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개봉영화}와 {신간도서}
{10월 개봉영화}와 {신간도서}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10.0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메인포스터
영화 메인포스터

[10월 개봉영화]

‘터미네이터2 3D’ 10월 국내 기봉!

‘터미네이터2 3D’가 이달께 국내에 개봉된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상징 'T-800'(아놀드 슈워제네거)를 비롯해 그가 지켜내야 하는 인물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 미래의 인류 저항군 '존 코너'(에드워드 펄롱)가 등장해 이목을 끈다.
이번 작품은 원작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3D 제작 프로젝트의 총괄 지휘를 맡았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를 통해 '3D의 거장'으로 찬사를 받았던 만큼 3D 버전으로 다시 탄생한 '터미네이터'의 모습이 어떨지 궁금증을 부풀린다.
앞서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스펙터클한 액션과 최첨단 시각효과, 화려하고 거대한 스케일로 완벽 무장했다.
예고편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시리즈의 상징 'T-800'과 살인병기인 액체 금속 터미네이터 'T-1000'의 팽팽한 대결이다. 특히, 액체 금속으로 만들어져 어떤 공격을 받아도 다시 원상 복원되는 강력한 힘의 'T-1000' 캐릭터는 당시 SF 역사상 가장 강렬한 캐릭터로 인기를 끌었다. 한편, '터미네이터2'의 세 주인공은 하반기 개봉 예정작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에도 출연한다.

 

 

부자의 계산법 '엑셀 수익계산기' 책표지
부자의 계산법 '엑셀 수익계산기' 책표지

[신간도서]

부자의 계산법 ‘엑셀 수익계산기‘

신간도서 부자의 계산법(저자 민성식, 출판사 진서원)은 부동산을 사기 전 ‘엑셀 수익계산기’로 모의투자를 해보는 책이다. 
입지분석부터 시작해 매입금액, 세금, 대출이자 등을 입력하면 매도 시 수익률을 자동 계산해 준다. 엑셀에 수치를 입력할 때마다 세심한 설명이 수록돼 마치 일타강사에게 과외를 받는 것 같은 경험을 하게 된다.
엑셀 수익계산기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꼬마빌딩 등 10가지 사례별로 서식을 제공한다. 
이 책에서 안내하는 대로 필요한 수치를 입력하면 수익률을 예측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 책의 강점은 투자 간접경험을 극대화시켜 준다는 것. 실전 투자 경험이 많은 전문가처럼 실패확률은 낮추고 성공확률은 높이는 계기를 전달해 준다.
엑셀 수익계산기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저자는 20년 가까이 국민연금, 기관투자자 등 국내 최고 부동산 큰손들의 투자를 위임받아 자산운용 관리자로 일하고 있다.
회계사, 감정평가사, 시행사, 금융사 등 전문가의 집단지성을 담은 이들의 투자 프로세스를 자신의 투자에도 적용했더니 실제로 큰 수익을 얻었다. 
이 경험을 ‘엑셀 수익계산기’로 응축, 블로그에 올렸고 일반 개인 투자자들의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책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셋째마당에서는 엑셀 수익계산기에 10개의 실제 매물을 넣어 모의투자를 진행한다. 
부동산 운영에 영향을 주는 핵심변수를 집어넣어 수익률을 계산하고 다섯가지 판단지표에 따라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자주 변경되는 부동산 법규와 세금, 예산을 정할 때 놓치기 쉬운 수수료 항목을 한곳에 모아놓았기 때문에 전문가처럼 상세하게 계획할 수 있다. 부록2에서는 세금, 기타비용의 산정기준을 정리했다. 두고두고 펼쳐볼 가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