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신문 주최 ‘제16회 효행상 시상식 및 孝 한마당’ 성료
중구신문 주최 ‘제16회 효행상 시상식 및 孝 한마당’ 성료
  • 인터넷편집부
  • 승인 2022.05.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행상 수상자 3 명 시상…어르신 등 300여 명 참석
'코로나 19' 이후 첫나들이 孝 공연 및 성품 등 전달
중구신문삭가 주최한 제16회 효행상에 참석한 내빈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중구신문사가 주최한 제16회 효행상에 참석한 내빈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중구신문사(발행인 변봉주)가 중구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16회 효행상 시상식이 지난 9일 오후 3시 중구구민회관 대강당(3)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한성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 조영훈 중구의회의장.민주당 박성준 국회의원 지상욱 국민의힘 중구당협위원장.서양호 중구청장예비후보 .김길성 국민의힘 중구청장예비후보. 비롯해 조걸 바르게살기 중구협의회 회장,남월진 중구문화원장. 김성식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각 경로당 회장과 어르신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중구신문 변봉주발행인 인사말을 하고있다.
중구신문 변봉주발행인 인사말을 하고있다.

변봉주 중구신문 발행인은 인사말에서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2년 동안은 지회에서 약식으로 효행상시상식을 가졌다"며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서 반갑고 감사하다고 말하고 만행의 근원인 효는 본래 부모가 살아 있을 때 자녀가 지켜야 할 도덕을 의미함에는 변함이 없다효자의 지극함은 어버이를 높이는 일보다 더함은 없을 것이다.” 효 사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변봉주 발행인은 올해로 창간 29년을 맞은 중구신문을 발행하면서 가장 보람된 일은 지방자치제도를 발전시킨 것도 있지만 효행상을 시상하는 것이 크나큰 보람이라면 보람이라 말할 수 있겠다고 강조했다. 박한성 중구노인회장도 중구신문사에서 매년 효행상을 개최해 감사하다수상자인 선순애. 최점자. 김경자님께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효행상 행사에서 공연을 하고있다
효행상 행사에서 공연을 하고있다

이어서 조영훈의장. 박성준 국회의원.지상욱당협위원장.서양호중구청장예비후보.김길성중구청장예비후보.남월진중구문화원장 등도 제16회 효행상시상식과 오늘 수상하시는 수상자 세분에게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조걸 바르게살기 중구협의회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이 크셨는데 그래도 오늘의 행사가 감사하다고 말하고 오늘 수상하시는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축하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 에서는 유재순()소정 성창순 판소리 전통 예술원이사장.이혜용(노인대학장)등 공연팀들의 멋진 공연이 이어졌다. 특별희 중구노인대학에서 난타.풍물 및 민요교실을 수업하는 팀들이 멋진 공연을 선보여 참석한 어르신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한편, 특별히 본사와 후원사에서 마련한 사랑의 성품으로 관내경로당에 전달할 마스크2000. 선풍기.기념타올, 쵸코파이, 복숭아 통조림, 캔디, 등을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추첨을 통해서 전달했다. 여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