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신년사– 직능단체장
2021신년사– 직능단체장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1.01.0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한철 남대문경찰서장

강인한 책임감 바탕으로 더 높게 도약하는 한해 되길

 

2021년 신축년의 해를 맞이하여 중구신문 2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든든하고 믿음직한 중구 시민 여러분! 신축년(辛丑年)의 따듯한 태양이 떠올랐습니다. 뜻깊은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은 흰 소의 해로 소는 신뢰감을 바탕으로 항상 끈기 있게 맡은 바 책임을 지며 묵묵하게 행하는 성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1, 우리 경찰과 중구 시민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신축년은 강인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더 힘차게 도전하고, 더 높게 도약해야 합니다. 급속한 사회 변화의 여파로 구석구석 다양한 위험요인들이 나타나고 있고, 사회 각계의 갈등과 마찰도 진폭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경찰은 무엇보다, 모든 치안자원과 역량을 우리 중구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힘쓸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중구 신문 임직원 및 독자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도준수 중부경찰서장

중구민 위한 범죄예방 및 법질서 확립에 최선

 

먼저 정론과 직필로써 소통의 장을 열어주시고, 중구 주민들의 눈과 귀가 되는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주시는 중구신문 관계자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등 그 어느 해 보다 다사 다산했던 2020년을 뒤로하고, 희망찬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중부경찰서에서는 가장 안전한 중구, 국민에게 신뢰받는 중부경찰을 목표로 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등 적극적인 치안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시민들의 치안 만족도를 평가하는 치안고객만족도에서 서울 시내 31개 경찰관서 중 1위를 달성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중부경찰은 구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 및 법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 30여 년 동안 주민들과 고락을 함께하면서, 중구 소식을 생생히 알리고 사회문제 해결의 단초를 제공해 준 중구신문이 앞으로 구민들의 사랑을 받는 지역 언론의 중심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박한성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지회장

행복 충만한 보람찬 신축년 되시길

 

안녕하십니까?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지회장 박한성입니다. 코로나19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다사다난했던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저물고 어느 덧 흰소의 해인 신축년(辛丑年)2021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축년 올 한 해 코로나19의 종식을 맞아 행복이 충만하고 보람찬 한해로 기억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소띠는 12띠 중 두 번째 띠이며, 소띠 생은 인내력이 강하고 신의가 두텁고 정직하고 근실할 편입니다. 소띠는 뚝심이 세어 추진력이 강하고 주의 사람을 끌어당기는 인간적 매력이 넘친다고 합니다. 소띠 해를 맞이하여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이 시기에 올 한 해 중구의 모든 어르신들은 어질고, 힘든 일을 마다하지 않고 달리는 소의 기본 성품을 이어받아 마음만 먹었다 하면 훨씬 빠른 템포로 목표에 도달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래봅니다.

2021년 올해는 좋은 일만 기억하시고 안 좋은 일은 저무는 해와 함께 훌훌 털어내시기 바랍니다. 우리 대한노인회중구지회와 49개 경로당 모든 회원들은 중구청과 함께 협업하여 지난해보다 더욱 더 일치단결하여 보다 나은 사업성과를 이루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중구 노인회 회원들은 물론, 중구민 모두 바라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뜻깊고 건강한 한 해가 되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변창윤 새마을운동중앙회 중구지회장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선 새마을가족에 감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새마을가족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 및 해충 방역사업과 사회적 거리두기 및 잠시 멈춤 캠페인, 방역지침 지키기 등을 솔선수범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사실 지난 2020년은 새마을운동이 시작된 지 50돌이 되는 해였습니다. 결코 짧지 않은 50년을 보내며 수많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생명력을 잃지 않고 당당하고 활기찬 운동이 지속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새마을가족의 남다른 열정과 참여가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지역사회 구석구석에서 지난 50년 동안 새마을운동에 헌신해주신 새마을가족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 저는 지난 해 말 생명살림 국민운동 선포식 및 새마을지도자 결의대회를 통하여 지난 50년간 이어온 새마을운동이 2021년부터는 우리 사회와 시대의 절실한 요구인 생명·평화·공경 운동으로 전환하고, 기후위기와 생명위기, 공동체 붕괴를 극복하자는생명살림 국민운동추진을 선포하였습니다. 앞으로 2021년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50년을 맞이하여 소처럼 부단하고 부지런히 생명살림운동을 전개하여 우리의 삶과 후손들을 미래를 대비하고자 합니다. 새마을지도자 여러분! 저와 함께 금년에도 새마을 생명살림 국민운동에 최선을 다합시다.

끝으로 새해에는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종결되어 새마을운동 현장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하시고자하는 모든 일 성취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최강선 중구체육회장

구민에 건강한 삶 제공하는 체육회 거듭날 것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중구생활체육 동호인 여러분! 중구체육회 회장 최강선입니다. 2020년 경자년이 가고 2021년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급작스럽게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우리의 일상을 송두리째 바꿔놓았습니다. 동호인분들께서 함께 모여 어울렸던 모든 체육활동이 지금은 할 수 없는 일이 되었고, 체육회에서 준비했던 각종 행사도 대부분 취소되는 등 전례에 없던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 동호인들께서도 경제적,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본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우리는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정부지침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불필요한 신체활동을 제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좋은 소식이 들렸습니다. 우리 중구체육회가 서울시체육회에서 실시한 25개 자치구 체육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업운영조직행정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체육활동이 제한되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해낸 성과이기에 더욱 값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지난 12월 초 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되어 내년 7월 전국 지방체육회가 특수법인으로 전환되는 만큼 우리 중구체육회도 내부 역량을 강화하여 좀 더 중구 체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중구민들에게는 건강한 삶을 제공하는 체육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생활체육동호인 여러분! 2021년 신축년에도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김한술 중구상공회장

경제가 도약하는 새해가 되기를!”

 

존경하는 중구 구민 및 중구상공회 회원 여러분, 희망찬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의 해를 맞이하여 성실함과 우직함으로 불황의 고리를 끊고 우리 경제에 경기회복의 훈풍이 불어오기를 기대합니다. 새해에도 중구상공회는 중구민과 중소상공인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구상공회는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중구 관내 상공인들과 지역사회간의 가교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으며, 중소상공인의 경영활동 지원과 상공인간 상호협력 및 정보교류 촉진을 강화하고, 상공인들의 활발한 영업활동을 위하여 관련 규제를 발굴하여 개혁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중구 구민과 상공인 여러분! 상공인들의 경제적 성장과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서는 지역사회로부터의 신뢰와 지지가 필요합니다. 새해에는 계층과 세대, 지역간의 소통과 화합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기업과 근로자 그리고 중구구민이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같은 방향으로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베풀어주신 성원과 협조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중구구민의 행복과 상공회 회원기업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조걸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 회장

코로나19 방역 준수하며 바른 지역사회 선도

 

2021년 신축년 흰소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들이 많은 행복한 가정과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는 그동안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관내 정화 및 가로 정비작업, 저소득주민 성품전달,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가서 봉사 활동하는 농촌 일손 돕기 봉사, 독거노인 및 노숙자 무료급식 봉사, 4대 사회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근절 추방 캠페인 등에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나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우리 협의회역시 많은 활동에 제한을 받았습니다. 올해역시 이와 같은 행보가 여전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협의회는 신축년 새해에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 예방을 철칙으로 여기며 대면행사를 지양하고 계획, 추진 예정인 활동 등에 대해서는 가급적 비대면 활동 등으로 전환하여 전개할 계획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응하는 동시에 매년 그래왔듯이 진실·질서·화합 등 3대 이념의 기본 정신을 갖고 국민의 정신혁명을 선도하는 국민운동단체의 역할에 따라 바른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도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코로나19 방역 활동 등을 몸소 실천하며 계획한 봉사활동을 통해 바른 중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영도 자연보호중구협의회장

자연과 화해로 코로나 없는 우리의 미래 열자!”

 

辛丑年 새아침, 떠오르는 태양의 밝고 힘찬 기운이 중구민 모두에 퍼져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내는 용기가 되어 피로감을 떨치고 새롭게 건강 넘치는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편한 삶 위주의 발전이 환경 파괴로 기후변화를 불러 결국, 코로나등과 같은 재앙으로 우리의 건강도 크게 위협하는 위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중구민 모두가 "우리의 미래는 오직 자연과 화해!"란 사랑만이 지구를 살린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자연환경의 보전을 위해 녹색실천의 환경 친화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자!"고 각오를 새롭게 해야겠습니다. 지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그리고 플라스틱을 줄이는 작은 실천으로 우리는 보답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자연보호 중구협의회 회원 모두는 힘을 모아 참된 봉사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특히 올 한해는 친환경 꽃 화분 공급의 확대로 주민이 녹색의 싹을 키우며 반려식물로 벗 삼아 코로나 거리두기의 외로움을 덜고 한편 자연의 소중함을 마음속에 키우고 그 작은 화분의 녹색 향기는 가정 가득해 건강 지키고 코로나를 이겨내는 밑거름이 되는 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중구시설관리공단 안균오 이사장

코로나 극복돼 구민 생활경제 다시 활력 되찾길

 

2021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 시대라는 위기 상황 속에서도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다한 결과,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나등급) 선정, 2020년 일자리창출 정부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등의 값진 결실을 이뤘습니다.

2021년 우리 공단은 지역사회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역 활동과 더불어 중구의 보편적 복지를 위한 질 좋은 복지 서비스 제공, 혁신성장을 위한 지속가능경영기반 마련 등 지역사회 안전과 구민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가겠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코로나가 극복되어 구민들의 생활과 경제가 다시 활력을 되찾기를 바라며, 흰 소의 기운을 받아 구민 여러분 모든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윤진호 ()중구문화재단 사장

서로에 대한 격려와 도움으로 극복해 나가길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은 예기치 못한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며 우리가 한 공간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다시 확인하고 함께 살아갈 지혜를 찾아야 한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낀 한 해였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우리가 겪고 있는 좌절과 상심을 서로에 대한 격려와 도움으로 극복해 나가기를 더욱 소망하게 됩니다.

지난해 저희 중구문화재단은 힘든 코로나 시대에 오히려 문화를 통한 공감과 소통, 격려와 치유가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어려운 조건이지만 다양한 문화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중구문화재단은 예술산업과 생활문화가 꽃피는 문화도시 중구를 조성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문화예술교육 확대, 생활예술동아리 활성화, 주민과 함께 만드는 문학도시, 예술산업을 통한 도심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새해도 전진하겠습니다. 올해는 특히 구립도서관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중구 한 책 읽기, 북 페스티벌, 사람책 도서관, 마을공론의 장, 길 위의 인문학, 작은도서관 지원 등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이 주민들 속에서 이웃으로 살아가고 숨 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 새해에는 우리 모두가 코로나를 극복하고 다시 일상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이경선 국민건강보험공단 중구지사장

새해 마스크 벗고, 웃는 얼굴 마주할 수 있길 기원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기를, 중구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한 해 국민의 평생건강지킴이로서, 경제 위기 속에서 병원비만큼은 걱정하시지 않도록 든든한 방파제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보험료를 납부하며 건강보험을 지지해준 중구민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공단은 공정한 부담과 두터운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재난 극복과 합리적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공의료기관 확충에도 힘쓸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1년 새해에는 마스크를 벗고, 웃는 얼굴로 마주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 속에서도 지역 언론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애쓰시는 중구신문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형구 중구보훈회관 관장

코로나19사태 종식되는 한해 기원

 

중구민과 보훈가족 여러분, 하얀 소의 해인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부터 십년이 지나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창립 11년째를 맞는 중구보훈회관은 중구민과 보훈가족을 향한 우리의 애국애족 정신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지난 한해는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도 긴장 속에 힘들게 달려온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우리의 흔한 일상은 많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직면한지도 꽤 지났습니다.

올해 초 백신과 치료제가 국내 상륙한다고는 하지만 완전한 종식되는 그날까진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이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하루속히 코로나사태가 종식되어 중구보훈회관이 보훈대상자는 물론 지역주민에게 마음껏 개방해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기원합니다. 올해에도 코로나19 예방과 또 종식 그 이후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단장하여 우리 보훈대상자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외에도 우리에게 과제 하나가 더 있습니다. 지난해도 마찬가지였으나, 시간이가면 갈수록, 우리 보훈대상자의 고령화가 가속화되어가는 것이 안타깝고, 그래서 마음이 급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럴수록 더욱 세심하게 섬겨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중구 보훈가족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문기식 한국자유총연맹 중구지회장

주민과 함께하는 자유민주주의 시민의식 제고 활동 활발하게

 

2021년 희망에 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올해 창립 67주년이 되는 자유민주주의 체재를 수호하고, 국가안보를 지키며, 궁극적으로 평화통일을 지향하는 국내 유일의 순수 민간 이념운동단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중구지회에서는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국리민복 활동을 전개하고 시민의식 제고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여러분과 머리를 맞대고 꿈을 실현하는 창조도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또 중구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축년 흰 소띠해를 맞이하여 우직하고 인내심이 강한 소처럼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을 인내심을 가지시고 잘 이겨내셔서 뜻하는 바를 다 이루시고 가정에 행복이 충만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경화수 중구재향군인회장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다사다난했던 경자년 한해가 보람과 아쉬움이 교차하는 가운데 저물어 가고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소망하신 모든 꿈이 이뤄지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해에 안보가 튼튼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해주신 회원 여러분과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우리향군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많이 불편하고 경제적 및 정신적으로 힘들었던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이 어렵고 힘든 상황이 조기에 극복되도록 향군이 앞장서겠습니다. 회원 및 구민여러분! 신축년 새해에도 대한민국을 지키고 가꾸어 나가는 향군의 안보활동이 구가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김형순 한국외식업중앙회 중구지회장

불굴의 정신으로 이겨내는 새해 기원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떠올랐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피치 못할 어려움을 크게 겪었습니다. 감염병으로 인한 사태가 이렇게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라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신축년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중구내 외식인 공동체의 단결로 수많은 혁신과 변화를 이뤄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21년은 어려운 고비를 불굴의 정신으로 이겨내는 한 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각자의 힘으로 이루기에는 너무나도 고된 길이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2021년은 외식업계 모두가 어깨동무를 하며 전진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곳에 한국외식업중앙회 중구지회가 앞장설 것입니다. 우리 지회는 올 한해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변화에 대처하는 지혜를 지속적으로 발휘하여 능히 극복하실 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외식업 중구지회도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 믿음과 소통을 바탕으로 우리 지회를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에게 휜 소의 행운과 복이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김인숙 주부환경중구연합회장

신축년참고 견디면 좋은 날 반드시 올 것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를 쓰고 살아야 하니 귀찮기도 하고 숨쉬기가 힘듭니다. 곳곳에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정부에서 백신 마련을 제때 제대로 하여서 국민들이 안심하고 살게 하여 주어야 합니다. 공기 전염이기에 보건 당국도 어려움이 크겠지만, 아직도 정신 차리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계도, 홍보와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수고하는 의료진과 공무원, 봉사하는 분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나라도 백신개발을 하여야 함을 진정 느꼈습니다. 주부환경중구연합회는 청결한 환경과 위생을 제일과제로 여기여 지속적 교육과 실천을 합니다. 특히 우리건강을 위하여 대기오염방지로 겨울철 미세먼지저감 조치유해가스배출감소자동차공회전금지 등 지속적 환경보존운동을 실천하는데 지혜를 모을 생각입니다.

신축년 새해 코로나19가 없어지게 기도합시다. 중구민 여러분! 소원성취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 생활하느라 어렵지만 조금만 참고 견디면 좋은 날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모쪼록 희망찬 내일을 기대합니다.

 

김홍준 중구청소년센터장

우리 저력으로 코로나라는 위기 반드시 극복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사랑하는 우리 중구의 청소년 여러분. 중구청소년센터 관장 김홍준 입니다. “코로나라는 한 단어로 기억되는 2020년이 지나가고, 2021년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중구청소년센터는

일상을 즐기고 가능성이 실현되는 청소년 성장플랫폼이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첫 번째, 청소년의 참여가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환경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지역의 현안에 관심을 갖고 마을의 성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책제안대회, 동별 자치활동을 지원하였습니다.

두 번째, 급격히 변화하는 세상을 살아갈 청소년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전환하여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체험활동과 맞춤 긴급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해냈던 우리의 저력으로 코로나라는 위기를 반드시 극복해 내리라 믿습니다. 2021년에도 중구청소년센터는 중구 청소년들의 행복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을 부탁드리고,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김도경 한국여성문예원 원장

새해 치유 할 수 있는 한 해이길 소망

 

코로나 19의 발생으로 여느 해와 전혀 다른 올해도 시간의 흐름에는 어쩔 수 없는지 지나가는 시간으로 사라지고 있습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신세계(?)의 현상으로 모든 사람들이 다 같이 어려움을 겪은 해였습니다. 그래도 또 새로운 한해가 온다는 것이 반갑지 않을 수가 없지요. 2021년 신축년은 '흰 소의 해'입니다. 신축년 소띠 해는 평화와 여유, 행운을 가져다주는 한 해라고 하니, 새해는 힘든 시간으로 엉망이 된 우리에게 치유를 할 수 있는 한 해이기를 소망합니다. 이런 시기 중구민을 위한 중구신문은 위기가 기회이듯이 중구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지역 신문으로 발간되기 바랍니다. 중구신문의 독자들에게 한 줄의 기사로 어려운 때를 극복할 수 있는 내용으로 보도되어 함께 이겨내는 디딤돌이 되어 주기 기원합니다. 지금의 고통은 서로가 나누고 도와야 되는 시기이기도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구신문은 현실의 어려움을 중구의 이웃처럼 따뜻한 기사와 비전으로 새해맞이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