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한 중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박영한 중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7.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발전과 중구민 행복으로 돌려드릴 터“
제8대 중구의회 후반기 박영한 행정보건위원장
제8대 중구의회 후반기 박영한 행정보건위원장

 

Q. 8대 중구의회 후반기 행정보건위원회 상임위원장 당선을 축하한다. 소감한마디?

A. 먼저 후반기 행정보건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선배·동료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믿고 맡겨주신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위원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행정보건위원회가 담당하는 중구의 문화, 교육, 경제, 보건 분야는 어느 하나 빠짐없이 주민의 삶과 맞닿아 있기에 위원장의 자리에 사명감을 갖고 총력을 다해 지역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으로 돌려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행정보건위원회 상임위원장으로서 앞으로 2년 동안 후반기 행정보건위원회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A. 행정보건위원회가 구민께서 부여해주신 책임과 역할을 보내주신 기대만큼 성공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동료 위원님들과 후반기를 열과 성을 다해 이끌어나가겠습니다. 지역 곳곳에서 보내주시는 목소리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민의를 반영하는 의정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또한 본연의 임무인 조례 제·개정, 예산 및 결산 심사 등에 철저를 기해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위원회를 성공적으로 꾸려가고자 합니다.

 

Q. 행정보건위원회 상임위원장으로서 집행부와의 관계는 어떻게 정립할 것인가?

A. 8대 후반기의 시작에 서있습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모든 의원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더 나은 중구의 내일을 위해 오늘도 구민을 위한 의정을 전개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생각과 의견 속에서 최선의 대안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상임위원장으로서 본분에 최선을 다하며 도출해 온 결과를 집행부와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소통과 진정한 협치를 통해 구민의 행복으로 견인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Q. 행정보건 상임위 분야에서 지금 중구의 현안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할 방안은?

A. 중구복지서비스 재단과 중구 경제개발공사 설립 그리고 현재는 복지건설위원회 소관인 서울메이커스파크과 행정복합청사를 중요한 현안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메이커스파크·행정복합청사의 추진과 경제개발공사는 연속선 상에서 추진되는 사업이기에 함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공통적으로 중구 행정인프라의 큰 틀이 바뀌는 정책입니다. 아울러 천문학적 규모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이기에 저는 신중하고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아울러 재정적인 문제를 떠나서 복합청사 이전으로 인한 행정서비스 수혜집단의 편중 가능성도 우려스러운 부분이며 시설관리공단을 경제개발공사로 전환하며 얻는 이점도 있겠지만 공공행정서비스의 본연의 기능인 공익성이 저하될 가능성도 충분히 예상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중구복지서비스재단의 경우 현재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이뤄진 사회서비스 사업단을 운영 중인데 예산과 인력을 투입하여 새로운 재단을 설립한다는 취지는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보다 정책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Q. 재선 의원으로서 앞으로의 남은 의정활동 계획은?

A. 중구민 여러분의 최대한의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해선 아직 갈 길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수년간 쌓아온 지역에 대한 경험과 이해는 제가 펼치고자 하는 의정의 소중한 기반입니다. 저의 지난 의정 활동을 발판 삼아 모든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중구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더 많이 듣고 보고 달려가며 크고 작은 여러분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내겠습니다.

 

Q. 주민에게 한말씀

A. 소상공인과 영세업체가 많아 중구는 경제위기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의원으로서 여러분의 마음을 대신하여 실질적인 대책과 제도 마련이 이뤄질 수 있도록 후반기에는 더욱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구민여러분의 어려움에는 해답을 갖고 다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