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2번 국민의 힘 김길성 후보
기호 2번 국민의 힘 김길성 후보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2.05.16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꾸자! 김길성과 함께! 새로운 중구로”
김길성 구청장 후보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출마의 변을 밝히고 있다.
김길성 구청장 후보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출마의 변을 밝히고 있다.

질문) 출마의 변은?

어린시절부터 중구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학창시절 어느 누구보다 중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도시 집중화로 주거환경은 열악하고 교육과 도심환경의 악화로 인구는 지속적으로 감소하였고 도심공동화로 인하여 중심구로서의 활력을 잃어가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에 중구의 문제점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이 중구를 가장 잘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절박함으로, 대통령실 행정관 경력과 용인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직시 도시개발과 시설관리를 직접 진두지휘한 경험은 물론 여의도연구소 센터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사무국장, 등 행정·입법·경영 등 3박자를 두루 갖춘 후보로 중구에 산적해 있는 각종 도시문제를 적극 해결해 나갈 자신이 있습니다. 점점 노후화되어가는 우리 중구에는, 새로운 발전 동력

이 필요합니다.

새 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중구발전의 신 성장동력이 되겠습니다.

중구와 함께 자란 제가 12만 중구민들과 활발한 소통으로 ‘하나되는 중구’, ‘명품 중구’를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확실한 실력으로 반드시 승리하여 중구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으니, 저 김길성에게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중구에 대한 포괄적인 비전?

녹지생태 도심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세운지구 재개발 과 중구 전통시장의 현대화, 동대문 패션타운 세계화를 추진하겠으며, 빅데이터-인공지능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으로 주민과 항시 소통하고,어르신 건강을 위한 시니어 건강센터 은빛 활력 프로그램마련 과 초중고 학생을 위한 교육 콘텐츠 공급 등 구민이 행복한 안전한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특히, 세운지구 재개발은 서울시와 협업을 통해 고밀·복합 개발과 녹지공간을 동시에 확보하면서 구도심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재개발과 녹지화를 동시에 추진하는 방식으로서 낙후된 서울 중심을 고층빌딩 숲과 나무 숲이 공존하는 영국 런던이나 미국 맨해튼처럼 녹지공간이 풍부한 도심으로 바꾸어 날 갈 것이며 도심구간인 약수역에서 신당역 구간 다산로를 종상향 후 고층빌딩과 친환경 주거지역이 공존하는 강남 테헤란로 이상의 선진 도시조성하고 남산고도 제한구역 개발제한구역 5개동(다산동, 장충동, 필동, 회현동, 명동)에 대하여 고도제한 완화를 위해 단계적으로 적극 추진하고 국립 중앙 의료원을 방산동으로 조기이전를 추진하고 국립의료원 부지에 대하여는 중구민이 원하는 시설이 건설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분야별 중점 공약과 정책 사업 제시?

■ 정치분야 (행정/자치)

우리 중구의 가장 우선하는 지역 현안문제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인구 감소를 해결 하는데 있습니다. 우리 구의 인구는 현재 12만2천명으로 감소하여 서울시 타 자치구에 비해 가장 적으며 도심공동화로 대도시 중심구로서의 활력은 잃어가고 있어서 최우선 해결과제로 인구 유입정책이 필요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지정 지역의 재개발 구역 지정을 적극 추진하고 낡고 오래된 기존 아파트들의 리모델링 사업도 조속히 추진하며 역세권 주변 행복주택(청년, 신혼부부)을 건립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택지와 산업단지 개발, 도로건설 유지관리, 시설물관리, 쓰레기, 주차관리 업무까지 해봤던 용인도시공사 사장의 경험과 개성공단지원재단의 사무국장을 맡아 개성공단내 전기, 수도, 통신, 보건(병원), 통근버스 운영, 기업지원, 국비예산확보, 대국회 업무까지 맡았던 경험은 중구청장 업무를 소화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 경제분야 (소상공 대책 등)

코로나19가 점차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으나 원유 및 원자재 가격 상승과 소비자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 타격으로 중구 소상공인 일자리 감소 및 매출액은 감소하였으며 정부 주요 고용장려금 사업 지원조건은 정규직 신규채용 중심으로 코로나19로 경영 불확실성이 높은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이 큰 실정이며 비정규직 채용 및 5인 미만 소상공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어 사각지대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분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민생지원 대책은 제가 제8기 민선구청장으로 당선되면 우선 지원하겠으며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고용취약계층에 대한 민생경제 지원책을 수립하여 중앙정부, 서울시와 유기적인 협의를 하여 국비 및 시비등을 확보하여 피해를 입은 분들께 적극 지원하도록 적극 하겠습니다.

전통시장은 대형쇼핑센터와 차별화 전략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기업과 전통시장간 동반성장을 이룩하도록 하겠으며 도심 제조업 산업(인쇄·봉제)의 활성화가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어 생동하는 중구를 만들고자 합니다. 전통시장은 현대화사업으로 IoT(사물인터넷) 자동감시 스마트 안전시스템 도입과 시설 현대화를 추진하고 중앙시장, 광장시장, 중부시장, 남대문시장을 잇는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중구 소상공인 소비자 연결 플랫폼을 도입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만들겠습니다.

 

■ 교육분야 (유치원, 초·중·고)학교

학부모 및 학생 인구 유출 및 감소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학교 신설 및 명문고등학교 육성하여 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여 떠나는 중구에서 돌아오는 중구 구현하기 위해서는 우수 중학교가 필요합니다.

도심 재개발에 따른 중학교의 학습환경이 열악하여 초등학생의 인구 유출이 되고 있어 학군을 조정 할 필요가 있으며 관내 학교의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한 중학교 특화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고 중구 인재 발굴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 및 교육프로그램을 추진 하고 명문고 육성으로는 학력 신장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미래 인재육성 프로그램 지원, 중구 인재 발굴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 추진, 교육 실수요자 의견 반영을 통해 학교 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고자 합니다. 중구 평생학습 웹과 모바일 사이트 개설로 접근성을 확대하고 서울런과 연계하여 E런닝 바우처, 청소년 E러닝 프로그램 등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원하는 교육을 받을 플랫폼을 구축하여 초·중·고 학생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공급하고자 합니다.

 

■ 복지분야 (노인, 아동, 여성)

기존 어르신 지원 사업인 공로수당을 현재보다 더 증액하여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여기에 더해서 어르신 교통비 보조금 지급과 거동불편 어르신 목욕지원을 실시하겠으며 또한, 실버스포츠센터, 건강상담센터, 지역 보건소 등 연계하여 찾아가는 시니어 건강센터를 운영하여 어르신 몸 상태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이 생활하시는 데 불편을 없도록 하고자 합니다. 보육수요 변화에 학부모의 선호도를 반영하며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여 보육의 공공성 강화시키고 저출산 대책으로 경제적 지원을 통한 출산장려금 확대지원과 산후조리비용을 확대하여 지원함으로써 아이키우기 좋은 중구, 여성이 안전한 살기좋은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 관광분야 (명동, 남대문, 동대문)

명동 관광특구 지역은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 유동인구 감소로 관광특구 상권침체 등 위기가 심각한 실정으로 침체된 관광특구의 회복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재도약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고 남대문시장 활성화를 위해 남대문시장 주차장 건립 및 시설 현대화로 상권 활성화(르네상스) 사업을 조기 완공 추진하도록 하며, 동대문 패션타운 세계화를 위해 DDP뷰티 페스티벌을 개최 후 ‘뷰티문화거리’를 조성하고 one-stop패션 프로토타입 제공 및 창업지원 시스템 운영을 하고 서울패션워크 기간 할인행사 등 이벤트 지원과 주변 관광지와 연계하여 패션 관광특구로 만들겠습니다.

 

■ 재개발분야(아파트, 지구단위, 남산고도제한 등)

미지정 지역의 재개발 구역 지정을 적극 추진하고 낡고 오래된 기존 아파트들의 리모델링 사업과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정비구역을 지정하여 쾌적하고 질 좋은 주거환경을 확보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살고 싶은 중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특히 남산고도 제한지역으로 개발제한과 사유재산 침해를 받는 다산동, 장충동, 필동, 회현동, 명동등 총면적이 1,153,385㎡으로 고도 제한에 묶여 재산권 행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힘 있는 구청장 후보로 중앙부처 및 서울시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고도제한을 완화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인구 유입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예술 (충무아트센터, 예술인지원)

우리 구 문화·예술의 상징인 충무아트홀의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전문가를 통해 진단하여 전국최고의 아트센터로 탈바꿈 시켜 명품 공연장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코로나19로 힘들었을 예술인들에게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여 다채로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중구내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계시는 예술인들에게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여 지역 내 창작환경을 조성 하고 다양한 지역문화 활성화 사업을 통해서 중구가 진정한 '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문) 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포부?

저 김길성에게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해주셔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사랑하는 중구민 여러분!

누가 구청장이 되느냐가 아니고 누가 되어야 중구가 발전 하겠습니까?

세운지구 재개발사업 등 서울시의 주요발전 계획에 자치구 중 우리 중구가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윤석열 새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기적인 파트너쉽을 갖고 있는 저 김길성이 풍부한 경험과 확실한 실력으로 중구의 신성장동력을 만들어 중구민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고 행복이 넘치는 살고 싶은 명품중구를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 중구신문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