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중구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0.10.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점 90.5점으로 전국 지자체 공단 38개 평가군 중 7위 달성
중구시설관리공단 심벌마크
중구시설관리공단 심벌마크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 이하 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전국 지자체 공단 38개 평가군에서 7위를 달성했다.

16일 공단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법78조에 따라 매년 시행되는 것으로 올해는 전국 249개 지방공기업(공사·공단 150, 하수도 99)이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3개 대분류 지표(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를 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했으며, 집체심사 평가시스템 도입과 사회적 가치 및 재난안전관리 분야 평가기준 강화 등 경영평가 평가체계를 개선하며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더욱 비중 있게 평가하였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체계적인 시설물 유지관리계획 수립, 재난안전관리 역량 강화 노력, 예산회계 전담부서 신설 등의 성과로 시설유지관리, 재난·안전관리와 재무관리 평가지표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그 결과 올해 90.5점으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중구시설관리공단 안균오 이사장은 우수한 평가를 받기위해 1년 동안 고생한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한다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도 주민과 가장 밀접한 거리에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방공기업으로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