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산 자생식물 보호 외래풀 제거작업
2022 남산 자생식물 보호 외래풀 제거작업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2.10.0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식물 YES, 생태교란 외래풀 OUT !! 자연보호중구협 주관
1일 남산 동국대입구 주변일대 이영도 회장과 회원 80여명 동참
지연보
자연보호중구협의회(회장 이영도)회원 80여명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자연보호중구협의회(회장 이영도) 회원 80여명은 2개조로 분산 배치되어 지난 1일남산자생식물 보호를 위해 남산 동국대 주변 일대에서 생태계를 교란하고 있는 외래풀 제거작업을 실시했다.

성장속도가 빠르고 번식이 왕성한 외래풀은 가을철이면 남산일대에서 서식해 토종 자생식물의 성장을 방해해 생태계를 교란시키고 있어 자주 제거해야 한다.

자연보호중구협의회는 매년 지속적으로 남산일대의 외래풀을 제거함으로써 자생식물의 생육을 도와 사람과 식물 그리고 동물이 공존하는 생태환경조성에 기여해 왔다.

특히 금년은 사전 답사를 통해 남산 중턱일대는 수년간 작업으로 외래풀이 현저히 줄어든 것을 느낄수 있었지만 남산입구의 동국대 정문주변에 외래풀이 무성히 자라서 군락지를 형성한 것을 발견,집중적 제거활동을 실시하므로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서 밝혔다

이영도 회장은 “금년은 외래풀이 번성한 남산 동국대정문 주변 군락지를 발견하게 돼 작업량을 극대화 할 수 있어 그 보람을 더 크게 느낄 수 있었다”며 “우리 회원들이 외래풀 제거 작업때 늘 몸이가시에 긁히고 모기에 쏘이며 정말 수고 많았다”며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여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