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중구지회, ‘2020년 경로당지도자 교육’
(사)대한노인회 중구지회, ‘2020년 경로당지도자 교육’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11.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경로당 회장 및 노인대학장 대상… ‘코로나19’에 따른 예방 및 경로당 운영 설명 등
박한성 지회장 “조직 활성화 위해선 지도자 역할과 활동이 중요”
서양호 구청장 “중구 어르신들 건강과 행복 위해 노력할 터”
당일 진행된 교육 주요사진
당일 진행된 교육 주요사진

()대한노인회 중구지회(회장 박한성)는 지난 12일 오후 2시 유락종합사회복지관 9층 강당에서 전체 경로당 회장 및 노인대학장을 대상으로 ‘2020년 경로당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로당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서는 서양호 중구청장, 박한성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 대한노인회서울시연합회 강은미 총무국장, 이순옥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 관내 경로당 회장 및 노인대학장 등 총 50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서양호 중구청장의 코로나19’에 따른 예방 및 경로당 운영, 중구청 사업 등 구정 전반에 관한 설명이 있었으며, 뒤이어 서울시연합회 강은미 총무국장이 '경로당의 의미와 역사에 대한 교육'을, 서울시연합회 이순옥 센터장이 경로당 회계 운영에 관한 실무 교육을 각각 진행했다.

박한성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은 조직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지도자의 역할과 활동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다이번 교육이 지도자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키우는 등 실무 능력과 자기개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쉼터이자 화합과 생산을 위한 공간으로 더 적극적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지도자 여러분이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어르신들이 건강해지기 위해, 또 행복해지기 위해 모이는 곳이 경로당인 만큼 우리 구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