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중구의원 (가)(나)(다)(라)선거구 후보 공약
6.13 지방선거 중구의원 (가)(나)(다)(라)선거구 후보 공약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8.06.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의회의원선거 중구가선거구(소공동, 명동, 광희동, 을지로동, 신당동, 중림동 2)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윤판오 후보 “새로운 시대 새 희망 새 일꾼”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윤판오 후보는 “새로운 시대 새 희망 새 일꾼”을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윤 후보는 ▲도시재생활성화 프로젝트 추진 ▲염천교 신호체계 개선 및 도로정비 통한 교통체증 완화 ▲명동·소공동 지역 공공 WiFi 강화로 관광객 유치 ▲광희동 외국인 거리 활성화 ▲을지로동 국립의료원 존치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윤 후보는 성숙한 도심을 위해 낡은 기반시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도시 재생 활성화 추진을 목적으로 신당동 공공복합청사를 건설, 구민회관과 중구문화원을 입주시켜 구민 편의를 증진시킬 계획이다.
또 염천교 수제화거리 주변 도로의 신호체계 개선 및 도로정비를 통해 교통체증을 완화하고 주차장을 확보해 수제화거리를 활성화할 방침이며 아울러 을지로동에 위치한 국립의료원 이전을 반대해 지역주민의 건강권을 지키는 한편 원지동에 제2국립의료원 설립 추진 방안을 모색할 복안이다.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송  희 후보 “지역경영은 경영학전문가에게!”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송 희 후보는 “지역경영은 경영학전문가에게!”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송 후보는 ▲동료의원들과 함께 불합리한 조례 개정 및 폐지 적극 추진 ▲중구예산 편성 및  집행의 파수꾼 역할 ▲민생 24시 통한 구민의 삶 증진 약속 ▲남북철도 연결 대비, 서울로7017과 연계한 중림동 개발 박차 ▲명동, 소공동, 을지로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홍보마케팅 강화로 지역 상권 활성화 추진 ▲모든 지역 개발사업은 주민들에게 개발 이익과 혜택 돌아갈 수 있도록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송 후보는 이번 공약을 제시하는데 있어 중구경영도 봉사하는 마음으로 도심 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 그는 합리적인 조례 만들기를 통해 민생에 조움이 되는 중구의회 역할을 한층 키울 계획이다. 또 중구 살림살이가 제대로 운영되려면 예산 편성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철저히 감시할 방침이며 환경 복지 교육 교통 쓰레기 등 구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을 24시간 살릴 수 있는 원스톱 민생 시스템 도임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만리동 문화거리 조성은 물론 서부역 야외공연장의 무료 개방을 현실화해 많은 주민들의 문화 편의를 기여할 방침이다.
 

기호 2 자유한국당 박영한 후보 “열심히 일할 사람! 끝까지 일할 사람! 바로 이사람 박영한”    
기호 2번 자유한국당 박영한 후보는 “열심히 일할 사람! 끝까지 일할 사람! 바로 이사람 박영한”을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섰다.
박 후보는 ▲다목적 복합 주민센터 건립(신당, 소공, 을지로) ▲마을버스 노선 신설(만리, 중림 경유) ▲서소문역사공원 기념 공간 정상 추진 ▲중고 신입생 무상교복 단계별지원 ▲우수대입강사진 등 유치 인터넷강의 지원 ▲ 24시간 육아보듬이센터 운영 지원 ▲어린이집, 학교, 경로당 등 공공시설 공기청정기 설치지원 ▲거점별 공영주차장 확충 ▲중구민 우선 일자리 알선 및 맞춤형 취업교육(관내 기업체 연계) ▲독립선언 민족대표 이필주 목사 흉상 설치(만리현교회 등)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박 후보는 소공동 일대에 주민센터, 어린이집 청년창업공간 등이 입주 가능한 소공동 복합청사를 건립할 계획이며,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운집한 명동 일대 무교, 다동 식품영업의 규제를 완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광희동 일대 광희문, 경동교회 인근 주차난 해소를 위해 광희동 공영주차장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당동 일대를 범죄예방 안전한 만들기 지역으로 개발할 예정이며, 약현성당~서소문공원~덕수궁~명동성당~수표교를 잇는 찬주교 순례역사길을 조성할 방침이다.

 

기호 3 바른미래당 허상욱 후보 “아이 키우기 편한 동네, 3둥이 아빠가 만들겠습니다!”  

기호 3번 바른미래당 허상욱 후보는 “아이 키우기 편한 동네, 3둥이 아빠가 만들겠습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섰다.
허 후보는 ▲영어특화도시 중구 조례 추진 ▲교육, 보육예산 확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지하철 2호선 노후역사 시설물 개선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 확립 ▲불공정거래 근절 위한 체계 도입 ▲소상공인 부담 줄이는 중구 ▲ 아파트관리비 등 공과금 감독 강화 ▲구정 활동 투명성 강화 ▲달라진 내일, 새로운 인생 2막 위한 발판 마련 ▲명동, 소공동, 을지로로 이어지는 테마거리 조성 ▲신당동 떡볶이 골목 축제 예산 지원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허 후보는 차별화된 영어프로그램으로 미래를 열어갈 것을 천명했다. 그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모바일을 연계해 높은 수준의 영어 교육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시스템 구축을 구상하는가하면 우리 아이들이 먹고 쓰는 기자재, 식자재 확보를 위해 충분한 예산 확보에 노력을 기울 방침이다. 또 방과후 특성프로그램을 확충함은 물론 유명강사 섭외 내실 있는 공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과 복지 정책 개발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학교 내 위험요소 제거와 안전사고 방지 위한 예산이 포함되도록 조례로 제정(공기청정기 의무화 등)할 계획이다.

 

기호 4 민주평화당 김용만 후보 “의리를 지키는 정직한 일꾼”

기호 4번 민주평화당 김용만 후보는 “의리를 지키는 정직한 일꾼”을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김 후보는 ▲중림동-복지 목욕탕 신설 예산확보 노력 ▲광희동-광희동 2가 지역 주차선 확보 추진 ▲신당동-떡볶이골목 주차난 완화 해소 노력 ▲을지로동-도로 및 거리 환경 개선 ▲소공동-음식물 쓰레기 수거작업 개선 ▲명동-음식문화축제 활성화 방안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는 중구의 모든 구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에서 산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에 신경을 기울였다는 점을 먼저 강조했다.
그 위 공약을 위해 불철주야 선거의 승리만을 바라보며 앞을 전진해나갈 것을 천명했다. 그는 구구절절이 늘어놓기만 하는 공약보다는 현실적이면서도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공약만을 내세워 약속을 지키는 데에 초점을 잡아두었다고 전했다. 공약은 유권자의 소중하면서도 절대적인 약속이기에 이는 반드시 이행되어야하는 선거의 기본 전략이라고 말한 김 후보는 소중한 예산이 꼭 필요한 데만 쓰이도록 잘 감시하는 파수꾼의 역할은 시의원으로서의 기본 덕목이자 소양이라 생각한다고 주장하며 말이 아닌 행동으로 몸소 보이는 일꾼이 되길 자처했다.

 

중구의회의원선거 중구나선거구(신당제5동, 동화동, 황학동 2)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조영훈 후보 “폭 넓은 경력!! 검증된 경력!!”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조영훈 후보는 “폭 넓은 경력!! 검증된 경력!!”을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조 후보는 ▲동화동 골목 전신주 지중화 공사 추진 ▲현대아파트 옆 공원 공영주차장 추진 ▲대현산배수공원(응봉공원)곤도라 설치 추진 ▲동화동문화공원 및 지하주차장의 원활한 사업 진행 ▲예수마을 인근 골목 전신주 지중화 공사 추진 ▲신당동 주변 낙후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추진 ▲신당5동 노인복지관 재건축 추진 ▲중앙시장 도로 정비해 시장활성화 사업 도모 ▲중앙시장 활성화 위한 다각적인 활성화 방안 지원 등을 주요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전신주가 많은 골목에 전신주 지중화 공사를 추진해 쾌적한 골목을 주민들에게 돌려드릴 것을 천명했다. 현대아파트 옆 공원을 공영주차장으로 추진해, 저렴한 가격으로 현대아파트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례를 제정, 주민에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동화동문화공원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지하주차장 진, 출입로 등 잘못 설계된 부분을 과감히 시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예수마을 인근 골목에 전신주 지중화 공사를 추진해 쾌적한 골목 제공은 물론 노후된 신당5동 경로당 건물을 노인복지관으로 재건축해 쾌적하고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이정미 후보 “일1 잘하는 나!”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이정미 후보는 “일1 잘하는 나!”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 후보는 중앙시장을 더욱 활기차게 위한 일환으로 ▲주차장문제 확보 ▲청년창업자들과 함께 시장 활성화 방안 모색 ▲중구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시장으로 올 수 있는 방안 모색 ▲온라인과 시장의 만남, ‘중구 마켓플랫폼’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들의 얼굴을 활짝 피울 수 있게 하기 위한 일환으로 ▲임대료 및 원부자재 비용 대책 마련 ▲긴급지원자금 및 카드수수료 문제 해결 대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 통한 경쟁력 확보 등을 주요공약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내 아이가 성장하는 중구의 일환으로 ▲동화동에 ‘큰’도서관 및 커뮤니티 센터 건립 ▲마을공동체 통한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 마련 ▲대기업들과 연계해 다양한 실전 프로그램 및 교육 다양성 확보 ▲문재인 정부의 보육정책을 바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한 노력 개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 밖에도 그는 ▲자동음식처리기 도입 ▲전선지중화 사업 지속 추진 ▲조속한 주차장 설치 및 안전한 골목 조성 ▲황학동 도깨비시장 공용화장실 마련 ▲노인정 시설 개선사업 추진 ▲사회적 경제기본법 통과 시 적극적인 지역사회 적용 위한 노력 개진 ▲ 사회적경제 및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련 위한 지원 확대 등을 전개할 방침이다.

 

기호 2 자유한국당 고문식 후보 “당신을 두번, 더 생각합니다!”
기호 2번 자유한국당 고문식 후보는 “당신을 두번, 더 생각합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섰다.
고 후보는 ▲신당5동 주차난 해소 ▲신당5동 노인복지관 건립 ▲안전한 보행로 확보 ▲주민들이 원하는 중구최고의 명품공원 조성과 초대형 주차장(주차면 249면 사업비: 약 356억원) 확보로 삶의 질 향상 ▲대현산 배수지공원 이용 편리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 ▲현대아파트 후문 인도 설치 ▲중앙시장 내 유휴지 공간 활용한 휴식공간 조성 ▲주방가구거리 간판 개선 ▲중앙시장 내 현대식 공중화장실 확보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모두가 누리는 양질의 교육, 중구의 미래도 밝아질 것’이라는 믿음으로 지역 명문고 육성을 위한 예산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며,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노점 실명제 및 가로 정비 사업 추진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복지부분에 있어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영재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며, 중앙시장 포목부거리를 휴식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특히 신당현대아파트 후문 인도 설치 및 구름다리 보수보강과 마장로 주방가구거리 간판 개선을 적극 전개해 안전하고 볼거리 많은 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시장을 이용하는 구민과 상인들에게 쉼터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호 3 바른미래당 변창윤 후보 “검증된 우리동네 진짜 일꾼!”
기호 3번 바른미래당 변창윤 후보는 “검증된 우리동네 진짜 일꾼!”을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변 후보는 ▲중앙시장 공용주차장 신설 ▲응봉공원 진입 에스컬레이터 설치 ▲황학동 1659번지 소공원 완성 ▲신당5동 용도 지구단위 완화 ▲초등학교 방과 후 프로그램 지원 확대 ▲다산공원 지하주차장화 ▲동화동역사 문화공원 ▲신당도서관활성화 ▲여성문화공간 확충 ▲황학동 새마을금고 앞 쪽지공원 쉼터 조성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경제 분야에 있어 관내기업체 등과 연계한 중구민 우선 고용정책 마련 추진할 계획이며, 청년 일자리사업, 어르신 위한 문화일자리 확대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전통시장 화재보험도입, 소상공인 전기료 20%인하 등을 추진할 방침이며, 안전 분야의 경우, 안전사고 우려지역 선정 및 CCTV확대 설치, 사고예방 민관 합동점검반 운영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중구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
복지부분에 있어서는 노후된 교육기자재 개선 및 유명강사 섭외 등 내실 있는 공교육 프로그램개발 지원을 아기지 않을 계획이며, 중고교 신입생들에 교복을 무상 지원하는가하면 저가구을 추진하는데 일조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내 경로당 시설 개선 및 그밖에 물품지원 등의 확대 지원을 꾀할 계획이며, 찾아가는 리사이클링센터(우산, 자전거 수리 등)를 도입 운영할 방침이다.
  

기호 4 민주평화당 송재천 후보 “새로운 인물! 새로운 변화!”
기호 4번 민주평화당 송재천 후보는 “새로운 인물! 새로운 변화!”을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송 후보는 ▲중구에 꼭 필요한 여자고등학교 신설 추진 ▲학교 노후시설 개선 및 교육자재 교체지원 추진 ▲등하교길 안전한 인도 신설, 확대 추진 ▲방과후교실 수업료 구비 지원 확대 추진 ▲동네 작은도서관, 주민센터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지원 ▲공동주택관리비 추진 ▲국가유공자 권익신장 및 예산 확대 지원 추진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 및 체육시설 개선사업 추진 ▲마을공동체 활성화 통한 주민소통 사업 지원 확대 ▲안전사고 사각지대 CCTV, 보안등 추가 설치 추진 ▲자율방범 활성화 및 확대 지원 추진 ▲계단 없는 마을 육성(장애인 위한 휠체어 전용길 확보) ▲미니소방서 확대 설치로 화재 없는 안전한 마을 육성 ▲아파트 시설 이용한 국공립어린이집 신설 및 확대 지원 추진 ▲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확충 및 확대지원 추진 ▲일자리 정책 ‘중구민 우선 채용’조례 제정 ▲건강프로그램 확대 운영 통한 어르신 건강 장수마을 육성 ▲관내 경로당 노후시설 개선 및 운동시설, 물품지원 추진 ▲어르신 일자리 확보 및 창출 ▲중앙시장 활성화 위한 봉제협동조합 설립 및 물류센터 지원 ▲백학시장 외 골목상권 활성화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중구의회의원선거 중구다선거구(회현동, 필동, 장충동, 다산동 2)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이승용 후보 “내일이 기다려지는 새로운 중구”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이승용 후보는 “내일이 기다려지는 새로운 중구”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분주하다.
이 후보는 ▲범죄 사각지대 CCTV설치 확대 ▲어두운 골목길 조명 설치 확대 어린이보호구역 및 귀가안전길 확대 ▲공영주차장 증설 및 효율적인 운용 ▲학교 및 교육시설 연계 ▲학생과 학부모에 맞춤형 학습법 제시 ▲민간보육시설 지원 강화 ▲국공립 보육시설 확대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는 젊은 구의원후보다운 공약이 눈에 띤다. 그것이 바로 4차 산업이다. 그는 4차 산업을 대비하여, 세계 곳곳의 도시가 스마트 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분위기에 발맞춰 중구만 멈춰 있을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부족한 것이 하나 없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이 후보는 중구도 경쟁력을 갖춰나가는데 노력할 것을 천명하며 시대의 흐름에 중구가 뒤쳐지지 않도록 할 것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지방의 정책 결정 과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고, 그로인해 주민복지증진이라는 결과를 만든다고 전하며 주민참여의 활성화를 위한 제도화 방향을 조례로 제정할 것을 약속했다. 그는 이를 통해, 주거문제와 치안문제 그리고 도시환경과 도시발전방향에 대해 직접적으로 구민들로부터 듣고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김  승 후보 “꼭 정책을 봐주세요!…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김 승 후보는 “꼭 정책을 봐주세요!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김 후보는 ▲언제나 소방차가 다닐 수 있는 동네, 소방시설 배치 ▲가파른 골목, 어르신 위한 보수 및 대책 마련 ▲안심귀가 위해 밝은 골목 만들기(LED가로등 설치) ▲치안퇴치! 안전벨 설치 통해 안전 확보 ▲충무초교 등 아이들 등하교길 안전 확보 ▲다산성곽길 공용화장실 마련 ▲자동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설치 ▲공론화 통한 주차장문제 해결 ▲전선지중화 사업 적극 추진 ▲임대료 및 원부자재 문제 해결방안 모색 ▲긴급자금 지원 및 카드수수료 지원 대책 ▲경쟁력 확보 위한 협동조합, 네트워크경제 활성화 추진 ▲청년창업활성화 및 연계 통해 일자리 창출 ▲대형도서관 및 커뮤니티센터 건립 추진 ▲집으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지역 맞춤 활성화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그는 재개발 문제, 고도제한 문제, 국립의료원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이 중구에 산적해 있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문제는 첨예한 이해관계의 문제로, 우리 중구의 당사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고민하여 결과물들을 만들어가야 해결 될 수 있는 문제라 규정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의 지방정부 시대를 기조를 토대로 지방정부는 중앙정부의 지방정부로의 권력이양을 통해 지역의 당사자들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정치결정과정의 변화를 의미하기에 이제 중구 스스로 무언가를 결정할 수 있다면, 중구 역시 많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기호 2 자유한국당 길기영 후보 “믿음직한 진짜 일꾼”
기호 2번 자유한국당 길기영 후보는 “믿음직한 진짜 일꾼”을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길 후보는 ▲필동의 서애길과 장충동의 남소영길에 복합문화거리 조성 ▲중구 지역 미관 해치는 전신/전신주 지중화 사업 전개 ▲보행친화거리 조성과 보행로 개선 통한 소상공인 상업 활동 지원 ▲공여주차장 확충 노력 ▲쓰레기 등 악취문제 해결 ▲공동육아센터 설립으로 육아난 해소 ▲참여형 보건지소 운영 예산 확보 통한 주민건강증진 도모 등을 주요공약으로 제시했다. 지역별로는 회현동의 경우 ▲sk리더스뷰-남산롯데캐슬 주변 회현동 복합청사 설치 ▲남창동-힐튼 호텔 방향 단암빌딩 앞 유턴차선 설치 등을 약속했다.
필동의 경우 ▲공영주차장 확충 통한 주차난 해소 ▲서애길 활성화 위한 서애문화거리 및 예술통 거리 조성 ▲한옥마을 접근성 향상 위한 연결로 및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남산1호터널 앞 버스정류장 조기 설치 ▲참여형 보건지소 운영 사업비 확보 등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장충동에 ▲신라호텔 일대 기부채납통한 공영주차장 및 공원 조성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할 것과 다산동에 ▲다산동 원불교~충현슈퍼 사이 성곽길 공영화장실 신설 추진 ▲작은도서관 조성 통한 교육환경 개선을 약속했다.

 

기호 3 바른미래당 양은미 후보 “똑순이 왔다!”
기호 3번 바른미래당 양은미 후보는 “똑순이 왔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양 후보는 ▲은행나무와 시민아파트 구간 예술문화거리 조성(회현동) ▲일신교회 뒤 연결통로 설치로 남산공원 접근성 강화(회현동) ▲신축동주민센터, 주민자치 및 자생단체 등 다목적 사무실 설치(회현동) ▲서울시 쪽방촌 임대사업자와 연계해 환경 개선 등 특별정비(회현동) ▲남산순환도로 및 한옥마을 접근로 설치(필동) ▲인쇄소 전시박물관 건립(필동) ▲전통음식점 특화 확대 육성(필동) ▲필동2가 임대 사각형 보수보강 및 관내 노후 하수시설 보강공사(필동)▲남소영길 복합문화거리 조성(장충동) ▲성곽길 끝자락에 성곽의 가치 높이는 성관루 설치 건의(장충동) ▲장충단 공원 재정비 및 역사공원으로 새단장(장충동) ▲장기간 표류한 건물 철거 마무리후 주민쉼터 조성(다산동) ▲성곽길 힐링코스, 예술문화거리 조성(다산동) ▲버려진 주택 활용 아이사랑 공동육아방 및 독서실 설치(다산동) ▲동화시장 일대, 묘각사 뒷골목 특별환경 정비(다산동) ▲상원여중 뒷계단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노약자 등 이동권 확보(다산동) ▲장충고교 북쪽 잇는 직선 주민 인도 설치 검토(다산동)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는 또 외부재원을 확보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으로 이 일환으로, 현장 중심의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전관련(각종 공사 현장 등)시설을 대상으로 엄격한 관리감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며 학교 위해물질 측정기, 공기청정기 설치의 의무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기호 4 민주평화당 최문영 후보 “사람 사는 우리 동네 최문영과 함께”
기호 4번 민주평화당 최문영 후보는 “사람 사는 우리 동네 최문영과 함께”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최 후보는 ▲노후화된 경로당 현대화 ▲중구청의 실버세대 전담부서 설치 ▲중구의 병설 유치원 및 어린이집 증설 ▲자녀들과 대화 단절로 커가는 가정문제 및 교육문제 해소 방안 마련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는 소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크게 인식하며 중구를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대화를 나누며, 정이 쌓여 대화하는 사람 냄새 나는 도시로 만들고 싶은 원대한 꿈을 지니고 있다. 최 후보는 다산동, 장충동, 필동, 회현동에서 오래 전부터 산적해 있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꼼꼼하게 살피면서 가급적으로 구민들과의 소통하는 방식으로, 현안을 풀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그는 오로지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약속은 실천이다’라는 말을 항상 가슴에 새기며 주민과의 약속은 신중히 하되, 한 번한 약속은 모든 열정을 바쳐 반드시 지키겠다는 각오로 말뿐이 아닌 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하는 것이 바로 ‘구의원의 기본 본분’이라고 지칭했다. 최 후보는 특히 높은 공약 이행률을 이루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데 앞장설 것을 천명했다.

 

기호 6 무소속 김기래 후보 “주민공천! 일로서 평가받겠다!”
기호 6번 무소속 김기래 후보는 “주민공천! 일로서 평가 받겠습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김 후보는 ▲전국 기초단체 최초 어르신 종합요양복지병원 건립 추진 ▲자원봉사(50시간/연)활동시 중구 전통시장 전용 상품권(2만원)발행, 지급 ▲중구지역 공동주택 문화·예술 사업 지원 ▲장애인과 사회취약계층에 생계 지원 대폭 강화 ▲교육예산 임기내 200억 원 확보, 미래가치 투자에 기여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 무상 배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교에 미세먼지 프리존 지정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중구어린이영어도서관 설립 추진 ▲영·유아 온종일 돌봄센터 거점 지정, 운영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김 후보는 또 유휴·잉여 구유재산 등을 매각해 경제 및 복지 재원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으며 남촌과 다산 성곽길을 문화·관광특구 지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당역~청구역~약수역~버티고개 구간에 있는 골목길의 생활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방침이며 중구지역 모든 공사현황을 한 눈에 확인해볼 수 있는 공사현황 지도앱을 개발해 주민들과 공유토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중구 관내 영세 상인을 위한 새로운 경제 동력을 마련하는데 노력할 것을 천명하며 아울러 공정한 기회를 다함께 누리는 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노력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기호 7 무소속 황  신 후보 “소신! 확신! 혁신!”
기호 7번 무소속 황 신 후보는 “소신! 확신! 혁신!”을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분주하다.
주민과 소통하고, 공유하며 열심히 중구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 것을 약속한 황 후보는 ▲필동·장충동(동국대 주변) 젊음의 거리 조성 ▲서울시 성곽마을 재생사업(지구단위계획)주민의견 수렴 및 재검토 ▲중구 소재 대기업 연계한 청년취업 컨설팅 데스크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사회적 기업 창업 지원 등 기업과 지역경제가 함께 발전하는 구조 도입 ▲맞벌이로 시간 여유 없는 녹색어머니회 교통지도를 어르신 일자리로 대체 ▲부족한 복지예산 확보 위해 기업후원금 적극 유치 ▲공공실버주택(보건+복지)포함, 영구임대주택 확대 ▲성곽길을 대한민국 대표 전통·문화거리로 조성 ▲출생 후 모든 교육은 자치단체가 책임지고 실시해 사교육비 절감 ▲불요불급한 예산을 절약해 초중등 학생 해외연수 지원 ▲자율적 방과전 교실 운영 ▲주민 1인 1기 여가활동 지원 ▲출산장려금 확대 지급 ▲골목길 보행안전 대책수립 ▲언덕길 미끄럼방지보행로 시공확대 ▲재난대비시스템 점검 및 필요 대책 수립 ▲지역 소재 주변 대형건물 주차장 주민 야간주차할인제 도입 ▲동호로 등 대로변 야간·휴일 도로주차장 운영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중구의회의원선거 중구라선거구(약수동, 청구동)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이혜영 후보 “우리동네 구의원 야무진 혜영씨”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이혜영 후보는 “우리동네 구의원 야무진 혜영씨”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 후보는 ▲교육을 위한 투자(초중학교 책걸상 교체 및 PC보급 확대, 교복 무상지급 등) ▲신당8구역 재개발 시 청구초·흥인초·대경중 안전한 통학로 확보 ▲사립 어린이집유치원 단계적 구립 전환 추진 ▲야간 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 확대 설치 ▲주민정책제안제도 도입 현실화 ▲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 제정 ▲자연재해 대비 안전관리와 보수 추진 ▲귀가 골목길, CCTV, 보안 등 추가 설치 ▲기초연금수급자 케이블TV 시청료 지원 ▲어르신 휴식공원, 치매지원센터 지원 강화 등을 주요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살기 좋은 중구를 위해 야무지게 일할 것을 약속했다. 그 일환으로 교육을 위한 투자로서 여자 고교 건립을 추진할 방침이며 어린이를 위한 투자로는 엄마들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급식 관리감독 프로그램 운영을 전개할 복안이다. 또한 재난과 사고로부터 안전한 중구 조성을 위해 각 가정 내 소화기 구입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아울러 중구민의 돈이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예산을 철저히 감시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이 후보는 교육, 복지 중심의 주자와 주민의 안전에 힘쓸 것을 거듭 천명했다.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양동용 후보 “1(일)잘하는 나! 양동용이 꼭 필요합니다!”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양동용 후보는 “1(일)잘하는 나! 양동용이 꼭 필요합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양 후보는 ▲불합리한 조례 적극 발굴과 개정 및 폐지 추진 ▲천문학적인 중구예산 집행 철저 감시, 예산 오남용 방지 노력 ▲지역사회문제 발굴 및 개선 ▲지역상권 활성화 추진 ▲늘 소통하는 구의원 상 세우기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과거 제5대 중구의회 의원을 수행하면서 지방재정 악화를 심각하게 초래한 ‘충무로 영화제 폐지 조례’, ‘가로수 수목변경 금지조례’, ‘통장 2회 연임 금지 조례’ 등이 재개정되는데 진력한 바 있는 저로서는 향후에도 합리적인 조례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뿐만 아니라 매년 최다 조례 발의자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진력할 계획이다. 특히 천문학적인 중구 예산 집행 철저 감시, 예산 오남용 방지를 위한 노력을 펼칠 방침이다.
중구청의 예산 집행을 철저히 견제, 감시하여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이 편성, 집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은 물론 박정희 기념관 같은 불요불급한 곳에 수백억 예산을 물 쓰듯 펑펑 쓴 중구청장과 중구청의 방만한 경영을 반드시 바로 잡을 것이며 아울러 책임 소재 규명을 통한 재발 방지 추진을 위한 노력을 전개하면서 동시에 지역 사회 문제 발굴 및 개선에도 진력을 다할 계획이다.

 

기호 2 자유한국당 이화묵 후보 “경험과 열정이 다르다!”
기호 2 자유한국당 이화묵 후보는 “경험과 열정이 다르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섰다.
이 후보는 ▲청구동 이야기가 있는 역사길 조성 ▲청구동 8구역 주택 정비사업 ▲안심귀가길 도로조성(야광 도로) ▲골목길 녹색공간 조성 ▲우범지역(청구, 약수 일대)CCTV 확대 실시 ▲재개발건축 규제완화 ▲청구동 복합청사건립 ▲더불역세권 개발 ▲약수역 근처 더블 역세권 개발 ▲약수시장 지중화사업 전면 실시 및 도로정비 ▲ 약수시장 내 주차장 확보 ▲약수시장 활성화 추진(문화거리 조성) ▲걷고 싶은 골목 아름다운 골목 조성사업 추진 ▲공동주택 지원 사업 확대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약수동과 청구동을 생활1등급 지역으로 만들어 품격과 자부심을 높일 복안이다. 그 일환으로 교육부문에 있어 교육 경쟁력 강화, 학교별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 여중 및 여고 유치 노력 등을 약속했다. 재정, 경제,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의 경우 중구인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대책 마련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연계, 공공근로자활 사업 등 공공일자리 창출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보건복지 프로젝트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안전망 구축은 물론 안정되고 보람 있는 노후생활 지원과 미세먼지 문제 대책 마련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중구 조성을 약속했다.

 

기호 3 바른미래당 김건우 후보 “바뀌지 않겠습니다, 바꾸겠습니다.”
기호 3번 바른미래당 김건우 후보는 “바뀌지 않겠습니다, 바꾸겠습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서며 젊은 후보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 후보는 ▲범죄예방 디자인 통한 환경 개선 ▲골목골목 CCTV 확충 및 비상벨 설치 ▲중구 공공·교육시설 미세먼지 프리존 지정 ▲청구, 약수동 전봇대 없는 거리 추진 ▲청구·약수·버티고개역 지하철 내 공기질 개선사업 추진 ▲약수시장 및 청구역 상가 노후시설 개선 ▲화재보험 가입 지원 ▲전기료 지원 ▲지하철역사내 휠체어 개찰구 설치 추진 ▲장애인 일자리 확대 조례안 추진 ▲폐지 최저가격 보장제로 폐지수거 어르신 보호 ▲어르신 시설 개선 및 마을 순환버스 도입 ▲투명한 관리비 위한 외부감시 강화 ▲아파트분쟁위원회 설치 조례 대표발의 ▲남산타운 후문 매봉산 연결도로 걷기 좋은 길 조성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후보는 청렴한 공직 문화조성의 일환으로 구의원 부정청탁방지 조례 발의와 비공개 행정감사 금지 조례발의, 조례입법영향 평가제도 도입 등을 적극 전개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여성안심 귀가길 확대 운영을 비롯해 학교 내 보안인력 관리 시스템 구축 및 지원을 더욱 더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향토보안관 등 일자리 신설 및 지원을 좀 더 확대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복안이다.

 

기호 4 민주평화당 양찬현 후보 “한결같은 마음으로 뛰었습니다. 더 열심히 뛰겟습니다!”
기호 4번 민주평화당 양찬현 후보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뛰었습니다.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표심잡기에 나섰다.
양 후보는 ▲매봉산, 금호산과 연결되는 연결 도로를 안전하고 걷기 좋은 길로 조성 ▲남산타운아파트 후문 앞 연결 도로, 청구동 동아아파트 후문 옆 담장길, 동산초교 계단길 등 조성 ▲CCTV, 가로등, 소화기 설치 확대 지속 추진 ▲여성과 어린이들 안심하고 보행할 수 있는 골목 조성 ▲ 건강 프로그램 확대 운영 통한 어르신 건강 활동 지원 ▲ 경로당 노후시설 개선과 물품 지원 추진 ▲지역상인 협동조합 설립과 관련 기관들과의 연계 추진 통한 도소매 결합 물류센터 운영 지원 추진 ▲영세자영업자 지원 대책 마련 위한 ‘영세 자영업자 지원 대책위’개설 운영 ▲공동주택 관리비 적극 지원 ▲시민감시단 운영조례 제정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그는 특히 계단 없는 길을 많이 만들어서 장애우들의 휠체어 통행에 문제가 없도록 노력할 것은 물론 보육에 있어 국, 공립 어린이집 신설 및 확대지원과 아이돌봄 공부방 설치 및 확대지원을 추진방침이다. 아울러 소방차 진입이 불가한 지역을 대상으로 소화기 등을 곳곳에 설치해 유사시 누구나 가져다 쓸 수 있게 확대 설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중구의원선거 비례대표 후보 약력 사항:


비례 1 더불어민주당
이름: 김행선 나이: 52 직업: 정당인 학력: 미기재 경력:전)제6회전국동시지방선거새정치민주연합 김남성 중구청장후보 선거대책위(전약수동선대위원) 현)더불어민주당서울특별시당국민참여특별위원회 위원장 재산: 5,800만원 전과기록유무: 무 입후보횟수: 0회

비례 2 더불어민주당
이름: 조미정 나이: 53 직업: 자영업자 학력: 순창제일고등학교 졸 경력:전)열린우리당 중구지구당여성차장 현)다산동자치회관 주민자치위원회위원 재산: 2억9천4백여만 원 전과기록유무: 무 입후보횟수: 0회

비례 1 자유한국당
이름: 옥재은 나이: 47 직업: 정당인 학력: 세종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무용학과 졸(예술학석사) 경력: 전)선화재단 경복초등학교 수업강사 현)자유한국당 국가안보특별위원회 국가안보전략단 부위원장 재산: 14억3천만원 전과기록유무: 무 입후보횟수: 0회

비례 1 민주평화당
이름: 정수현 나이: 36 직업: 직장인 학력: 명지전문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졸(디자인전문학사) 경력: 전)디자이너 재산: 1억1천여만 원 전과기록유무: 무 입후보횟수: 0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2-4, 10층 1001호(명동2가, 대한빌딩)
  • 대표전화 : 02-773-4114
  • 팩스 : 02-774-962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봉주
  • 명칭 : 서울중구신문명동뉴스
  • 제호 : 중구신문
  • 등록번호 : 다 02713
  • 등록일 : 1993-02-25
  • 발행일 : 1993-02-25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인터넷신문 명칭 : 중구신문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52247
  • 등록일 : 2019-04-03
  • 발행인 : 변봉주
  • 편집인 : 변봉주
  • 중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중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