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소외 이웃 위한 겨울나기 모금운동 시작!
중구, 소외 이웃 위한 겨울나기 모금운동 시작!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19.11.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과 동주민센터서 ‘2020 희망온돌…사업’ 진행
구청내 설치된 성금 모금함 [중구 제공]
구청내 설치된 성금 모금함 [중구 제공]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저소득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어려움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내년 219일까지 ‘2020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펼친다. 이 사업은 매 겨울마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펼치는 민·관 협력 모금운동이다.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 단체, 기업체 등이 동참한다.

구는 구청과 15개 동주민센터에 성금·품 접수창구를 개설하고 어려운 이웃을 향한 온정을 모으는데 힘쓴다. 지원 대상 발굴, 후원 서비스 연계, 사업 홍보 등도 함께 이뤄진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모금사업 총괄과 성금 배분을 맡는다.

조성된 성금은 저소득 주민들에게 긴급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사용되며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한부모 가정, 결식아동 등 소외 계층에게도 지원될 계획이다.

지난해 중구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총 167500만원을 모금해 목표액 155천만원을 훌쩍 뛰어넘었다. 이는 관내 독지가와 기업들의 변함없는 후원과 함께 소액 기부자들의 끊임없는 후원 행렬이 이어졌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번에는 지난 20오비맥주에서 10kg백미 220포를 후원하며 올 겨울 나눔의 첫 테이프를 끊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아직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며 어렵게 살고 있는 이웃들이 많다. 작은 온정들이 쌓이면 어떤 사람에겐 기적이 될 수 있다어려운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성금·품 기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중구 복지지원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접수창구에 기탁하거나 온라인 입금(우리은행 015-176590-13- 537, 예금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특별시지회)하면 된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