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신당사거리공영주차장’ 복합화 추진
중구, ‘신당사거리공영주차장’ 복합화 추진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09.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 공모 선정돼 36억 확보
중구 퇴계로 408 일대에 지하 5~지상 8층, 연면적 6997㎡ 규모 조성
중구청사
중구청사

중구(구청장 서양호) 신당사거리공영주차장 복합화 사업이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36억원을 확보했다.

25일 구에 따르면 중구는 지난 5월 해당 사업계획을 제출해 예산·부지 확보가능성, 개별시설별 설계기준, 사업필요성 등 계획의 적정성을 높이 평가받아 이달 최종 국비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다.

생활 SOC 복합화 사업은 도로·철도 등의 사회기반시설(SOC)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지역주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보육·교육·문화·체육 등의 시설을 단일부지에 복합적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당사거리공영주차장 복합화 사업은 공영주차장, 생활문화센터, 스포츠센터, 공공업무시설 등 복수의 생활 SOC 시설들을 한 곳에 조성하는 사업으로 중구 퇴계로 408 일대에 지하 5~지상 8, 연면적 6997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국비 뿐 아니라 시비 등 사업예산을 최대한 유치해, 선정된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서양호 구청장은 공공시설의 재배치와 복합화를 통한 생활인프라 구축으로 지역 주민들의 편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