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메이크업전공, ‘제3회 메이크업전공 재학생 콘테스트’
정화예대 메이크업전공, ‘제3회 메이크업전공 재학생 콘테스트’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1.09.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6명 재학생 참가...총장상에 유소진 학생 수상
왼쪽에서 2번째 오수나 메이크업학과장, 이승근 기획부총장, 허용무 총괄부총장, 유소진 학생(총장상 수상자)
왼쪽에서 2번째 오수나 메이크업학과장, 이승근 기획부총장, 허용무 총괄부총장, 유소진 학생(총장상 수상자)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메이크업전공은 ‘제3회 메이크업전공 재학생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24일 오전 11시 명동캠퍼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6월 30일부터 8월 29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는 참가 학생들이 제작 과정 동영상과 최종 작업 결과물 사진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뷰티 커버 메이크업과 특수분장 커버 메이크업의 두 가지 종목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뷰티 커버 메이크업 33명, 특수분장 커버 메이크업 13명, 총 46명의 재학생들이 자신의 표현 기술과 역량에 맞는 캐릭터를 선정해 출품했으며, 교내 포토 스튜디오 및 미디어센터를 통해 완성도 높은 촬영을 진행했다.
총장상은 특수분장 커버 메이크업 부문에서 영화 언더월드의 라이칸 종족을 커버 메이크업 한 유소진 학생(2학년)이 수상했으며 총장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과 7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됐다.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도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으며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20만원 상당의 제품이 전달됐다.
한편, 정화예대 메이크업전공은 4차 산업혁명의 변화 중 하나인 3D 프린팅 기술을 도입해 ‘3D 포토스캔’ 교과를 개설했으며, 교육과정을 ‘뷰티메이크업’과 ‘특수분장메이크업’의 트랙제로 구분, 편성함으로써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전문 분장사를 양성하고 있다. 
정화예대의 2022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 모집은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시 홈페이지(http://ipsi.jb.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