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필동, 어린이 체육시설 ‘필인유스센터’ 운영
중구 필동, 어린이 체육시설 ‘필인유스센터’ 운영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2.06.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및 어린이 대상 태권도․발레 등 인기 프로그램 개설
학부모와 아이들의 소모임 및 자유 활동 놀이 장소로도 사용
필인유스센터 어린이태권도 프로그램 운영 모습
필인유스센터 어린이태권도 프로그램 운영 모습

중구 필동주민센터가 만5세에서 10세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어린이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필동주민센터는 지난 1일 주민센터 지하에 조성돼있던 탁구장을 리모델링해 다목적 체육실인 '필인유스센터'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필인유스센터는 기본적으로 주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특히 관내 영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교육장소로 활용될 계획이다. 그 동안 필동에는 영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마땅한 체육시설이 없어 어린이를 위한 공간 조성 및 운동 프로그램 개설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필인유스센터에서는 모두 9개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우선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태권도 쭉쭉 성장을 위한 발레를 비롯해 초등학생들을 위한 점핑! 음악 줄넘기 토요 어린이 놀이체육 등을 운영한다.

또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요가 폼롤러를 이용한 스트레칭 주민 생활체육 소모임도 운영된다. 기존 탁구 프로그램도 계속해서 이어진다.

필동은 이번 필인유스센터에서 운영되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해결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태권도와 발레프로그램 등은 학부모들의 많은 요구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장소가 없어 운영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김성학 필동장은 "이번 필인유스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 어린이들의 정기적인 체육활동도 꾸준히 지원하겠다""또 해당 공간이 학부모와 아이들의 소모임 및 자유활동놀이로 이용되는 등 주민들의 커뮤니티 장소로사용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