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마켓, ‘2022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중기부 장관상 수상
남도마켓, ‘2022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중기부 장관상 수상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2.10.0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우 대표 “인프라 구축 위해 성장하는 기업 발돋움할 것”
양승우 남도마켓 대표(우측)가 ‘2022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양승우 남도마켓 대표(우측)이 ‘2022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남대문 도소매 플랫폼 남도마켓(대표 양승우)이 지난 9월 28일 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에서 주관하는 ‘2022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주최측에 따르면 지난 2020년에 설립된 남도마켓은 남대문시장 상인회와 단독 MOU를 통해 빠른 속도로 남대문 시장의 온라인화를 추진했다. 시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PC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도매물품을 사입할 수 있는 플랫폼 기업으로, 온라인 거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남도로보IT 기술을 활용해 지속적인 유통 서비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플래폼 하나로 거래처 관리부터 주문과 결제, 배송까지 해결 할 수 있어 도소매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아 남대문 사입의 필수 어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승우 남도마켓 대표는 기술 강화와 풀필먼트를 통해 시장 상인들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도소매 사업자들과 상생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성장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남도마켓은 남대문시장의 온라인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미국, 일본, 캐나다 등 해외 수출량 상승과 최근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