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월) 오후 5시까지 QR코드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참여 가능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상 3명과 참여자 100명에게는 온누리 상품권도 지급
서울 중구가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2024년 자살예방 슬로건 공모전(부제: 쓰담 중구)을 개최한다. 자살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높이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배활립)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중구민과 중구 생활권자(중구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슬로건은 자살예방의 중요성과 생명존중의 의미를 담은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8월 23일(금)부터 9월 9일(월) 오후 5시까지로, 공모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나 네이버 폼(https://naver.me/5tJjZeY1)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사회기여도,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해 심사하며 최종 수상작은 9월 30일(월)에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junggumind.or.kr/)를 통해 발표하고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온누리상품권 30만원 ▲최우수상(2명) 온누리상품권 20만원 ▲우수상(3명)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을 수여하고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10월 16일(수) 정신건강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되며, 선정된 슬로건은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자살예방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자살예방은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대한 과제”라며 “이번 공모전이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주민 정신건강상담 및 사례관리 서비스 △자살위기관리 및 자살유가족 상담 △정신건강교육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주민과 관내 기관은 센터(☏ 02-2236-6606~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junggumind.or.kr)에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 검진도 가능하다.변혜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