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신년사 - 기관장-
2013년 신년사 - 기관장-
  • 편집부
  • 승인 2013.01.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명 수 서울중부경찰서장

꿈과 희망을 펼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다사다난했던 흑룡의 해 2012년 임진년 한해가 저물고 희망찬 2013년 계사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중부경찰서는 지난 한해 주민이 행복하고 평안한 삶을 위해 주민을 찾아가는 현장 간담회, 주취폭력 강력 대응, 불법 사금융 고리 사채업자 14명 검거, 중구청과 함께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을 위한 힐링캠프 운영 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찰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2013년 새해에는 지역·소득·계층간 갈등을 극복하고 희망찬 새시대를 창조할 대한민국 최초 여성대통령 시대가 시작됩니다. 사회적 약자 및 여성·아동·청소년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안전하고 공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서울중부경찰이 앞장설 것입니다.

2013년 계사년 새 아침의 기대와 소망을 모두 이루시고 보람찬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 철 구 서울남대문경찰서장

중구 안전 지킴이, 믿음직한 남대문 경찰 구현

2013년의 새로운 아침이 밝았습니다.

세상을 채우는 밝은 햇살처럼 여러분의 가정에도 새로운 희망과 행복이 가득차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남대문경찰서는 민생치안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클린(CLEAN) 공원’ 만들기, 주폭척결 및 노숙인 자립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해 모 일간지가 주관하는 시민체감 안전도 조사에서 30점이 수직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경찰 혼자의 성과가 아닌 구민 여러분들이 적극 도와주신 민·경 협력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남대문경찰서 경찰관 일동은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경찰활동을 통해 ‘더욱 안전한 중구 만들기, 믿음직한 남대문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0년만에 돌아오는 흑사띠 계사년을 맞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성 재 만 서울중부소방서장

최일선 재난대응기관으로 신속하고 안전한 대응

동면의 겨울을 이겨내고 살아남아 허물을 벗는 뱀의 지혜를 발휘해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고 서민생활의 안정과 발전을 이루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중부소방서는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최일선 재난대응기관으로 화재·붕괴·교통사고 등 인적재난뿐만 아니라 태풍·호우·폭설 등 자연재난에 대해서도 신속하고 안전한 대응을 위해 끊임없이 준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고층건물, 대형상가와 시장, 노후 건물과 다중이용업소 밀집지역, 쪽방지역 등 지역특성에 맞는 소방안전대책을 적극 추진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 119소방에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격려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계사년 새해에도 중구민 여러분의 숭고한 시민정신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일반주택 기초 소방시설 설치 등 생명존중과 안전문화 정착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장 우 석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작지만 강한 학교 중부교육 르네상스 운동 전개

희망찬 2013 계사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은 수도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중구, 종로구, 용산구의 3개 행정구역을 관할하는 지역교육청으로 중구 관내에는 공·사립을 합해 총 46개의 학교공동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지리적 특성상 도심공동화 현상에 따른 학생수 감소로 많은 어려움을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내에서 고궁, 박물관 등 문화적 자원이 가장 풍부하고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명문 공·사립학교들이 많이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공·사립간 균형 발전을 바탕으로 ‘작지만 강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 한편 ‘중부교육 르네상스 운동 전개를 통한 전통과 뿌리 되찾기’를 비전으로 정립하고 학교현장에 대한 효율적 지원을 위해 구청, 기업, 시민단체 등과의 협조를 통해 인적·물적 자원의 결집을 일구어 나가겠습니다.


윤 봉 환 중부세무서장

공평과세 지향하며 현장중심의 국세행정 실천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성실납세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계사년 새해 아침에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흑사의 해입니다. 올해에도 활기찬 기운으로 한 해를 시작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뤄지기를 축원합니다.

중부세무서는 세정의 핵심가치인 공평과세를 지향하면서 현실에 맞는 새로운 세원과 접근방법을 발굴하기 위해 올 한해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더 나아가 현장중심의 국세행정을 펼쳐 구민의 입장에서 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구민이 공감하는 중부세무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구민들 모두가 새로운 꿈과 희망, 행복을 가득 품고 2013년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하길 바라며 항상 국세행정에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장 운 길 남대문세무서장 

나눔과 섬김의 세정으로 일 잘하는 세무서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올바른 국세행정의 방향을 정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으며 이제 그 결실을 위해 부지런히 뛸 것입니다.

급변하는 세정환경 속에서도 ‘일 하나는 제대로 잘 하는 국세청’이 되기 위해 신뢰와 배려를 기반으로 원활한 소통을 하겠습니다.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세정현장에서 납세자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현장의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할 것입니다.

세정의 핵심가치인 공평과세를 위해 사회적 기여가 큰 성실납세자에게는 실질적인 우대혜택을 주고 탈세를 일삼는 불성실납세자에게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격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업무는 공명정대하게 하되 납세자의 권익은 최대한 존중하고 영세납세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것입니다.

남대문세무서에서는 중구민과 사업자들의 복된 삶을 위해서 나눔과 섬김의 세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형 성 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중구지사장

세계 1등 건강나라를 위한 건강복지 플랜 실천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주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건강보험공단은 보험자로서 조직을 바로 세우기 위해 공정신뢰와 소통융합, 미래창조의 3대 경영방침을 세우고 건강보험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의료비 걱정 없는 세계 1등 건강나라’를 위한 실천적 건강복지 플랜을 발표했고 이를 국민과 정부에 제안했습니다. 또한 건강보험 중구지사 전 직원은 그동안 저소득 취약계층, 다문화가정 등과 자매결연 사업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아름다운가족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왔으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나눔실천을 통해 항상 함께 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공단은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세계 최고의 건강보장기관이 되도록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양 동 석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장

대표적인 노후소득 준비수단으로 자리매김

희망찬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민연금이 건장한 청년기라고 할 수 있는 26년이 되었습니다. 2013년은 국민연금 기금 400조를 돌파해 세계3대연금으로 발돋음하고 연금수급자350만명시대를 맞이하며 명실공이 대표적인 노후소득 준비수단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이에 걸맞게 국민들을 위한 질적 서비스에도 한층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세사업자의 사회보험료 부담을 경감하고 저임금근로자의 사회보험 가입을 확대하기 위해 두루누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질병, 부상 또는 그 후유증으로 치료나 요양이 필요한 분으로 근로능력 신청자를 대상으로 2013년부터 근로능력평가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고령화시대를 준비하며 국민들의 맞춤형 노후설계를 위해 노후설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 영 숙 (사)예지원장  

새로운 여성대통령과 함께하는 희망의 한 해

2013년 계사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대한민국 헌정 사상 첫 여성대통령의 해입니다. 중구민과 서울시민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올해는 단기로 4346년, 서기로 2013년으로 60갑자의 30번째로 천간이 계이고 지지가 사인 해입니다.

올해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등 국가원수들이 바뀌어 새롭게 시작하는 해입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여성대통령이자 부녀 대통령이 탄생한 뜻 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제18대 여성대통령은 어린 시절 중구에 소재한 장충초등학교를 다닌 인연이 있으며 이제 새로운 대통령으로 온 국민을 위해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 분야가 고루 발전하는 대한민국을 꾸려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예지원에서도 올 한해 전통문화와 예절의 계승·발전에 가일층 앞장서 노력하겠습니다.


박 현 수 중구청소년수련관 관장

청소년 모두의 꿈이 자라는 청소년수련관으로

희망과 기대가 넘치는 설날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3년 계사년에도 계획하신 모든 소망을 이루시고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2012년도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전국 160여개의 청소년수련관 중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서울 구립 청소년수련관에서도 1위로 평가 받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수련관 직원 일동은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자세와 행복한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를 비롯한 지역사회와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청소년의 자치 역량 강화와 글로벌 리더 양성, 청소년 문화 활성화를 위해 사업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청소년 참여 여건 조성과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심리·정서적 지지 체계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