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패션의 메카로 자리 잡은 동대문 상권 일대에서 국내 최대의 패션축제가 성대하게 열린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사)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와 SBA서울패션센터가 주관하는 2009 동대문패션축제가 오는 9월 2일부터 25일까지 동대문 상권 일대와 서울패션센터에서 ‘패션과 컬처가 살아 숨 쉬는 축제’라는 기획 아래 개최된다.
2009 동대문패션축제는 △동대문상권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 수출상담회 및 수주패션쇼 △국내외 쇼핑 고객을 위한 우수 디자이너 패션쇼 및 문화공연 △국내외 쇼핑객 유치 및 축제행사 홍보를 위한 홍보 이벤트 △상권 세일행사 활성화를 위한 판촉 이벤트 △시민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동대문패션축제의 메인 행사라 할 수 있는 해외 수출상담회 및 수주패션쇼가 오는 9월 2일과 3일 서울패션아트홀에서 열린다. 올해에는 일대일 매칭 방식으로 해외 초청 바이어들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해외 수출상담회가 개최되며, 디자이너들의 수주패션쇼와 함께 한류 문화공연도 계획되어 있다.
이색적인 행사로는 오는 9월 4일 열리는 청계천 수상패션쇼다. 청계천 오간수교 수상무대에서 동대문 패션 디자이너들의 화려한 패션쇼와 인기가수의 라이브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동대문 디자이너 출신인 최범석 패션디자이너의 컬렉션을 비롯해 국내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는 동대문패션콘서트가 9월 18일 풍성하게 열린다.
홍보 이벤트로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게릴라 로드 패션쇼가, 한가위 명절을 맞아 9월 5일부터 15일까지 한가위 맞이 신나는 음악회가, 9월 19일에는 영암 무화과 축제와 한일 문화교류 행사·외국인 한마당이 준비되어 있다.
동대문 락·힙합·댄스페스티벌과 퓨전콘서트가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동대문 상권을 패션, 문화, 쇼핑, 관광 명소로 활성화하기 위한 문화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인 ‘2009 동대문스토리텔링컨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 공모는 원고부문, 사진(포토에세이)부문, 영상부문으로 나눠 오는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9월 2일부터 25일까지 개최 수출상담·수상패션쇼 이색
저작권자 © 중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