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신년사 - 직능단체장-
2013년 신년사 - 직능단체장-
  • 편집부
  • 승인 2013.01.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만 복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

중구의 어른으로서 모범적인 지역봉사 다짐

2013년 계사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 우리 노인회는 그 어느 해보다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해였습니다.

하지만 비 온 뒤에 땅이 더 굳어지듯이 우리 노인들은 지난 일을 교훈삼아 2013년에는 중구의 가장 큰 어른으로 모범적인 활동과 지역봉사를 통해 모두에게 존경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구의 젊은이들은 지역 어르신을 내 부모와 같이 섬기고, 우리 노인들은 연륜과 지혜를 발휘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아름다운 중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올해 계사년은 뱀의 해입니다.

뱀은 지혜롭고 정확한 상황 판단력, 자기혁신, 끈질긴 생명력과 다산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뱀의 해인 올해에는 뱀과 같은 지혜를 발휘해 중구민 모두가 이루고자 하는 일을 모두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송 용 순 한국부인회 중구지부 회장 

꿈과 미래가 보장되는 희망 가득한 한해 기대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회원 일동과 함께 새해 인사드립니다.

우리나라 첫 여성대통령의 당선소식과 함께 출발하는 2013년은 더욱 의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여성이자 부인회를 이끌고 있는 단체장으로서 첫 여성대통령께 감히 부탁드립니다. 여성 특유의 감성과 따스함을 살려 국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꿈과 미래가 보장되는 아름다운 나라를 만들어 주십시오.

부인회 중구지부에서도 글로벌 시대에 여성들이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성이라는 울타리를 뛰어 넘어 마음의 귀를 열고, 화합과 내실을 다져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거창하지는 않지만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올 한해 중구민의 가정에 늘 좋은 일들로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전 용 해 중구의정회장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봉사 다짐

2013년 국운이 융성한 기운이 용솟음치는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모두가 희망차고 행복한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3년 1월부터 앞으로 3년간 중구의정회 회장직을 수행하게 되어 중구민과 의정회 회원 여러분께 이렇게 인사를 드립니다.

의정회원은 그동안 각 분야에서 실천해온 봉사활동과 의정활동에서의 여러 경험들을 통해 습득한 지혜를 모아 중구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미력하나마 봉사하고자 합니다.

회원 상호간 협조와 적극적인 협력으로 친목을 도모하고 중구청과 중구의회와도 적극 협의하면서 긴밀한 유대를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중구민 여러분의 지도편달을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기를 축원합니다.


이 종 덕 충무아트홀 사장

행복과 감동을 선사하는 명품 아트센터로 우뚝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충무아트홀은 2013년에도 품격 높은 공연과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치며 구민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겠습니다.

또한 국내를 대표하는 명품 아트센터로서 대한민국의 문화예술계를 선도하는 서울 중구의 문화 자부심으로 세계속의 충무아트홀로 우뚝 서겠습니다.

특히 구민과 시민이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예술로 화합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거리를 좁혀나갈 것입니다.

중구민에게 여유와 만족을 제공하는 문화 사랑방이자 감성과 창조력을 키우는 예술창작소로서 더욱 열정적으로 문화사업을 선보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새해에도 충무아트홀에 대한 중구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정 행 교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설관리로 최상의 서비스

중구민 여러분, 한 해가 저물고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공단은 ‘안전하고 효율적 시설관리로 최상의 서비스 창출’이라는 새로운 미션 하에 구민에게 감동을 드리며 구민행복을 실현하는 일류공기업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경쟁력 있는 조직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비전 2017 중장기 경영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함께하는 사회,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완수를 위해 사회공헌 활동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휴일 없는 도서관을 시행함으로써 도서관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바람에 부응했습니다.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과 신규 사업장 수탁으로 사업 규모도 확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관리로 구민복리증진에 노력하는 공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박 형 구 중구보훈회관 관장

누구나 즐겨 찾는 편안하고 안락한 회관 운영

201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변함없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회원과 중구민 여러분의 깊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중구보훈가족의 요람인 중구보훈회관은 회원들의 친목도모뿐만 아니라 안보와 보훈문화 확산에도 적극 앞장서는 등 지역과 더불어 발전하는 단체가 되고자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회원들의 입장에서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이 되도록 서비스 확충에 노력하는 한편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과도 함께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일반주민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안보강연이나 이색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안보의 소중함을 몸소 깨달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도 마련해 나갈 계획입니다.

새해에는 중구민 모든 가정에 늘 웃음꽃이 넘쳐나기를 소망합니다.


이 영 달 중구 재향군인회장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는 일념으로

희망찬 새해, 새아침을 맞이하여 향군 회원과 중구민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복의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국가 사회적으로 숱한 우여곡절이 있었으며 특히 안보분야에도 엄청난 지각변동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향군은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는 우국충정의 일념으로 애국·호국 투혼을 불태우는데 앞장서 노력했습니다.

올해에는 응집력 있는 조직육성과 회원 확충을 통해 젊은 향군을 만들어 가는데 가일층 노력하는 한편 회원 복지증진, 각동 분회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또한 향토방위 지원, 구민을 대상으로 한 안보외교활동 추진, 지역과 유대관계 친밀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과 더불어 성장하는 중구향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정 윤 규 한국자유총연맹 중구지회장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훈훈한 중구 만들기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보내고 2013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올 한해에도 중구민 모두의 소망이 이뤄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동안 한국자유총연맹 중구지회는 각종 봉사활동과 홍보 캠페인 등을 통해 모든 구민이 화합하고 단결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회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협동해 노력했습니다.

새해에는 사회 환경을 개혁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참다운 민주주의 사회 실현을 위해 전 회원 모두가 일심동체로 뭉쳐 더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 모든 활동은 중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있을 때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를 바꾸고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은 바로 주민들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지역을 바꾸고 나라를 발전시키는 일에 구민 모두의 힘찬 참여를 바랍니다.


이 문 식 실향민 애국운동 중구협의회장

모든 가정 경제가 넉넉한 한 해가 되기 기원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13만 중구 구민 여러분 새해에도 온 가족이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들이 다 잘 돼서 가정 경제가 넉넉해져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실향민 중구협의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에도 미력하나마 중구발전에 힘을 보태기 위해 남산 소나무 가꾸기 운동 등 남산을 푸르게 만들기 위해 열정을 다해 활동해 왔습니다.

올해에도 주민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과 중구를 위한 사업을 구상해 펼쳐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향민들이 중구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서 더불어 함께 훈훈한 지역을 만드는데 일조하도록 할 것입니다.

중구민 가정에도 항상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못다 이룬 소망이 있다면 2013년에는 두 배로 다 이루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김 성 완 중구토박이회장

내 고향 전통문화 발굴사업 솔선수범 앞장

2013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민의 손으로 선출한 새로운 대통령과 함께 출발하는 새해에는 더욱 더 살기 좋고, 행복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지난해는 총선과 대선이 있어 바쁜 한해였으며, 우리 중구도 정부 합동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상을 휩쓸며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중구 지역언론 중구신문 또한 토박이회를 비롯해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빠짐없이 보도하며 주민들의 소식통 역할을 담당해왔습니다.

새해에도 중구신문은 밝은 미래를 내다보며 주민화합과 도덕심 함양을 위해 기여하는 내 고향 신문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중구토박이회 역시 전통문화 발굴사업과 새해 구정역점사업을 위해 솔선수범 앞장서겠습니다.


박 혜 숙 중구여성단체연합회장

여성의 섬세한 손길과 푸근한 마음으로 활동

희망의 새해, 계사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중구민 가정 모두에 올 한해에는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중구 여성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결성된 중구여성단체연합회도 올 한해에는 그동안 이루지 못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적으로 추진해 여성이 행복한 중구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노력할 것을 다짐해 봅니다.

특히 여성들의 섬세한 손길과 푸근한 마음으로 지역의 어두운 곳, 그늘진 곳을 환하게 만들어 주는 에너지를 중구 곳곳에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무엇보다도 봉사단체라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주해 나갈 것입니다.

가장 모범이 되고, 회원들의 열정이 묻어나는 활기찬 여성단체연합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습니다.

올 한해 중구민 가정에도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으며 기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손 덕 수 민족통일 중구협의회장

민족의 염원인 준비된 평화통일의 원년 되길

구민 여러분! 새해에도 늘 건강한 가운데 소원성취 하시고 행복하고 기쁨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를 돌아보면 좋은 일도 어려운 일도 많았지만 무엇보다 올해는 대한민국 최초로 여성대통령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이 크게 도약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또한 대선 과정에서의 대립과 분열을 말끔히 떨쳐버리고 단합하여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이루는 새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평화통일은 국력의 배양과 국민의 통일의지가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통일독일 초대 대통령은 우리 국민에게 ‘준비된 통일은 축복이요, 준비 없이 맞이하는 통일은 혼란이거나 재앙이 될 것’이라고 충고했습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김 재 용 새마을운동 중구지회장 

주민과 동고동락하며 SMU 뉴새마을운동 전개

2013년 1월 1일 남산 기슭에 힘차게 떠오른 붉은 태양을 바라보며 중구민 여러분 가정에 만사형통을 힘차게 외쳤습니다.

뱀은 명석한 두뇌, 지식과 지혜를 겸비한 실속주의자, 지혜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올 한해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모두가 지혜를 발휘해 슬기롭게 이겨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새마을운동은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를 지향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국민운동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국민들도 새마을운동을 건국 이후 가장 자랑스러운 운동으로 꼽고 있습니다.

새마을운동 중구지회도 구민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면서 중구발전과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지역 만들기에 매진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늘 그랬던 것처럼 근면, 자조, 협동정신의 바탕 위에 변화, 도전, 창조의 정신을 더한 새로운 SMU 뉴새마을운동을 가일층 힘차게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조 걸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장

초심을 잃지 않고 참된 봉사 실천 다짐

2013년 계사년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로운 꿈과 에너지를 품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2013년은 어느 해 보다 많은 변화가 기대되는 중요한 해인만큼 더 설레는 마음으로 새해 아침을 맞이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랜기간 동안 바르게살기 중구협의회를 이끌어오며 봉사의 참뜻을 일깨우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습니다.

올해는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신발 끈을 다시 메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쁨과 보람의 땀방울을 흘리며 지역봉사에 매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가 없는 무한봉사를 통해 지역의 어두운 곳에 밝은 등불을 비춰주는 바르게살기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올해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함께해주길 바랍니다.

희망찬 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중구민 모두가 건강과 행복속에 소원성취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황 용 곤 자연보호운동 중구협의회장 

깨끗하고 쾌적한 중구 만들기 목표로 힘찬 출발

대망의 2013년 계사년 뱀띠해가 밝았습니다.

새아침을 맞아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중구민의 가정에 만복과 행운, 건강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자연보호 중구협의회 회원들은 중구의 환경지킴이로서의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자연보호·환경보존의 중요성을 구민들에게 알리고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환경운동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이제는 환경보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 동참하는 주민들이 증가하고 있어 보람 또한 큽니다.

우리 회원들은 새해 아침 올 한해도 깨끗하고 쾌적한 살기 좋은 아름다운 중구를 만들기 위해 기쁜 마음으로 지역봉사에 매진할 것을 한마음으로 다짐해 봅니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녹색도시 중구를 위해 주민 모두가 함께 동참해주길 바랍니다.


김 상 진 한국외식업중앙회 중구지회장 

최고의 서비스로 청결하고 건강한 음식문화 정착

2013년 새해 아침, 관내 외식업주들과 중구민 가정마나 하시는 일 모두 성공하고 번창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최근 맞벌이 부부의 증가, 외식소비의 증가로 우리 외식업주들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막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외식산업은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품을 제공함으로써 즐거움을 선사하는 산업입니다.

우리 외식업주 및 종사자들은 올 한해도 청결한 먹거리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특히 중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명소로 세계적으로 중구에 대한 좋은 이미지와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먹거리를 책임지는 외식인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중구민들 또한 지역내 음식점들을 믿고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중구민의 가정에 언제나 웃음과 건강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김 용 철 중구생활체육회장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생활체육 활성화 매진

희망과 설레임으로 가득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중구민의 건강을 위해 혼신을 다했으며 새해에도 생활체육 종목 활성화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첫째, 동호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충하겠습니다. 둘째, 중구민의 건강을 위해 대사증후군 예방 및 운동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대외적인 생활체육대회에서 중구가 명실상부한 생활체육의 메카로 우뚝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좀 더 많은 주민들이 손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전력을 기울여 생활체육이 중구민의 행복한 삶속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새해에도 중구생활체육회가 동호인들과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며 건강증진은 물론 중구가 건강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양 우 진 중구의사회장 

국민 한마음으로 큰 도약의 기회 맞는 한 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3년은 전 세계적으로 정말 어려운 한해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흔들리지 않는 미래를 위해 나아간다면 위기는 기회와 통한다는 말처럼 오히려 큰 도약의 기회를 맞는 한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새해에는 살기좋은 중구로 많은 사람들이 중구에 살고 싶어하고 중구 인구가 증가하길 기원해 봅니다.

또한 의료인의 한사람으로서 주민들 모두가 가까운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병원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특히 예전처럼 가까운 산부인과에서도 쉽게 아기를 낳을 수 있고, 동네 소아과가 증가해 아이들이 편안하게 진료 받을 수 있으며, 어르신들이 불편없이 건강을 도모해 만수무강할 수 있는 의료환경 개선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 병 선 새마을지도자 중구협의회장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 발굴 지속적 추진

희망의 계사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새마을지도자중구협의회는 지난 한해의 활동을 뒤돌아보면서 올해에도 SMU뉴새마을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힘차게 뛸 것을 다짐해 봅니다.

올해에는 새마을지도자 모두와 지혜를 모아 중구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시대변화에 발맞춰 변화하는 새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들 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가 함께 동참하는 뉴새마을운동을 착실히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지역문화를 계승하고 생활의식 개혁운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올해도 여전히 국내·외적으로 경제상황은 어렵다고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줄 알고 내 지역, 내 고장을 더 아끼고 가꾸는데 소중한 땀방울을 모으도록 하겠습니다.


김 경 애 중구새마을부녀회장 

외로울 때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오래된 친구

계사년 새해를 맞아 중구민과 중구새마을부녀회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중구새마을부녀회는 지난 한해 동안에도 늘 그랬듯이 부녀회원 모두가 엄마의 마음으로 지역 구석구석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바쁜 한 해를 보냈습니다.

지역 행사장이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라도, 달려가 정성을 다해 봉사하면서 그 자체를 보람으로 느끼며 일해 왔습니다.

이러한 마음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2013년 새해에도 항상 주민곁을 지켜주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외로울 때나 힘들 때,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라도 손 잡아 줄 수 있는 오래된 친구가 되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또한 나눔과 섬김의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서로 돕고 함께 지키는 복지공동체 만들기에 더 많은 역량을 쏟아 훈훈한 중구 만들기에 앞장 설 것 입니다.


김 덕 수 새마을문고 중구지부 회장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책 읽는 문화 조성

2013년 계사년 새해를 맞이해 중구민과 아울러 새마을문고 중구지부 가족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책읽기가 자칫 소외될 수 있지만 독서는 그 자체만으로 충분히 가치 있는 활동이며 현대인들에게 더더욱 필요한 것입니다.

특히 최근 들어 중구 관내에 공공도서관이 대폭 늘어나면서 생활 속에서 독서를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는 만큼 성인, 청소년, 어린이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언제나 편안하게 책읽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새마을문고 중구지부가 앞장서서 노력하겠습니다.

각동 새마을문고도 책 읽는 공간뿐만 아니라 문화의 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활성화를 꾀하는 한편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들려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도 노력할 것입니다.


김 도 경 한국여성문예원장 

큰 희망으로 출발해 소망을 이루는 한 해

새해는 여느 해보다 더욱 새로운 시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계사년 뱀의 해, 힘 있고 멋지게 출발하는 기운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수도서울의 중심인 중구에서도 여느 해보다 큰 희망으로 출발합니다. 남산의 해맞이도 중구민에게 특별한 소망으로 다가옵니다.

땅의 기운이 강한 뱀은 다산의 상징이며 풍요와 재물, 가복의 신이라 불리고, 또한 생명 탄생과 치유의 힘, 지혜와 예언의 능력, 끈질긴 생명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처럼 원초적인 생명의 힘을 가진 뱀의 정기를 그대로 이어서 2013년 새해는 보다 알차고 실현 가능한 꿈으로 누구나 소원 성취하는 해이기를 바랍니다.

더욱 지혜로운 소통과 신비의 치유를 경험하기도 하는 가능성에 도전하는 시간들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중구민들의 가슴에 반짝이는 작은 별들이 빛을 발하는 귀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김 명 순 적십자봉사회 중구지구협의회장

어두운 곳 밝히는 등불로 봉사자 역할 최선 

2000년 밀레니엄을 맞이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3년 밝은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중구민 모두가 각자의 소원을 성취하고 우리나라의 기상이 활짝 피는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첫 여성대통령과 행정부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국가적으로 소외되어 외롭게 살아가는 이들이 밝은 곳으로 나와 이웃들과 어울릴 수 있는 복지정책 마련이 이뤄지길 봉사자의 한사람으로서 기대합니다.

다함께 변화를 두려워하기 보다는 잘못된 고정관념을 털어버리고 새롭게 도전하는 해로 생각하고 모든 일을 진취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우리 적십자 봉사자들 또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봉사를 실천하겠다는 커다란 사명감을 갖고 올 한해도 지역봉사에 매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김 인 숙 주부환경 중구연합회장

우리시대의 과제 환경보존운동 주민참여 확대

희망찬 새해가 밝았지만 전 세계는 경제불황으로, 시위와 파괴로 사회에 불만을 표현하는 슬픈 현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느 국가에서나 복지와 환경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필수요소입니다. 하지만 이를 위한 재원마련이 이뤄지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입니다.

제18대 대통령 당선인은 재원마련의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 있을까요? 진정으로 국민을 위해 일하는 일꾼이 우리 국민들에게는 필요합니다.

병들어가는 지구를 살리고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자연과 환경의 보전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실천해야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중구 주부환경연합회는 지금까지 꾸준하게 추진해온 환경보존운동을 새해에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