접 지켜볼 수 있게 했다.

이번 행사에 장소 제공 등 도움을 준 방산시장상인연합회 김영천 이사(철마 에폭시 대표)온라인도 온라인이지만 방문하면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박스포장 자재, 인쇄, 에폭시 등을 구경해보고 평소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인쇄방법들까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철저한 방역 준수를 이행해야만 가능한 일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온라인마케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후원했으며, 포포남녀 박람회는 중구의 후원으로 각각 마련됐다. 특히 방산시장은 이번 행사기간 중 정부의 코로나19 전통시장 방역 수칙 이행의 일환으로 비전동식분무식 소독기(40)와 살균 분무기 크린케어액(500)등을 행사 부스 곳곳에 비치했으며, 소독업체방역과 함께 방문한 이들에게 전통시장 방역수칙 유인물과 갖가지 기념품을 배포하기도 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