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내 아이 미래 바꾸는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중구, 내 아이 미래 바꾸는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09.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구가 오는 17일(화)부터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과 ㈜샘표본사에서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2기 중구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초등학생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실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강좌로 구성했다.

구에서 지난달 27일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 관련 간담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강의안을 함께 검토한 결과다.

첫 강의는 1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되며 '대치동 샤론코치'로 알려진 이미애 강사(교육컨설턴트, 샤론코칭멘토링연구소 대표)가 초등학습 다이어리라는 주제로 학습 코칭에 나선다.

이미애 강사는 'SBS 영재발굴단' 외 다수 방송 경험과 '오늘 엄마가 공부하는 이유(2018)' 등의 저서를 보유하고 있어 초등학생 자녀들의 학습에 관심 많은 부모에게 솔깃한 소식이다.

오는 24일(화)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열리는 두 번째 강의는 윤우상(의학박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사의 심리 코칭으로 아이를 키우면서 불안한 엄마들의 심리를 달래는 엄마 심리 수업으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마지막 강의는 관내 기업인 ㈜샘표와 연계하여 샘표 본사에서 우리 아이를 위한 먹거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수업이 있으며 내달 2일과 16일 이틀 중 가능한 날짜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구는 지난 4월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제1기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 바 있다.

급변하는 입시정책에 대응하는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자녀교육법에 대한 강의가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구는 올해 11월에도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에 대해 제3기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아이와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도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미래에 대한 투자인 교육 관련 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학부모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는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