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임인년 신년사- 구청장‧국회의원‧의장‧국민의힘 당협운영위원장‧의정회장 및 시‧구의원
2022년 임인년 신년사- 구청장‧국회의원‧의장‧국민의힘 당협운영위원장‧의정회장 및 시‧구의원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2.01.0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청장 서양호
“‘중구민 위한 도시’ 만드는데 매진”

중구민 여러분, 임인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맞이한 올 한해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길 소망합니다. 2022년은 민선 7기 마지막 해입니다. 화려한 도심 빌딩 이면에 가려져 있던 12만 중구민의 삶을 바꾸겠노라 다짐했던 초심을 올해도 변함없이 가져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만드는데 매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새해 최우선 과제로 중구를 대한민국의 스웨덴으로 만들겠습니다. 중구 직영 교육 4+1과 어르신 공로수당으로 세계인이 부러워마지 않는 스웨덴의 복지를 중구에서 누리게 하겠습니다. 둘째, 걸어서 10분 이내 주민편의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셋째, 구청장의 권한을 주민께 드리겠습니다. 넷째,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겠습니다. 2022년에도 중구민의, 중구민에 의한,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국회의원(중구성동을, 법사위) 박성준

겸손한 자세로 구민 목소리 들을 것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신축년이 저물고, 2022년 임인년(壬寅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중구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올 한해 중구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간절히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위험 수위에 이르면서, 방역조치가 다시 강화되었습니다.

일상회복으로 가족친지들과 함께하는 연말연초에 대한 기대가 크셨을 텐데, 다시 움츠러들 경기를 생각하니 마음이 무겁습니다.

특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분들의 생업의 고통이 크실 수밖에 없어 국회의원으로서, 죄송스러운 마음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중구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임인년에는 한층 더 새로워진 각오로, 국민의 뜻에 따라 열심히 일하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중구의회 의장 조영훈

새해 모두에게 회복과 희망 시간되길

사랑하는 구민여러분! 중구의회 의장 조영훈입니다. 임인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는 댁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며 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는 한 해를 되시길 기원합니다.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소통하는 의회 구현을 위해 달려온 8대 의회의 임기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그간 저를 비롯한 9명의 의원들은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을 펼치고자 발 빠르게 달려왔습니다. 최선을 다해 노력해왔으나 그럼에도 아쉬움은 남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피해가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남은 날까지 중구의회는 어려움을 최소화하는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바람직한 방향을 제안하는 구민의 의회로서 작금의 위기 극복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온전한 일상을 조금이라도 앞당길 수 있도록 임인년 새해가 모두에게 회복과 희망의 시간으로 남을 수 있게 올 한해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의힘 중구성동구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지상욱

중구의 안전과 재도약 위해 더욱 열심히 뛸 터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중구 주민여러분! 지상욱입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호랑이의 해가 밝았습니다. 모두가 힘차게 떠오르는 새해 첫 태양의 기운과 호랑이의 용맹한 기상을 받아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의 시작은 항상 희망을 품으며 활기차게 시작해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희망만을 얘기하기엔 지금 우리 국민들의 상심과 희생이 너무나도 큽니다. 특히 올해는 대한민국의 5, 우리 중구의 4년간의 미래의 방향을 결정짓는 중요한 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우리 구민여러분의 안전과 건강보다 앞서는 가치는 있을 수 없다는 자세로 저부터 앞장서서 여러분의 손을 잡고 자랑스런 대한민국과 사랑하는 중구의 안전과 재도약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주민여러분과 웃으며 만날 날이 하루라도 빨리 오길 소망하며 임인년 새해, 모든 구민들께 행복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빕니다.

 

()서울시 중구의정회 회장 김경술

의정 발전에 총력 기울여 구민 삶 개선 지원

2022년 새로운 임인년의 해가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특히 제가 중구의정 회장에 취임한 이래 처음으로 맞는 해가 되어 더욱 뜻깊습니다. 저는 기라성 같은 선배들과 함께 어렵게 봉사활동을 하는 분들의 뒤를 보살피겠다는 저의 초심을 늘 잊지 않을 것이며,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올곧게 의정회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이 그 어느 대보다도 절실한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향후 저는 모든 시민이 삶이 개선되고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의정 발전을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중구민 여러분 앞으로도 의정회에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올 한 해도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일터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바라고, 여러분의 모든 소원하는 일들이 이뤄지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의회 박순규 의원(중구1)

일상 되찾고 활력 살아나는 해로 만들자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박순규 서울시의원입니다. 2021년 한 해도 코로나19와의 전쟁이었습니다. 다행히 효과적인 백신이 개발되어 일상으로 돌아가려고 시도를 하였으나 또 다른 변이가 일상으로의 복귀를 가로막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중구 주민들의 지혜와 단합된 힘으로 이겨내리라 믿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로 집합금지 또는 영업시간제한을 받아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해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여 2021108일부터 시행하고 있고 1027일부터 피해 접수를 받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감염병 예방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742,583억 원을 증액하는 1차 추경을 진행하였고 915,571억원을 증액하는 2차 추경을 확정하여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민과 주민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년도에도 많은 지역 예산을 확보하여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서울시의원 박기재(중구2)

새로운 도약 준비하는 중요한 해

존경하는 중구 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의원 박기재입니다.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용맹함과 신성함을 상징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는 힘찬 기운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방 종식될 것 같았던 코로나192년 넘게 지속되는 가운데,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도 있었지만, 여전히 그 끝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서 모두가 힘겹게 고비를 넘고 있습니다. 이처럼 어려운 상황에서도 변함없는 믿음과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멈춰 있던 일상을 회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으는 2022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모든 어려움에는 끝이 있고, 봄은 늘 어김없이 우리 곁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 매서운 겨울 끝에 머지않아 찾아올 새롭고 따뜻한 중구의 봄날을 구민과 함께 맞이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중구의회 부의장 김행선

남은 임기, 긴밀한 협력과 소통 이끌 터

임인년 새해를 여는 희망찬 시작에 구민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여전히 불안과 근심을 떨쳐내긴 어려운 상황입니다만, 작년보다는 올해가 조금이라도 더 희망과 기대를 품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이제 8대 의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부의장이라는 소임에 더욱 충실하며 의장님과 동료 의원들 간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이끌어내며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의회를 꾸려나가고자 합니다. 매번 다짐하는 사항이겠지만,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심의 열정을 가지고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민여러분 많이 지켜봐 주시고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아직 겨울이 한창입니다.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이 더욱 춥게 느껴지는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많습니다. 구민 모두가 따뜻하고 푸근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을 살뜰히 챙기며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건강하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중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이승용

모든 일 순조롭게 풀리는 한 해 기원

구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승용 의원입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원하시는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코로나19가 발발한지 어느덧 3년차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지역경제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곳곳에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의 깊은 시름과 한숨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너무나 힘겹고 어려운 시간이 계속되고 있어 의원으로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대안 마련에 쉼 없이 달려왔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삶의 현장에서 제게 해주신 조언들을 이정표 삼아 새해에도 더욱 믿음직하고 의지할 수 있는 지역의 일꾼으로서 더욱 공고히 구민을 향하는 의정 구현에 노력하려 합니다. 아울러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남은 임기 중구의회가 정쟁이나 이해관계에서 벗어나 구민만을 위한 진정한 소통과 조화를 지향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중구의회에 처음 입성했을 때의 마음을 다시 되새기며, 구민여러분의 마음 속속들이 헤아리고 기댈 수 있는 의원으로서 본연의 책무를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그리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중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박영한

복리증진과 중구 발전 위해 뛸 터

다사다난했던 지난해가 저물고 설렘으로 가득한 임인년 새해가 찾아왔습니다. 개원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후반기의회의 마지막이 가까워져 가고 있습니다.

행정보건위원장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중구의 경제, 산업, 보건 분야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대안을 부지런히 제시하며 구민 생활의 불편을 줄이고 편익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숙고하며 지난 한 해를 보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폐해진 지역 상권과 전통 시장 등에 지원책 마련과 해법 제시에 부단히 노력해왔지만 너무나도 깊은 절망에 빠진 민생 회복에는 꽤 오랜 시일이 걸릴 것 같아 안타까운 심경입니다. 올해에도 구민 누구나 믿고 맡길 수 있는 의정 구현과 구민과의 생생한 소통을 통한 현장 중심의 의정 전개에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저는 구민 여러분의 복리증진과 중구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이 뛰고 보고 듣는 한해를 보내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지지와 사랑에 힘입어 앞으로도 구민의 생활에 힘이 되고 의지가 되는 의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중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길기영

첫 해의 기운 받아 만사형통하길

안녕하십니까. 길기영 의원입니다. 임인년의 시작을 알리는 붉은 해가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 여러분이 염원하는 모든 일들이 상서로운 첫 해의 기운을 받아 만사형통하길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매서운 한겨울의 날씨만큼 혹독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불안과 염려로 하루하루를 힘들게 보내고 계십니다. 얼어붙은 땅 속에도 만물이 고요히 태동할 준비를 하듯이, 생업의 곤란 속에서도 묵묵히 그리고 성실히 살아가시는 수많은 중구민 여러분께 격려와 존경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올해도 복지건설위원장으로서 구민 여러분의 무거운 어깨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는 정책과 대안 제시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변함없는 구민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체감하실 수 있는 결과로 보답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중구의회 의원 고문식

구민 대변자로서 흔들림 없이 걸을 것

다사다난했던 지난해가 가고, 다시 새로운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누구나 지난 시간을 돌이켜 보면 기쁨과 아쉬움의 감정이 교차하게 마련이지만 올해는 기쁨이 조금 더 큰 한 해를 보내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는 지역 발전을 염원하는 구민 여러분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여러 민원 해결을 위해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보낸 기억들로 촘촘히 채워진 시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구민 모두의 만족을 위해서는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멉니다. 앞으로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우직하고 묵직한 발걸음으로 구민의 대변자로서 흔들림 없이 걸어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 번, 임인년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수많은 고민 끝에 결국 답을 찾아내는 구민의 행복을 향한 집념과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조언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구의회 의원 이화묵

심신 건강과 가정 행복 가득하길

항상 애정 어린 눈으로 중구의회를 바라봐주시는 구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화묵 의원입니다. 8대의회가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의회에 입성하며 구민여러분 앞에서 다짐했던 지역의 희망과 미래에 얼마나 가까워졌는지 헤아려봅니다. 크고 거창한 계획과 변화보다는 평범한 구민들의 일상 속 의제를 발굴하며 남녀노소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생활의 개선에 주력해왔습니다.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여러분의 칭찬과 격려는 제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성원과 지지에 힘입어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주어진 날들을 더욱 충실히 그리고 본연의 책무에 최선을 다하려 보낼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 만복 중에 으뜸은 건강이라고 합니다. 첫째도 둘째도 건강입니다. 올해도 여러분 심신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저 역시 구민 여러분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 늘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중구의회 의원 이혜영

주어진 날들 더욱 알차고 충실히 보내

사랑하는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 보내주신 중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경제적인 어려움이 갈수록 가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취약계층과 소상공인 분들의 고생은 이루 헤아릴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여전히 종식이 언제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빈틈없고 촘촘한 사회보호망의 보강으로 시급한 민생 안정과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생에 힘이 되는 의정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하니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구정운영에 있어선 더욱 세심하고 날카로운 시각으로 분석하여 예산의 실효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아울러 생활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 제시로 힘이 되어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의 오랜 숙원과, 고질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주어진 날들을 더욱 알차고 충실히 보내고자 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구의회 의원 윤판오

그려나간 지역의 미래상 현실화 노력

2022년 임인년의 첫 해가 떠올랐습니다. 어둠이 내려앉은 하늘에 작지만 또렷하게 밝아오는 첫 해를 보며 가슴 속 간절한 소망을 기원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 정성이 하늘에 닿아 원하시는 대로 모두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지난 해에도 여러 어려움 상황 속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고 성원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중구의 현장 곳곳에서 여러분과 함께 머리를 맞대며 그려나간 지역의 미래상은 의정생활의 이정표로 삼아 현실화 될 수 있도록 남은 시간도 부지런히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사회 곳곳에 계시는 어려운 이웃들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정책과 대안 마련으로 모두가 행복한 중구 만들기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 원하시는 꿈과 소망을 이룰 수 있는 한 해 되시길, 그리고 건강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