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보육정보 실시간 제공 ‘키즈노트 앱’ 운영
중구, 보육정보 실시간 제공 ‘키즈노트 앱’ 운영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11.1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긴급공지 등 제공…업무표준화 시스템 도입 추진
중구 키즈노트 알림앱 관련이미지
중구 키즈노트 알림앱 관련이미지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키즈노트 알림앱을 통한 보육정보 실시간 제공 서비스를 드디어 개시했다.

19일 구에 따르면 구는 지난 10월 카카오계열 영유아 모바일 알림장 키즈노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키즈노트 내 자치구 알림게시판을 전국최초로 신설했다.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다양한 정보를 구가 직접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덕분에 학부모들은 코로나19 관련 긴급정보, 새로 변하는 보육정책, 행사 소식 등 갖가지 소식들을 별도 앱을 설치하거나 접속하지 않아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여기에 보육·교육·돌봄 정책을 통합한 이로움 홈페이지와도 연계한 원스톱 정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구의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대부분이 키즈노트(기존의 종이알림장을 대체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어 보육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구정소식을 접함에 있어 학부모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구는 어린이집 보육업무 표준화 및 간소화를 위한 키즈노트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시스템 시범도입도 검토 중이다.

키즈노트 ERP시스템이란, 어린이집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보육교사들의 업무간소화를 위한 업무운영프로그램이다. 행정 및 교육자료 등을 전자문서화하여 문서처리를 간소화하고 그 자료를 함께 활용함으로써 교사들의 전문성도 향상시킬 수 있다.

구는 이를 통해 어린이집 교사들이 보육에만 집중할 수 있는 효율적 업무처리 구조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구는 공보육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학부모님들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전달하는 적극적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 외에도 아이를 위한 최고의 보육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업무환경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